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85232
오늘방문     15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운칠기삼(運七技三)
05/17/2019 18:51
조회  668   |  추천   3   |  스크랩   0
IP 73.xx.xx.253

 사람들은 보이지 않고 가보지도 못하고 믿을 수 없어 항상 믿으라는 말로 죽으면 천국이나 극락을 가려고 발버등 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예수님의 말씀이나 어느 목사님의 대담에서나 읽거나 보듯이 천국의 문은 좁고 갈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시피 한다. 천국을 쉽게 간다거나 누구를 믿으면 천국 간다는 말을 지상 최고의 사기이다. 예수님은 어린아이같은 영혼을 가져야 천국을 간다고 하였다. 어린아이는 죄를 범하지도 않고 남을 욕하지도 않고 사기를 치거나 간음하거나 남의 것을 탐하지도  않는다. 또다른 말씀 중에 부자가 천국문을 통과하는 것은 낙타가 바늘귀를 통과하는 것 처럼 어렵다고 한다.


하여간 천국이나 극락 지옥과 비슷하게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것이 운명이나 성공이나 운세를 바꾸는  것이다. 아브라함 링컨은 힘들게 어렵게 살면서 대통령이 되는 경우는 자신이 운을 바꾸는 능력이 있었을 것이고 카네기나 잡스같은 부자도 운을 잡는 능력이 있었을 것이다


동양철학에서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는 5가지 요소가 있다고 한다. 1. 어느 가문에서 태어나는 것인지 

2. 어느 집에서 태어나는지? 3. 태어난 일시 즉 사주이고 4. 관상 5.수양 교육 이라 한다.

1번은 유전자일 것이다. 사람마다 성이 있는데 이런 같은 조상을 가진 사람은 염색체가 일부 같아서 성격이나 자질 등이 차이가 난다. 운동을 잘 하거나 머리가 좋거나 상재가 좋거나 타고나는 것이 있다.

2번은 태어난 집인데  주변 환경과 양택풍수일 것이다. 아이가 수맥이 4-5개 있는 곳에 머리를 두고 자면 정박아나 발달장애가 될 가능성이 많다. 이는 좋은 풍수사를 만나면 운을 바꿀 수 있다.

3번째는 태어난 해 월 일 시인데 사주를 보는 사람이 보는 것이 있을 수 있지만 어릴적에 먹는 것 같은 것이 성장 발육에 크게 영향을 줄 것이다. 음식물은 유전자 발현에 크게 영향을 주게 되며 철마다 먹는 음식이 다르고 모유성분이 달라지면서 운이 바뀌게 될 수 있다. 지금은 우유나 산양같은 것을 먹이기도 하고 항상 야채난 과일이 흔하지만 예전에는 철마다 음식이 제한되면서 어릴 적에 성장 발육에 영향을 주는 것이 사주가 될 것이다. 태어난 해에 흉년이 들거나 홍수가 생겨 먹을 것이 없으면 자식이 모유를 못 먹어서 피골이 상접할 수도 있다.

 4번째는 사람의 키, 얼굴 등 용모가 운을 많이 좌우하여 많은 사람이 성형에 매달리기도 한다.

5,수련이나 공부 등은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요즈음은 어느 분야의 공부를 하는지에 따라 차이가 많이 생긴다. 내가 대학을 갈 무렵에 친구들이 서울공대로 여러명이 갔다. 당시 섬유가 수출 주력품으로 섬유공학과는 2-3번째로 좋던 시절인데 친구가 졸업하고 군대다녀 오니 섬유가 사양산업으로 서서히 옮겨가고 건축 조선  자동차(기계) 등이 좋아지는 식으로 변화가 있었다. 평생을 사는데 어느 분야의 공부가 일생을 좌우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교회나 사찰에 다니고 작명도 하러 다니고 점집에도 가고 주술도 하고 부적도 하고 성형도 하고 친구도 사귀고 이사도 하면서 운을 바꾸려고 노력을 한다. 집중적으로 체겨적으로 운을 바꾸려는 사람도 있고 복권 담첨되듯이 그냥 복 불복  福不福  으로 사는 사람도 있다.
 

 운이란 한자로   運   <움직일 운>이다.

즉, 운은 움직인다는 것이다. 

 즉 운은 결정된다고 하는 부분과 움직이는 부분이 같이 있다. 타고난 사주나 태어난 집 태어난 동네 등은 정해지지만 그 후에 이사를 갈 수도 있다. 또 풍수를 이용한 운의 변화나 작명을 이용한 운의 변화 성형을 통한 운의 변화 등은 변동이 되는 것이다.

운이 바뀐다는 것은 만나는 사람이 바뀌면 생기고 이사를 가면 바뀌고 교회를 가면 바뀌고 학교를 가면 바뀌고 결혼을 하면 바뀌고 자식을 낳으면 바뀌는 등 고정과 변화가 있다.


우리가 성공하는 것은  운을 많이 따진다. 운은 고정값(운칠) 변동(기삼)일지운삼기칠(運三技七)  될 지는 모르지만 

하여간 천국을 가려는 욕망처럼 우리가 살고 있는 천국을 바라고 노력하는 것 이상으로  지금 운을  바꾸고 좋은 운을 만들고 변화하는 것이 더 중요하고 더 필요하고 더 조직적으로 해야 할 부분인 것 같다.


사람들에게 좀 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운명을 바꾸는  방법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공부하고 노력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죽어서 보이지 않는 것에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살아서 누리는 것도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 같다.

 

  

 

"기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운칠기삼(運七技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