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69145
오늘방문     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홈리스와 자연인
06/19/2019 21:17
조회  534   |  추천   4   |  스크랩   0
IP 68.xx.xx.93

요즈음 한국의 어느 방송에서 자연인이란 프로가 있다. 산속에 들어가서 꽤 큰 집을 짓고 사는 사람도 있고 최소한의 거처를 마련하고 사는 사람이 있다.

사람은 누구나 같은 잣대를 들이대면 어려워지는 것이 많다. 세상에서 살다 보면 신을 팔아먹고 사는 사람도 있고 사기를 쳐서 살고 있는 사람도 있고협박 공갈로 사는 사람도 있고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도 있고 땅속에서 광부로 일하는 사람도 있고 재벌총수로 사는 사람도 있다.

사람이  생존하면서 돈을 가지고 있어야 사는 환경도 있고 돈이 필요없는 조직에서 사는사람도 있다.사람이 가진 것이 적을 수록 돈이 덜 필요하고 가진 것이 많은 수록 돈이 더 필요하다.

서울에서 어느 노숙자는 수십억을 지니고 살다가 문제(도난)가 된 적이 있다.거지나 노숙자로 사는 사람이 전부 가난한 사람은 아니다. 

조직사회에서 적응이 안 되는 사람도 있고 정신이상이 생겨서 사회생활이 힘든 사람도 있고 일하기 싫어서 안 하는 사람도 있다. 미국 시민으로 어느 정도 일을 한 사람은 사회보장 제도가 되어 있으니 나이가 들어 노숙자가 될 수가 없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일부 사람은 노숙자로 살려고 하지 양로원에 들어가지 않으려고 한다.

공황장애가 있는 사람도 방이나 집에 들어가지 않으려고 한다.

가장 문제가 돈인데...돈은 벌기가 어렵기도 하고 잘 버는 사람도 있다. 하여간 돈이 어느 정도 생기면 근심이  생기는 사람도 있다. 돈을 늘이는 고민, 돈을 지키는 고민, 돈을 쓰는 고민이 있다고 한다. 노숙자가 가끈 구걸을 하기도 한다. 차가 다니는 길에서 홈리스로 구걸을 하는 분도 있고 식당에 들어와서 돌아다니면 구걸을 하는 사람도 있다. 

30여년 전에 미국에 한번 방문하여 뉴욕의 한인 식당에 식사를 기다리던 쿼터를 달라고 손을 내밀전 한국인을 만난 적이 있다.  어떤 경로로 노숙으로 들어섰는지는 모르지만 비행기 타고 와서 구걸을 하기 보다는 일을 하는 것이 좋을 것도 같은데...

하여간 앞으로 10년 내외로 대공항과 비슷한 일이 벌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2008년 서브프라임시절에 일부 도시에서는 해고당하니 당장 먹고살 수단이 없어지고 몇만불-수십만불씩  넣어 장만한 집은 융자를 갚지 못하니 그냥 버려지는 재산이 되고 일자리를 찾아 떠나면서 버리고 가던 집이 엄청 많아서 나중에 1불 주고 가져가라는 식이 였다.

그와 비슷한 일이 10년 전후로 생길 가능성이 많다. 최근 인공지능사회로 들어가기 위하여  많은 분야에서 노력을 하고 있다. 

아마존이 생기면서 수천개의 백화점이 문을 닫았고 앞으로도 아마존과 유사한 영업이 확대되면 많은비지니스가 몰락을 할 것이다. 

진공지능자동차가 정착이 되면 트럭 버스 택시 등의 기사들이 방구석에 남아야 될 수도 있다. 식당도 배달서비스가 늘려고 하고 있어 몇개로 재편되면서 많은 식당이 무너질 수도 있다.


모든 산업에서 인공지능이 도입되면 사람이 우수수하고 직정에서 끈이 떨어지고 할 일이 없어질 것이다.

결국은 집을 유지 할 여력이 없으니 집을 포기하여 자연인이나 노숙인으로  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인공지능이 좀 더 진화되면 종교 산업도 초토화될 수도 있다. 직장이 없어져서 종교를 버리기도 할 것이고 인공지능 성직자가 좋은 소리는 전부 해줄 수도 있고 질문에 답읗 해줄 수도 있을 것이다.

이미 몇년 전에 인공지능 목사님이 등장 했다.  축복 기도 설교를 척척 하고 5개 국어로도 한다고 한다. 

인공지능목사나 장로가 선임되어 교회를 운영하면 아마 지금 헌금의 5-10%로도 운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큰 교회의 유명 목사가 본교회에서 설교하고 다른 지점  교회는  영상으로 설교를 듣고 축복을 받으면 되는 것이다. 지금도 큰 교회는 한 곳에 다 못들어가고 몇곳에 분산되는 예배가 있으니...


하여간  혁명의 단추는 눌러 졌으니..이제 인공지능로봇의 변신만 바라보고 있어야 할지 모른다.

아니면인공지능 로봇과 총질을 하여 전쟁이 진해되던...

하여간 인공지능 로봇은 별로 돈이 많이 안 들어가니..그만치 효용가치가 있을 것이다.

심지어 마누라나 남편의 역활도 잘 할지 모르니....물론 아들 딸의 역활을 하고 ...애완동물로봇도 강생이를 밀어 낼지도 모르겠다.


너무 빠르게 변혁이 일어나면 미쳐 대응하기 힘들것 같기는 하지만 ...

이 블로그의 인기글

홈리스와 자연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