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86106
오늘방문     10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판도라 상자
08/26/2019 15:17
조회  427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253


우리는 많은 지역에서 신화로 내려온 이야기들을 알고 있고 일부 이야기는 목숨을 걸고 믿기도 한다. 그런 신화들 중에 창세기에 대한 것이 많다. 창세기는 신의 이야기고 신의 이야기에 인간이 등장하고 신과 인간이 결혼하는 식으로 하여 자신의 민족이 신의 자손으로 포장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신화중에 하나가 그리스 신화이고 거기에 최초의 여성으로 지상에 내려가는 여신의 이름이고 그 여신은 남신들로 부터 선물을 받는데 그것이 판도라 상자이다. 이 상자는 절대 열지 말라고 하는 것인데 결국 호기심을 버리지 못하고 열면서 그 속에 있던 모든 질병, 슬픔, 가난, 전쟁, 증오 등이 쏟아져 나왔다고 한다. 놀란 판도라는 상자를 닫았고 맨 밑에 있던 희망만이 남아서 인간은 희망만 남겨지게 된다. 이는 마치 에던 동산에서 선악과를 따 먹는 아담과 이브의 이야기와 비슷한 면이 있다. 

헝가리의 슬로바키아와 국경이 있는 komarom    부근에  gonyu 작은 도시가 있는데 여기는  중세의 많은 건축물과 성당이 남아 있고 대학도 있는 작은 도시이다. 아마 관광을 가면 이런 작은 도시가 알차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동네를 구경하다가 판도라 라고 하는 작은 상점을 마주 하게 되었다. 가게도 이쁘고 물건도 아기자기하게 디스플레이를 하여  잠시 구경을 하였다.

Komarom이란 도시는 다뉴브 강 양안에 형성된 도시인데 전쟁과 국가 분리로 다뉴브강을 경계로 슬로바키아와 나라가 달라져 있다. 그래도 EU 울타리가 되면서 마음대로 오갈 수 있고 걸어서도 오갈 수 있다. 예전에는 노키아?인지 휴대폰 공장이 있을 때는 인구가 1만 이상으로 늘어 났다가 침몰하면서 인구가 2만대로 떨어지기도 했는데 최근 한국기업들이 몇개 들어가면서 다시 도시가 살아난다고 합니다.

판도라에 남겨진 희망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주나 증오 슬픔 등에 침몰되지 말고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시길 축워합니다


이 판도라 가게도 명당형으로 오행이 전부  양으로 보시는 분에게 힘을 줄 것입니다.


"기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판도라 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