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4696
오늘방문     5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예수만이 구원의 길인가? ① 왜 구원받아야 하나?
09/14/2018 09:25
조회  780   |  추천   5   |  스크랩   0
IP 76.xx.xx.50

●●●●●●●●●●

Q.  예수만이 구원의 길인가?   

 

A. 요한복음 14 6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거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로 갈 사람이 없다.  

●●●●●●●●●●

 

1. 왜 구원받아야 하나?  

주님의 날에 예수께서 재림하신 후에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으로 나뉘게 된다.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 단 하나의 죄도 짓지 않고 완전히 거룩하고 의롭게 살거나

- 만일 죄를 지었다면 죄의 댓가를 다 치루고 깨끗해져야 한다.

 

죄의 댓가는 두가지 인데 

- 육체의 죽음 (첫 번째 사망)

-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 하는 것(둘째사망)이다.

 

따라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하는 사람

- 하나님의 기준으로 마음이나 말과 행위에서 죄가 있는 사람이다.

 

그런데 하나님의 기준으로 보면 모든 사람이 마음이나 말과 행위에서 죄를 범하였으므로 어느 누구도 스스로의 힘으로 하나님나라에 들어갈 수가 없다. 모든 사람은 지옥의 형벌을 받을 위험에 처해있다. 따라서 사람은 죄를 용서받고 구원받아야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

 

① 죄가 있는 모든 사람은 육체의 죽음(첫째 사망)과 지옥의 형벌(둘째 사망)을 받을 것이다.

 

 로마서 6 23 죄의 삯은 죽음이요

 

 히브리서 9 27 사람이 한 번 죽는 것은 정해진 일이요, 그 뒤에는 심판이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0 1 나는 크고 흰 보좌와 거기에 앉으신 분을 보았습니다.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사라지고, 그 자리마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12 나는 또 죽은 사람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할 것 없이, 다 그 보좌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책들을 펴놓고, 또 다른 책 하나를 펴놓았는데, 그것은 생명의 책이었습니다. 죽은 사람들은, 그 책에 기록되어 있는 대로, 자기들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았습니다. 13 바다가 그 속에 있는 죽은 사람들을 내놓고, 사망과 지옥도 그 속에 있는 죽은 사람들을 내놓았습니다. 그들은 각각 자기들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았습니다.14 그리고 사망과 지옥이 불바다에 던져졌습니다. 이 불바다가 둘째 사망입니다 15 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누구나 다 이 불바다에 던져졌습니다.

 

② 문제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므로 어느 누구도 스스로의 행위로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하고 영원한 형벌을 받아야 하는 처지에 있다는 것이다.

 

 로마서 3 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에 못 미치는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③ 따라서 죄를 범한 사람은 죄를 용서받고 구원을 받아야 형벌을 면하고 하나님 나라에서 살 수가 있다.

 

 요한복음 1 77 죄 사함을 받아서 구원을 얻는 지식을 그의 백성에게 가르쳐 줄 것이다.


구원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예수만이 구원의 길인가? ① 왜 구원받아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