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63056
오늘방문     18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사랑도 때가 묻는다
05/10/2019 13:47
조회  422   |  추천   1   |  스크랩   0
IP 73.xx.xx.253

대학에 있을 때에 어느 모임에서 회초리가 필요하다고 하면서 사랑의 매를 선물로 받았다.  이 회초리는 사진이 없어 말로 설명을 해 보려 합니다. 길이가 20-30cm 정도 되고 좀 구부러진 상태이고 직경은 2-3mm 정도 되는 것입니다. 때려도 절대로 아프지 않은 것으로 한동안 강의하러 가면서 들고 다니던 적이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자랑을 하기도 했지만 실제 대학에서는 매가 없는 편입니다. 

하여간 사랑은 기독교의 중요 근간이 되는 것이 사랑-믿음-소망 이 있습니다.


인간이 살아가면서 사랑이란 말을 많이 쓰고 살지만 남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해본 것이 몇 사람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랑에 대한 철학자나 성직자들이 많이 연구를 하고 설교를 하였지만 70년 살아오면서 사랑에 대한 설명을 하여면 역시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랑의 종류가 4가지로 구분하기도 하고 어떤 학자는 6가지로 구분하기도 하며 학자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고대 그리스 인들은 오늘날의 사랑을 아가페, 에로스, 필리아라는 세 용어를 사용하여 표현했다. 그 후에  에로스(Eros), 스토르게(Storge), 필리아(Philia), 아가페(Agape).사랑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6가지는 에로스 필리아 아가페에 스트로게에 루두스(유희적 사랑) 매니아(소유적 사람)를 추가합니다


몇년 전에 어느 학자가 사랑의 수명론을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3년이라고도 하고 어는 분은 1년이라는 소리도 있습니다. 사랑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부부의 사랑, 부자, 모자, 부녀, 모녀, 부모, 조부모, 처가, 스승, 상사, 제자 등  다양한 인간관계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은 부부이외에도 애인이란 이름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기도 합니다.

또 종교에서 신에 대한 사랑이나 교인간의 사랑 성직자에 대한 사랑 등 수없는 사랑관계가 있습니다. 어떤 사랑은 육체적은 성관계를 수반하는  사랑도 있고 어떤 관계는 존경만 있는 것도 있고 어떤 것은 죽을 때까지 가져가는 사랑도 있습니다.

요즈음 가끔 이런 사랑의 관계가 증오와 원수의 관계로 변질되고 심지어 청부살해나 직접  살해하는 경우도 있고 법정에 가서 서로 치열하게 싸우기도 합니다.

우리는 옷을 입으면 주기적으로 세탁을 해야 하고 사회활동을 하거나 생존하는 과정에서 매일 세수를 하거나 손을 닦는 일들이 많이 이루어 집니다. 또 안경을 주기적으로 먼지가 않지 않게 닦아 주고 악세살이도 주기적으로 세척을 해줍니다. 우리가 세척을 하지 않으면 얼마 못 가서 사요이 불가능하여 버리게 되고 손이나 얼굴은 노숙자로 전락하게 됩니다.


사랑도 이런 몸 관리나 세탁이나 세척 처럼 시간이 지나가면서 사용을 하지 못하게 때가 묻기도 하고 상처가 생기도 하고 약해지기도 합니다. 사랑은 1회용이 아니고 경우에 따라 백년해로를 해야 하기도 하고 수십년이상을 애정을 쏟아야 하는 것이 많습니다. 사랑을 유지하기 위하여는 자주 먼지도 제거하고 상처도 보듭고 세탁도 하고 

사랑이 늙어가거나 노화되거나 수명이 다하지 않게 가장 심혈을 기울여 관리를 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랑을 관리하는 방법이나 수명을 늘이는 방법은 아직 생각해 보지 못 했지만 ..하여간 사랑은 수명도 있고 사용이 불가능해지는 것이기도 하여 수명을 늘이고 필요한 수명을 충분히 유지되게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것도 잊지 말고 자주 보석보다 더 소중하게 

어느 여자 가수의 노래 처럼 사랑은 때가 끼지 않고  충만하게 관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나를 사랑으로 채워줘요 
사랑의 배터리가 다 됐나봐요 
당신 없인 못살아 정말 나는 못살아 
당신은 나의 배터리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사랑도 때가 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