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6490
오늘방문     6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로마서 4장 13~25 믿음으로 약속을 주시다 (2)
06/10/2019 18:25
조회  264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 4 13~25 믿음으로 약속을 주시다

----------------------------------------------------------------------------

15    율법은 진노를 불러옵니다.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법도 없습니다.

16    이런 까닭에, 약속은 믿음에 근거한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약속을 은혜로 주셔서 이것을 그의 모든 후손에게도, 율법으로 사는 사람들에게만이 아니라 아브라함이 지닌 믿음으로 사는 사람들에게도 보장하시려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우리 모두의 조상입니다.

----------------------------------------------------------------------------

 

4 15

율법은 진노를 불러옵니다.

진로를 불러 온다는 것은  율법이나 행위를 강조하는 사람에게는 당황스럽고 이해하기 어려운 진술이다.

 

갈라디아서 3 10 율법의 행위에 근거하여 살려고 하는 사람은 누구나 저주 아래에 있습니다. 기록된 "율법책에 기록된 모든 것을 계속하여 행하지 않는 사람은 저주 아래에 있다" 하였습니다.

 

오늘날 기독교에서 문제는 구약의 율법의 내용 중에서 부분적으로 가져와서 여전히 지키려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것이 안식일의 변형인 주일성수, 십일조 의무, 대제사장 같은 목사같은 것이 있다. 신약성경에서 그런 가르침은 찾을 수가 없다.

 

하나님의 뜻은 율법이나 복음이 있기 전에 있는 것이다. 언약인 율법이나 언약인 복음은 모두 하나님의 뜻을 인간에게 알게하여 준다. 부분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것과 성경에 비추어 진실여부를 확인하지 않는 것이 문제의 원인이다.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법도 없습니다.

과거에 율법을 모르던 이방인 우리의 조상들은 모세의 율법에 따라 심판을 받지 않을 같다. 간혹 질문이 세종대왕이나 순신 장군이 지옥갔나요? 하는 질문이다. 정확하게 답하기 어려울 같다. 모세의 율법이 있기 전이나 모르던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지 않을 것같은 뉘앙스의 성경의 가르침이 있다.(17:30, 고전15:56)

 

사도행전 17 30 하나님께서는 무지했던 시대에는 눈감아 주셨지만, 이제는 어디에서나 모든 사람에게 회개하라고 명하십니다.

 

고린도전서 15 56 죽음의 독침은 죄요, 죄의 권세는 율법입니다.

 

그러나 모세의 율법을 알지 못한 우리의 위대한 조상을 포함하는 이방인은 각자 받은 자연계시의 정도에 따라 심판을 받을 것이다.

 

로마서 1 19 하나님을 만한 일이 사람에게 환히 드러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것을 환히 드러내 주셨습니다. 20 세상 창조 때로부터, 하나님의 보이지 않는 속성, 그분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은, 사람이 지으신 만물을 보고서 깨닫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핑계를 수가 없습니다.

 

로마서 2 14 율법을 가지지 않은 이방 사람이, 사람의 본성을 따라 율법이 명하는 바를 행하면, 그들은 율법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자기 자신이 자기에게 율법입니다. 15 그런 사람은, 율법이 요구하는 일이 자기의 마음에 적혀 있음을 드러내 보입니다. 그들의 양심도 사실을 증언합니다. 그들의 생각들이 서로 고발하기도 하고, 변호하기도 합니다. 16 이런 일은, 내가 전하는 복음대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내세우셔서 사람들이 감추고 있는 비밀들을 심판하실 날에 드러날 것입니다.

 

데살로니가 후서 1 8 불꽃에 싸여 나타나셔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 우리 예수의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 자들을 처벌하실 때에 일어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로마서 4장 13~25 믿음으로 약속을 주시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