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4854
오늘방문     3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왜 돈 많은 부자는 천국가기 어려운가? (2)
03/15/2019 17:04
조회  713   |  추천   2   |  스크랩   1
IP 76.xx.xx.50

????????????????????????????????????????????????????????????????????????????????????

Q.  가난한자가 하나님의 축복을 받나?  

 

A. 누가복음 6 20 예수께서 눈을 들어서, 제자들을 보면서 말씀하셨다. "너희 가난한 사람은 복이 있다.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의 것이다. 

????????????????????????????????????????????????????????????????????????????????????


2. 물질이 가난해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가?

아니다. 가난하다고 모두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다. 또한 부자 중에도 구원받은 신자들이 있다.

 

① 하나님은 가난한 사람을 택하여 하늘의 복을 주실 것을 말씀하셨다.

 

야고보서  2 5 나의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들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가난한 사람을 택하셔서, 믿음이 좋은 사람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약속하신 그 나라의 상속자가 되게 하지 않으셨습니까?


② 그렇지만 단지 가난한 사람이라고 하여 구원을 받고 하늘나라를 누리는 것은 아니다. 계시록을 보면 어떤 가난한 자는 적그리스도가 주는 표(666)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한다. 4복음서의 내용을 보면 가난한 사람도 그리스도의 십자가 처형을 위해 기득권층과 함께 했다는 것을  수가 있다. 


요한계시록 13 16 또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가난한 자, 자유인이나 종이나 할 것 없이, 다 그들의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였습니다.



예수의 가르침이나 비유에서 가난한 사람에게 복음이 전파될 것이라고 언급하셨으나 모든 가난한 사람이 복음을 듣고 구원받는다는 암시는 없다. 


누가복음 14 21 그 종이 돌아와서, 이것을 그대로 자기 주인에게 일렀다. 그러자 집주인이 노하여 종더러 말하기를 어서 시내의 거리와 골목으로 나가서 가난한 사람들과 지체에 장애가 있는 사람들과 눈먼 사람들과 다리 저는 사람들을 이리로 데려오너라 하였다. 

 

③ 그렇다면 부자는 구원받지 못하는가? 그렇지 않다. 비록 지극히 적은 수이기는 하지만 예수의 제자와 친구 중에 부자들이 있었다. 


마가복음 1 19 예수께서 조금 더 가시다가,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동생 요한이 배에서 그물을 깁고 있는 것을 보시고, 20 곧바로 그들을 부르셨다. 그들은 아버지 세베대를 일꾼들과 함께 배에 남겨 두고, 곧 예수를 따라갔다.


요한복음 12 3 그 때에 마리아가 매우 값진 순 나드 향유 한 근을 가져다가 예수의 발에 붓고, 자기 머리털로 그 발을 닦았다. 온 집 안에 향유 냄새가 가득 찼다.

 

아리마대 요셉이나 삭개오는 예수님의 제자이지만 부자였다. 따라서 부자에 대하여 맹목적으로 부정적인시각을 가져서는 안된다. 

 

그러나 어느 현대교회의 가르침인 물질적 축복의 강조는 신앙이 아니라 기복신앙으로 성경이 가르치는 것과 다르다

 

디모데전서 6 9 그러나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유혹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도 해로운 욕심에 떨어집니다. 이런 것들은 사람을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합니다.



 예수께서 기적으로 빵과 물고기를 주었을 때 많은 사람이 따랐다. 사람들은 참된 메시아를 만난 것 아니냐며 기대했다.


→ 예수께서 "나는 생명을 빵을 주려고 왔다"고 했을 때 그 중에 많은 사람이 떠났다. 


→ 하나님은 사람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여기지만 어떤이는 하나님이 주시는 빵에 마음을 집중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왜 돈 많은 부자는 천국가기 어려운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