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85307
오늘방문     3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지구 환경위기
09/19/2019 09:18
조회  224   |  추천   1   |  스크랩   0
IP 73.xx.xx.253



현재의 하수 처리나 환경 교육은 잘못되어 있다. 환경이 처음 출발하던 시절에는 도시의 강에 음식물 덩어리가 떠다니는 것을 해결하려고 시작한 것이다. 그 후에 그것을 물을 맑게 한다고 수돗물 처럼 만들려는 시도를 하고 있지만 불가능하다.

모든 동식물은 살아있다가 죽으면 분해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러나 분해과정을 거쳐도 분해가 안되는 것이 있다. 뼈같이 무기물로 구성된 것은 분해가 잘 안된다. 그래서 수백만년 된 뼈를 찾기도 한다. 사람을 연구하는 경우 머리부분의 일부 뼈나 머리골격을 찾아 복원하여 사람의 형상을 추정하기도 하고 공룡의 뼈를 찾아 연구하기도 하고 형상을 만들기도 한다.

그것과 다르게 남는 것이 원유(석유)나 천연가스 석탄 같은 것이 있다. 많은 생물은 분해되는 과정에 일부 성분이 부족하면 분해를 멈추게 된다. 분해가 특히 안되는 것은 훌라보노이드 카로테노이드 페놀화합물 같은 생리활성물질이다.

이런 물질은 생명의 근원이 되는 성분으로 식물이 생산하면 다른 동물이나 미생물이 흡수하여 생리활성에 이용을 한다. 사람이 녹차나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같은 여러 종류의 생리활성 물질이 있는데 이 성분은 사람 몸 속에서 생리작용(케페인의 각성 작용같은)을 하고 분해되어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오줌으로 배설되고 하천으로 흘러가면 다른 식물이나 동물 미생물이 그것을 가져가서 사용하고 다시 버려지면 다른 생물이 사용하면서 흘러가다가 바다로도 가고 일부는 지하로 스며들게 된다. 그런 것이 모여서 남아진 것이 석유 석탄 천연가스 등이다.

사람들이 많아 지면서 그런 똥 오줌이 하천으로 유입이 많이 되면서 문제가 생기는 것이 마실 물이다. 하류로 내려갈 수록 그런 성분이 증가되어 사용이 어려워 진다. 일부는 약이 분해가 안되어 수돗물에서 고혈압 약이나 다른 약이 함유된다는 논문도 나온 적이 있다.

실제 어떤 미생물을 이용하던 분해로는 생리활성물질의 제거가 불가능하다.

내가 연구 했던 것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였는데 발상을 전환하여 분해보다는 회수 쪽으로 돌려서 분뇨를 조류의 성장에 이용하게 하였다. 그 결과 돼지 분뇨는 수돗물 수준으로 맑게 되었고 모든 유기물은 거의 없어졌다. 남은 성분은 리그닌 같은 난분해성이 좀 남았지만 그것은 수돗물에도 남는 정도였다.

하여간 이 방법을 쓰면 가축 분뇨도 수돗물 처럼 처리가 가능하고 지금 처리비용의 5% 이내로 처리가 가능해 진다.

그러면 대부분의  수질오염 문제는   해결이 가능해 진다. 

조류는 식물이므로 광합성을 하게 되고 광합성은 탄산가스를 고정하게 되므로 가축이 먹었던 사료양만치 거의 복원되므로 온실가스를 거의 회수가 가능하다.  또 공기 중에 오염물질인 아황산이나 질소화합물(NOx)도 회수가 가능하여  대기오염 문제가 해결이 된다.

여기서 자라는 조류는 바이오디젤이나 사료로 이용이 가능하여 

유토피아의 소설처럼 모든 자원의 순환이 되어 낙원으로 갈 수 있을 것이다.

위의 사진은 처리가 불가능하여 토양에 뿌리거나 공기 중으로 휘발시켜 처리하는  돼지 액비(처음 사진)인데 조류로 처리하여 조류를 제거하고 색도로 본 것인데 점차 맑은 물로 가는 것을 찍은 것이다.

캘리포니아 등에 가축분뇨를 축구장 몇십개씩 쌓아 놓은 것을  이 방법을 도입하면 냄새로 줄이고 맑은 물도 만들고 쓰레기를 자원화 할 수 있을 것이다.

또 강에 오염되어 사용할 수 없을 정도 물도 적당하게 처리하면 마실 물의 원수로 이용이 가능해 질 수도 있다.

오래전에 미국 특허를 받았지만 수질 처리비용이 급격하게 줄게 되어 기업 측면에서는 돈 벌이가 안되

어 그런지 관심이 없는 것 같아 포기한 특허의 내용입니다.

하여간 지구의 환경문제로 언젠가는 저 기술을 사용하여 수질오염-대기오염-기후변화-매립장 침출수- 녹조 적조 등을 해결해야 인간이 생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의 꽃 08/24/2019
기후 변화 2019 08/13/2019
4대강의 진실 06/27/2019
걱정 되는 환경 교란 05/19/2019
산다는 것이 04/28/2019
철부지 눈 04/14/2019
인왕산 소나무 03/29/2019
인간과 자연 01/27/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지구 환경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