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on
동쪽구름(kodo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0.2012

전체     198495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금수저 흙수저
09/07/2019 11:07
조회  656   |  추천   14   |  스크랩   0
IP 47.xx.xx.78

LA 지역 한인 신문의 한국 소식면은 연일 조국 법무장관 지명자의 이야기로 도배를 하고 있다. 한인 라디오나 TV도 마찬가지다. 그의 청문회 중계를 인터넷을 통해 잠시 보다가 꺼버렸다. 시정배들의 노름판 싸움을 보는 것 같아서다.


법무부 장관에 지명받은 사람은 그의 아내나 딸이 아닌데 그의 자격을 검증해야 하는 자리에서 하는 이야기는 모두 아내와 딸과 연루된 이야기뿐이다.


검찰이 그의 아내를 기소까지 한 것을 보면 잘못한 일이 있기는 한 모양이다. 자식의 영달을 위해 부모가 편법이나 불법행위를 하는 것은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다. 그렇다고 그런 행위가 자행되어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 이제껏 주변에서 흔히 보아왔던 일이라는 의미다.


조국의 아내도 그에게는 알리지 않고 자신의 힘이 닿는 데까지 손을 뻗쳐 이런저런 불법적인 일을 했을 수 있다. 그가 법무부 장관 후보에 오르자 그녀의 이런 불법행위들이 까발려졌고 그도 이를 알게 되었다고 하자. 이때 그는 이를 덮고 무마시키거나, 사실을 밝히고 국민 앞에 사과할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었다. 그녀의 잘못은 그의 자격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일이다. 그가 어떤 선택을 했는지는 이미 잘 알려진 일이다.


더 큰 문제는 국익보다는 자신의 정치생명에 목숨을 거는 정치인들이다. 조국에게 손가락질하며 입에 거품을 무는 야당이나, 일부 범법행위가 있었음을 알면서도 기싸움에 밀릴 수 없어 끝까지 가겠다는 청와대와 여당이 문제인 것이다. 5천만 대한민국 국민 중에 조국 말고는 법무부 장관 할 사람이 없겠는가.


386세대는 어느새 자신들이 비난하던 기득권이 되어 버렸고, 가진 자들이 누리는 특권에 젖어 흙수저의 감성을 잊는지 오래다.


조국 사태는 결코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니다. 대한민국의 금수저들이 모두 함께 반성해야 할 일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금수저 흙수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