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94456
오늘방문     4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세상은 요지경
09/04/2019 14:29
조회  605   |  추천   5   |  스크랩   0
IP 73.xx.xx.253

변종 마리화나(대마)를 밀반입한 혐의 등으로 입건된   이모씨ㅣ(29)씨에 대한 검찰 조사가 전격 이뤄져 이씨가 상당 부분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는 지난 1일   LA발 항공기를 타고 인천 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과정에서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와 캔디· 젤리 형 대마를 밀반입하려 한 혐의다.

LA는 대마가 합법이다   캘리포니아 안에서 인터넷이나 앱을 통해 주문하면 집까지 배달도 해준다.  직접 매장에 가서 구입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내가 사는 일이노이주도 아마 내년 1월 부터 합법이 되는 것 같다.  미국에서는 꽤 많은 주가 대마가 부분 합법이거나 의료용으로 사용이 허가 되어 있고 점차 완화되는 편이다. 몇 년 전에 아들이 사는 아리조나도 대마 합법이 투표에 부쳐 졌으나 48%로 기각이 된 적이 있다. 아마 2020년에 다시 투표를 하는 것 같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음성적으로 하는 것을 양성화 시켜서 세금을 걷기 위한 것 같다.

미국에서 많은 주에서는 대마를 해도 아무런 법적 문제가 없거나 환자만 대마를 공급하기도 한다. 특히 말기 암환자같이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아편이나 마리화나를 권장하고 있는 것 같다. 심각한 통증의 완화가 필요하기 때문이고 중독성 같은 것은 고려 대상이 아니다. 죽기 몇일 전에 조금이라도 편하게 가기를 바라기 때문일 것이다.


얼마 전에  시카고 시장은 카지노를 시카고에 만들어 세금을 걷어서 그 돈으로 적자를 매운다고 한다. 결국은 도박을 권장하여 그 돈의 일부를 고리로 뜯어서 세수를 확보한다고 하는 식이다. 도박은 권장 대상도 아니고 도박 중독은 위험한데 그런 위험을 부추기면서 새로운 정책이라 이야기를 한다.

한국에서 Y모씨 등이 도박자금을 불법으로 환치기 했다고 한참 수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그 양반도 아마 마카오나 라스베가스에서 도박을 한 것 같은데..

미국에서 합법적인 것을 하다가 도박이나 대마는 한국에 가면 바로 마약사범으로 철퇴를 맞게 된다.


같은 일을 해도 미국 내에서도 어디서는 멋대로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어디서는 감옥을 가야 하고 

한국에서는 감옥만이 아니라 파렴치범으로 낙인까지 찍히는  상태이다.


같은 대마를 피우거나 도박을 해도 어떤 곳은 범죄이고 어떤 곳은 권장사항이니 요지경이 아닐지?

종교도 어디서는 믿으면 참수형을 당하고 어디서는 돈벌이로 되기도 하고 열심히 선교도 한다.


  지구란 공동체에  살면서 결혼도 하지 못하는 사이도 있고 해도 되는  사이도 있다. 어느 나라는 삼촌이 신랑대상 1순위라고 하는 곳도 있다. 3촌이 조카와 결혼하면 근친이라고 파렴치로 되는 경우도 많다.


세상을 살면서 많은 사람이 자기 생각대로 남을 비난하기도 하고 욕을 하기도 하고 범죄자로 몰기도 하지만 무식해서 그렇게나 mad 상태라서  그런 경우가 많다.

아마도 누가 뭐를 하던 남을 비방할 필요도 없고 남을 욕할 필요도 없는 것 같다. 남이 보면 그사람이 더 악질이고 더 문제고 더 파렴치법일 수 있으니...

 


"기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세상은 요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