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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교와 기독교가 다른 점들-1
09/21/2016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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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에 오르는 길은 여럿이듯 구원의 길 역시 여럿이다'이라는 구호는 여러 종교 지도자들이 한결같이 부르짖는 말이다.

이 구호 아래 각종 종교 지도자들이 '사랑, 일치, 평화, 통합'으로 모든 종교들을 하나로 묶고자 모여 각종 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종교통합을 선도하는 단체로서는 단연 WCC가 될 것이다. WCC(World Council of Churches)는 '교회 일치'를 위하여 개신교

의 거의 모든 교단과 교회들이 모여서 만들어낸 단체이다. 로마 카톨릭 교회는 정회원이 아니다. 그러나 WCC의 구호와 일치하

하기 때문에 WCC의 총회나 모임에 음으로 양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05년 11월 30일에 전 로마교황이였던 베네딕트 16세는 "Whoever seeks peace and the good of community with

a pure conscience, and keeps alive the desire for the transcendent, will be saved even if he lacks biblical faith' 라

고 발언하였다. 요약하면 '불신자도 구원을 받을 수 있다'이다. 이는 성경의 말씀에 100% 위배되는 것이다.

 

"----,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I am the way, the truth and the life;--)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다른 이에게는 구원이 없나니 이는 하늘 아래 사람들 가운데 우리를 구원할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기

때문이니라, 하였더라."(행 4:12)

 

흔히들 개신교는 '신교()'이고 천주교는 '구교()'이기 때문에 개신교(-이 단어 자체가 모순이다)는 천

주교로부터 나왔기 때문에  그 뿌리가 천주교에 있다고 믿고 주장한다. 그러나 개신교(기독교)는 기독교가 전파될 때부터 존

재하여 왔다. 사도 바울을 비롯한 사도들과 전도자들에 의해 복음이 전파되었으며 이 새로운 복음에 위협을 느낀 로마제국에

의해 수많은 박해를 받은 것이 초기의 기독교이다. 그러나 313년에 로마의 콘스탄틴 대제가 기독교를 정식으로 인정하자 기

독교는 국교가 되었으며 수많은 이교도들이 기독교로 개종하면서 그들이 갖고 있던 각종 이단 신앙이 기독교에 유입되게 되

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로마 카톨릭 교회-천주교'이다. 성경대로 믿는 신자들은 자연히 지하로 숨어들었으며 천주교

의 수많은 박해 속에서도 그 신앙을 지켜왓다. 그러자 중세기를 지나 15, 16세기에는 개몽주의와 산업혁명 등의 사회적 여건

과 더불어 마틴 루터 등 많은 신앙가들이 로마 카톨릭 교회의 이단 사상과 횡포에 맞서면서 '개신교(기독교)'가 수면으로 올

라 왔던 것이다. 그러므로 '신교'의 뿌리는 천주교에 있는 것이 아니고 예수님의 제자들이 전파하였던 초기 복음 신앙에 뿌리

를 두고 있는 것이다.

 

천주교가 기독교인줄 믿거나 착각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여기에서 아주 간단하게 천주교와 기독교가

 교리적으로 무엇이 다른지 몇가지를 열거하고자 한다. .

 

첫째: 로마 카톨릭 교회는 사람들이 구원을 받기 위하여서는 끊임없는 선행을 실천해야 한다고 가르치고 있다. "교회에 결합

되어 있을지라도 사랑에 항구하지 못하여 교회의 품안에 몸으로만 머물고 있고 마음으로 머물러 있지 않은 사람은 구원될 수

없다."(카톨릭 교회 교리 문답서 #837)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고 있다. "그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

한 의로운 행위로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자신의 긍휼에 따라 다시 태어남의 씻음과 성령님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으니"(딛

3:5)

 

둘째: 로마 카톨릭 교회는 교회가 사람들의 죄를 용서하는 권세와 권위를 가지고 있다고 가르치고 있다. "아무리 중대한 잘못

이라고 하여도 거룩한 교회가 사해 줄 수 없는 잘못은 없다."(카톨릭 교회 교리 문답서 #9821)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고

있다. "이 사람이 어찌 이렇게 신성 모독하는 말을 하느냐? 오직 하나님 한 분 외에 능히 죄들을 용서하겠느냐? 하더라."(막 2:7)

 

셋째: 로마 카톨릭 교회는 로마 교황은 사도 베드로의 계승자라고 가르치고 있다.(카톨릭 교회 교리 문답서 #816) 그들이 근

거하는 마 16:18을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하였다.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지옥의 문들이 그것을 이기지 못하리라." 여기의 '반석'은 베드로가 아니라 예수님 스스로를 가리키는 말씀이다. "모두가 같은

영적 음료를 마셨느니라. 이는 그들이 자기들을 따라가던 영적 반석으로부터 마셨기 때문이니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였느니라."

(고전 10:4) <참고: 사도 베드로는 결혼하였으며 아내와 함께 전도하였다.(고전 9:5) 그리고 사도 베드로는 로마에 간 적이 없다.

"너희와 함께 택하심을 받은 바빌론에 있는 교회가 너희에게 문안하고 내 아들 마가도 그러하느니라."(벧전 5:13) 최악의 번역

성경인 Living Bible은 로마 카톨릭 교회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하여 '바빌론'을 '로마'로 대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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