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39536
오늘방문     6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히브리서 3장 07~ 4장 13하나님이 주시는 안식 (2)
08/21/2019 16:43
조회  154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히브리서 3 07~4 13하나님이 주시는 안식

????????????????????????????????????????????????????????????????????????????????????

10    그러므로 나는 그 세대에게 분노해서 말하였다. '그들은 언제나 마음이 미혹되어서 내 길을 알지 못하였다.'

11    내가 진노하여 맹세한 대로 그들은 결코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12    형제자매 여러분, 여러분 가운데에 믿지 않는 악한 마음을 품고서, 살아 계신 하나님을 떠나는 사람이 아무도 없도록, 여러분은 조심하십시오.

????????????????????????????????????????????????????????????????????????????????????

 

310

⊙ 나는 그 세대에게 분노해서 말하였다

 

민수기 14 11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언제까지 이 백성이 나를 멸시할 것이라더냐? 내가 이 백성 가운데서 보인 온갖 표적들이 있는데, 언제까지 나를 믿지 않겠다더냐?

 

민수기 14 35 나 주가 말한다. 한데 어울려 나를 거역한, 이 악한 온 회중에게, 내가 말한 대로 반드시 하고야 말겠다. 그들은 이 광야에서 종말을 맞이할 것이다. 그들은 여기서 죽는다!"

 

⊙ 내 길을 알지 못하였다

히브리어로 알았다는 지적으로 단순히 어떤 사실을 안다는 것이 아니다. 4:1에서는 동침하다로 번역하는데, 이처럼 안다는 것은 개인적 관계나 인격적으로 아는 것을 포함한다.

 

311

⊙ 내가 진노하여

하나님은 사람처럼 진노하신다는 것은 성경이 기록한 분명한 사실이다. 기뻐하기도 하시며 후회도 하신다. 한편으로 하나님은 사람처럼 육체를 가진 제한적인 존재가 아니라 무한한 영적 존재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은 육체를 가진 타락한 인간에게 자신을 계시하실 때 인간의 특성을 가지고 말씀하시지만, 비록 그것이 필요할지라도 하나님은 어떤 육체적 형태나 특성에 제한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실 것이다.

 

⊙ 맹세한 대로

하나님은 자신의 말씀이 진실로 유효하고 확실함을 나타내기 위하여 맹세하신다.

 

예수께서는 신자에게 맹세하지 말라고 한다  그 이유는 아마도 첫째, 서약한 것을 행하지 않음과 진실이 담겨 있지 않음에 있는 것 같다. 둘째,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는 내용을 하나님 앞에서 맹세를 하여  메이는 것은 하나님의 기뻐하는 일이 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맹세를 지키려고 사사 입다가 딸을 바치는 것이나 헤롯이 세례 요한을 죽이는 것은 옳은 일이 아니다.  ( 14:3~12, 11:30~35)

 

⊙ 그들은 결코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민수기 1422 나의 영광을 보고도, 내가 이집트와 광야에서 보여 준 이적을 보고도, 열 번이나 거듭 나를 시험하고 내 말에 순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어느 누구도, 23 내가 그들의 조상들에게 주기로 맹세한 그 땅을 못 볼 것이다. 나를 멸시한 사람은, 어느 누구도 그 땅을 못 볼 것이다.

 

312

⊙ 형제자매 여러분

유대인 신자로 이해된다.(3:1)

 

⊙ 믿지 않는 악한 마음을 품고서

믿지 않는 것은 악한 마음이다. 믿음은 계속 유지되어야 한다.

 

⊙ 여러분은 조심하십시오.

현재 능동 명령으로서 계속하여 조심하라는 뜻이다. 신앙은 처음 회심한 것이 끝이 아니다. 계속하여 인내와 순종으로 이루어 나아가야 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히브리서 3장 07~ 4장 13하나님이 주시는 안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