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323704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면역력이란 무엇인가?
04/09/2020 06:26
조회  561   |  추천   2   |  스크랩   0
IP 98.xx.xx.55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가장 치명적인 요소는 지병이다.  지병은 거의 대부분의 사망자에 나타나는 공통점이다. 이런 사람은 면역력이 떨어진 것이 아니고 면역력이 좋아 진다는 약을 먹어도 전혀 효과가 없다. 

쉽게 지병이 있는 사람에게 면역력이 있는 약이 치료 효과가 있다는  것과 같은 이야기이다. 거기다가 약도 아닌 건강식품은 오히려 기를 막아 더 지병을 악화 시키기도 한다. 

한약을 잘못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되고 몸속에 축적되어 몸의 전기 흐름을 막게 된다. 전기가 흘러가는 곳에 물질이 많아지면 당연하게 전기가 흐르는데 방해를 받게 되는 것이다.


지병이 있다는 것은 우리 몸을 조절하는 중요 조절계의 조절이 안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몸은 5장6부 식으로 이야기하고 서양에서는  정신신경계, 소화흡수계, 근육계, 호흡계, 순환(림프순환 면역포함)계 등으로 나눠서 major body control system이라 한다.

한의학에서 오장 육부를 다스리는 경로는 임맥 독맥 등   14경맥이나 기결 8맥 등의 경로를 말하는데 이를 통하여 신경계가 온 몸을 조절한다.

임맥은 소화흡수계의 조절과 연계되어 있고 독맥은 순환계와 연계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여간   뇌가 우리 몸을 조절하는  것은 확실하고 조절하는  경로도 있는 것이 확실하다(신경계).

이런 조절이 잘 되면 면역계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어 문제가 없지만 면역계의 경맥이 막혀있으면 전혀 효과가 없이 오히려  경맥을 더 강하게 막는 역활을 할 수 있다.

한의학에서 기혈을 뚫는 방법으로 침, 수지침, 이침 등 침으로 자극하는 방법이나 뜸 같은 것으로 자극하거나 마사지 등으로 자극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약으로는 경혈이 막힌 곳을 뚫기는 어렵다.


면역에 도움이 된다는 약은 아마도 경혈이 막히지 않은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경혈이 막힌 경우는 백약이 무효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가장 치명적인 요소는 지병이다. 지병은 거의 대부분의 사망자에 나타나는 공통점이다. 이런 사람은 면역력이 떨어진 것이 아니고 면역력이 좋아 진다는 약을 먹어도 전혀 효과가 없다. 


쉽게 지병이 있는 사람에게 면역력이 있는 약이 치료 효과가 있다는 것과 같은 이야기이다. 거기다가 약도 아닌 건강식품은 오히려 기를 막아 더 지병을 악화 시키기도 한다. 


한약을 잘못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되고 몸속에 축적되어 몸의 전기 흐름을 막게 된다. 전기가 흘러가는 곳에 물질이 많아지면 당연하게 전기가 흐르는데 방해를 받게 되는 것이다.




지병이 있다는 것은 우리 몸을 조절하는 중요 조절계의 조절이 안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몸은 5장6부 식으로 이야기하고 서양에서는 정신신경계, 소화흡수계, 근육계, 호흡계, 순환(림프순환 면역포함)계 등으로 나눠서 major body control system이라 한다.


한의학에서 오장 육부를 다스리는 경로는 임맥 독맥 등 14경맥이나 기결 8맥 등의 경로를 말하는데 이를 통하여 신경계가 온 몸을 조절한다.


임맥은 소화흡수계의 조절과 연계되어 있고 독맥은 순환계와 연계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여간 뇌가 우리 몸을 조절하는 것은 확실하고 조절하는 경로도 있는 것이 확실하다(신경계).


이런 조절이 잘 되면 면역계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어 문제가 없지만 면역계의 경맥이 막혀있으면 전혀 효과가 없이 오히려 경맥을 더 강하게 막는 역활을 할 수 있다.


한의학에서 기혈을 뚫는 방법으로 침, 수지침, 이침 등 침으로 자극하는 방법이나 뜸 같은 것으로 자극하거나 마사지 등으로 자극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약으로는 경혈이 막힌 곳을 뚫기는 어렵다.




면역에 도움이 된다는 약은 아마도 경혈이 막히지 않은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경혈이 막힌 경우는 백약이 무효같이 약이나 건강식품이 작동을 하지 못한다.


면역계가 작동하는 방법은 한의학 적인 방법으로 면역계를 작동 시키고   약을 같이 쓰면 치료 효과가 생길 수 있다. 

코로나 치료도 한의학 적인 도움이 없이는 더 힘들 것이다. 한의학 적으로 막힌 기혈을 뚫으면서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을 같이 쓰면 치료 효과가 상승 작용을 할 것이다.


우리가 출산 후유증이나 사고 후유증이니 수술 후유증이니 하는 것은 결국 기혈 치료가 수반되지 않아 생기는 현상이다.

감염 후유증은 감염하는 병원균이 면역계를 차단하고 침투해야 성공하는데 미생물만 죽이면 차단되었던 조절계가 계속 작동하지 않고 남아서 후유증이 생기는 것이다.


이런 질병 치료에  기혈 치료 병행은 인류의 의학 발전에 획을 그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방법일 것이다.

코로나도 기혈치료와 병행하면 치료시간을 단축하고 사망율을 낮추는 역활을 하게 된 것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면역력이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