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on
동쪽구름(kodo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0.2012

전체     211188
오늘방문     5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달력
 
절제와 인내가 필요하다
07/29/2015 10:22
조회  2094   |  추천   8   |  스크랩   0
IP 12.xx.xx.34

7 29 (2015)

 

어떤 일을 중단하지 않고 계속한다는 것은 절제와 인내가 필요한 일이다. 나의 기억을 믿을 없어, 삶의 기록을 남기겠다는 의도로 시작한 일인데 마지막으로 일기를 것이 벌써 한달 전의 일이다.

 

동안 이런저런 일이 있었을텐데 벌써 기억이 가물가물하며 생각나는 일들이 별로 없다.

 

7 중순에 건강보험을 있는 보험중개인 시험을 보아 합격했다. 작년 겨울에 시험준비를 하다 포기하고 사무실의 젊은 사람을 시키라고 했는데 아무도 준비하는 사람이 없었다. 동호가 시험준비를 하라고 시킨 제임스는 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매일 풀이 죽어 다니고 회사를 그만둘까 한다는 소문까지 돌았다. 7월초 시간이 나길래 인터넷강좌로 공부를 하고 2주만에 합격했다. 역시 세상에는 머리를 써서 사는 놈들과 몸을 써서 살아야 하는 놈들이 따로 있는 모양이다.

 

지난 주말에는 아버지 49제라 산소에 다녀왔다. 은희는 일이 있다고 오지 않았고 은주는 그날 아침에 아프다고 오지 않았다. 아들 내외만 어머니를 모시고 다녀왔다. 딸들이 어머니와 친하게 지내면 좋으련만며느리가 딸만 하겠는가.

 

산소에는 아직도 비석이 마련되어 있지 않았다. 내려다 보이는 인공폭포수의 물소리가 시원하게 들린다. 묘지를 보러 왔을 트인 경관과 물이 좋아 샀던 자리다. 마음에는 드는 자리다. 함께 점심을 먹고 오랜만에 어머니를 모시고 스타벅스에 가서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바닐라 카푸치노를 사드렸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며칠 전에 아내에게 건네주었던 복권에서 $1 당첨되었다. 아내는 혹시나 하는 생각에 돈으로 다시 복권을 샀던 모양이다. 결과는 이었다.

 

어쩌면 아버지는 다음 세상에서 웃고 계실지도 모르겠다. 세상에서 사람들이 사소한 일에 열을 올리며 사는 모습이 우습고 재미있게 보일런지도 모른다. 지나고 보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아시니 그냥 우리 사는 모습을 지켜보고 계실 것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절제와 인내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