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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녀 마리아의 잉태
02/22/2017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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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 처녀가 아이를 배어 아들을 낳을 것이요, 사람들이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것을 번역하면,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 이라는 뜻이라."(마 1:23)

 

하나님께서는 모든 민족을 한 피(one blood)로 만드시고 온 지면에 거하게 하셨다.(행 17:26) 그래서 인간

들은 육과 피의 공유자들(partakers)이다. 아담은 죄가 없는 상태에서 창조되었으나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

하여 그의 핏속에 죄가 들어오고 그로 말미암아 죽음이 들어왔다. 따라서 아담의 피를 받아 태어난 모든 사

람들은 죄인이며 죽음과 심판이 따르게 되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뒤에는 심판

이 있으리니"(히 9:27) 즉 인간에게 주어진 죽음과 심판은 아담의 피로서 온 것이다.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킹제임스성경은 다음과 같이 인간의 탄생을 기록하고 있다. "아담이 백삼십 년을

살면서 자기 모양대로 자기 형상에 따라 아들을 낳아(begat a son) 그 이름을 셋이라 하였더라."(창 5:3)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Abraham begat Isaac) 이삭은 야곱을 낳고(Isaac begat Jacob)--"(마 1:2)

 

영어의 'beget'의 뜻은 '(아버지가) (자식)을 보다. 어머니에 대하여서는 'bear'를 쓴다.

 

태아가 형성되어 자랄 때에는 모든 영양 공급과 노폐물의 처리는 탯줄을 통해 이루어 진다. 그런데 하나님

의 창조 설계에 따라 어머니의 피는 태아가 전혀 공급 받지 않고 모든 피는 태아 자신이 만든다. 즉 태아의

피의 근원은 아버지로부터 오기 때문이다. 따라서 만약 마리아가 일반적인 상태로 예수님을 잉태하였다면

예수님은 아담의 피를 받아 태어났으며 우리와 같이 죄인이시며 우리의 구원자가 되실 수 없다. 죄가 없으

신 인간의 몸을 가지고 예수님께서 태어나기 위하여 예수님의 피의 근원은 하나님 자신이 되어야 한다.

 

"---. 이는 그녀 안에 수태된 이가 성령님으로 말미암았음이니라."(마 1:20) "---하나님께서 지신의 피로 사

신 하나님의 교회를 먹이게 하셨으니"(행 20:28)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면서 사람이시다. 인간의 몸으로 오시기 위하여 마리아의 몸을 빌리셨던 것이다. 히 2:

14 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자녀들은 피와 살을 함께 나누는 자들(partakers)이 되는 것같이 그 역

시 같은 모양으로 동일한 것을 함께 나누는 자(took part)가 되심은---" 모든 사람들은 육과 피를 함께 공유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한 부분, 즉 육신만을 공유하실 뿐이지 그분의 피는 초자연적인 수태에 의해서

생긴 것이다.

 

인간이 구원을 받기 위하여서는 '거듭남-born again'이 있어야 한다. 거듭남(중생)의 뜻은 죄성이 없는 예수

님의 피로 인간의 피가 대체()되는 것이다. 즉 예수님의 피가 없으면 인간은 구원을 받을 수 없는 것이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요 6:56)

 

"땅에 증거하는 셋이 있으니 성령과 물과 피라. 이 셋이 하나로 일치하느니라."(요한일서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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