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성경도우미(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787
오늘방문     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 5장 13~16 세상의 소금과 빛
09/12/2018 08:54
조회  159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5 13~16 세상의 소금과 빛( 9:50;  14:34-35)

----------------------------------------------------------------------------

13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소금이 짠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그 짠 맛을 되찾게 하겠느냐? 짠 맛을 잃은 소금은 아무데도 쓸 데가 없으므로, 바깥에 내버려서 사람들이 짓밟을 뿐이다.

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산 위에 세운 마을은 숨길 수 없다.

15 또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다 내려놓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다 놓아둔다. 그래야 등불이 집 안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환히 비친다.

16 이와 같이, 너희 빛을 사람에게 비추어서, 그들이 너희의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여라."

----------------------------------------------------------------------------

5 13

 세상의 소금이다

소금은 음식을 보존하고 맛을내며, 병의 치료에 사용되도 하였으며 군인의 급여로 지급되기도 하였다.

 

 맛을 잃으면

성도는 모두 세상의 소금이다. 그런데 어떤 맛의 소금이 되는가의 문제가 있다.

 

 바깥에 내버려서 사람들이 짓밟을 뿐이다.

맛을 잃은 소금은 표층을 단단하게 하기 위하여 길바닥이나 지붕 위에 던져졌다. 사해에서 채취한 소금은 불순물이 많아서 쓸모없는 소금의 좋은 예이다.

 

5 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요한복음에서 예수는 자신이 세상에 있는 동안 세상의 빛이라고 했다. 예수의 삶의 방식이 성도의 삶의 방식의 모범이다. 예수님꼐서 승천 하신 후부터 세상의 빛은 신자들이다.

 

요한복음 9 5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 나는 세상의 빛이다." 


16절에 의하면 빛은 착한 행실을 통해 비춰진다.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이다.

 

에베소서 5 9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5 15

 등경 위에다 놓아둔다

등경은 작은 벽에서 돌출된 부분으로 그위에 등잔을 올려놓아서 집 안을 밝혔다.

 

5 16

 착한 행실을 보고

성도의 착한 행실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는 삶이 곧 사람에게 빛을 비추는 것이다. 악한 세상에 섞여 살아도 착하게 살아야 하며, 착한 행실은 나의 영광과 명예의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는 것이어야  한다.

 

세상의 빛인 신자는 착한행실을 하며 살아야 한다. 이에 대한 모범은  그리스도와 앞선 믿음의 사람들이 보여 준 것이다.

 

고린도 전서 11 1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사람인 것과 같이, 여러분은 나를 본받는 사람이 되십시오.

 

로마서 15 5 인내심과 위로를 주시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같은 생각을 품게 하시고,

 

빌립보서 3 17 형제자매 여러분, 다 함께 나를 본받으십시오. 여러분이 우리를 본보기로 삼은 것과 같이, 우리를 본받아서 사는 사람들을 눈여겨보십시오.

마태복음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 5장 13~16 세상의 소금과 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