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34466
오늘방문     2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요한계시록 2장 01 ~ 07 에베소 교회에 보내는 편지 (6)
06/25/2019 16:03
조회  162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2 01 ~ 07첫번째 편지 - 에베소 교회에 보내는 편지

--------------------------------------------

5 그러므로 네가 어디에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해 내서 회개하고, 처음에 하던 일을 하여라. 네가 그렇게 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으면, 내가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겠다.

--------------------------------------------

 

2 5

 

⊙ 어디에서 떨어졌는지를

4절에서 처음 사랑을 버렸다고 한다. 따라서 처음 사랑을 버린 상태가 계속되는 것이 떨어진 상태일 것이다.

 

⊙ 생각해 내서

현재능동명령으로 항상 마음에 생각하라는 의미이다. 신자는 죄악 속에서 살던 때와 복음을  듣고 예수의 은혜와 사랑을 깨닫고 받아들여 하나님의 자녀가 된것을 늘 생각하고 돌이켜 보도록 하여야 한다.

 

⊙ 회개하고,

하늘나라에 들어가기 위하여 회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조건이다. 회개는 돌아가다라는 의미를 지닌 히브리어 "쉬브"와 헬라어 "메타노에오"에서 유래된 말로써 죄악 속에 있는 자기 중심적인 인간이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그의 인도함을 받기 위하여 근본적이고 전인격적으로 돌이키는 태도(행위)를 가리킨다.

 

히브리 용어는 행동의 변화를 의미하며 헬라어 용어는 마음의 변화를 의미한다. 진정한 회개는 기본적으로 지성적 요소(죄의 깨달음, 인식), 감정적 요소(죄로 인한 근심, 애통), 의지적 요소(죄와 멀어지겠다는 의지, 결단)를 가진다. 신약에 와서 회개는

1) 영생을 얻기 위하여 그리고

2) 성화를 이루기 위하여 중요한 신앙 덕목이 되었다.

 

장자권을 팔아먹은 에서의 후회와 가룟인 유다의 후회는 비숫해 보이지만 참된 회개가 아니라 거짓된 회개(메타멜로마이)이다.

 

⊙ 처음에 하던 일을 하여라

어떤 사랑인가에 대한 여러가지 해석을 보면 1) 에베소 교회 신자들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이다. 2) 신자들 사이의 서로 사랑하는 것이다. 3) 신자들의 잃어버린 자들에 대한 사랑이다. 4) 앞의 모든 것을 포함하는 사랑이다. 일반적으로 복음을 듣고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신자와 예수와의 첫 만남이라고 생각한다.

 

⊙ 회개하지 않으면,

신자는 하나님의 사람답게 날마다 더욱 선하고 거룩하게 살아야 하며 하나님의 뜻과 말씀에 어긋나는 반역의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불행히도 사단의 유혹, 세상의 유혹, 성도의 연약성 때문에 신자들의 삶에서 죄악과 불신앙의 모습이 나타난다. 이때  신자는 잘못된 삶에서 빠져나와 참된 신앙을 회복하고 계속적인 성화를 이루기 위하여, 회개하여 한다.

 

그러나 신자의 불신앙의 삶은 간혹 중대한 문제로 발전되기도 한다. 오랜기간 또는 반복적으로 잘못된 삶에 빠지기도 하며 하나님과의 교제까지  거의 단절되 상태로 나아가기도 한다는 것이다. 만일 신자의 회개가 지연되는 경우 하나님은 죄악된 삶에 빠진 신자를 의의 길로 돌이키기 위하여 때때로 주권적 사역으로 징계를 내리기도 하신다.

 

고후 12:21 내가 여러분에게 다시 갈 때에, 여러분 때문에 내 하나님께 내가 부끄러움을 당하지나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또 내가, 전에 죄를 지은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행한 부정함과 음란함과 방탕함을 회개하지 않는 것을 보고서, 슬피 울게 되지나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고린도후서 710 하나님의 뜻에 맞게 마음 아파하는 것은, 회개를 하게 하여 구원에 이르게 하므로, 후회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세상 일로 마음 아파하는 것은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 11 보십시오. 하나님의 뜻에 맞게 마음 아파함으로써 여러분에게 얼마나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까! 여러분이 나타낸 그 열성, 그 변호, 그 의분, 그 두려워하는 마음, 그 그리워하는 마음, 그 열정, 그 응징은 참으로 놀라운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 모든 일에 잘못이 없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요한계시록 2장 01 ~ 07 에베소 교회에 보내는 편지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