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94462
오늘방문     4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우파와 좌파
03/27/2019 05:44
조회  949   |  추천   8   |  스크랩   0
IP 73.xx.xx.253

일부 늙은 사람들이 우파라고 한다. 몇일 전에 외삼춘께서 내가 욕을 먹어도 오른쪽인 이유란 유튜브를 올리셨고 스스로 오른쪽이라 공표를 하셨다. 시카고 애국포럼에서 참석하여 찍은 기념사진(뉴스)을 가족 방에 올리시고..글을 일고 조금 뜨끔했다. 나는 아직 70이지만 기치료를 하다가 보니 좀 늙는 것이 지연되는 편이다. 나는 아직도 좌파나 진보에 남아 있다. 가능하면 보수로가지 않으려고 발버등치고 있다. 그러나 누구나 늙어서 죽게 되고 죽을 시점이 되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비정상이 된다. 마치 30년 탄 자동차처럼

어머니 형제가  좀 많아서 삼춘은 나보다 6년 위이시고 가끔 만나는 가족이다. 삼춘부부도 좀 더 좌파에 남아 있기를 바랐느데..건강을 좀 챙겨봐야 할 것 같다.


늙으면 대부분 보수가 된다?는  미주 중앙일보에 본부장이 쓴 글이 하나 있다. 


[풍향계] 나이 들면 왜 보수가 될까 - 미주 중앙일보

Nov 17, 2016 - 사람은 시공을 초월해 나이가 들면 점점 보수가 된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 .... 으면 변화에 적응이 힘들어서 보수 꼰대가 된다? 무슨 논리가 ...


   여러 이유를 적어 놓았지만 나이가 들면 40대부터 뇌세포가 죽어가게 된다. 즉 뇌기능에 손상이 생기기 시작하고 육체도 점차 노화되어 간다. 서울대 분당병원의 연구  논문의 결과에서 70대가 되면 거의 대부분 노인분들이 우울증 같은 정신병에 걸리게 된다는 보고도 있다. 이런 연구결과도 결국 뇌세포가 죽어가면서 뇌기능에 손상이 오기 때문일 것이다.

보수와 진보라고 분류하기도 하고 우파 좌파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싸우고 욕을 할 성질은 아닌 것 같다. 보수는 충분하게 익어서(노사연의 노래중 늙는다는 것을 익는다는  식으로 표현) 향과 맛이  진해졌다는 의미일 것이다.

그런 분들이 욕하고 모는 사람들은 아직 덜 익어서 몇년 지나면 보수 우파로 넘어갈 사람들일 뿐이다. 즉  좌파라는  분노의 대상인 분들은 님들어 죽어가면 그 뒤를 이어 보수가 되어 좀 더 덜 익은 사람을 공격할 분일 뿐이다. 

누구나 신생아로 태어나서 사춘기를 거치고 고등학교나 대학을 나와 사회생활을 하다가 나이가 들면 정년을 하고 60-70-80식으로 늙어가고 대부분 90대가 되면 죽어 간다.  그냥 인간이면 누구나 진행되는 과정일 뿐이다. 은퇴한 사람이 직장에 다니는  사람에게 욕하고 비난 할 필요가 없다. 그들도 조만간 은퇴를 하게 되고 보수가 될 것이고 그러면 다시 젊은 사람을 공격할 것이다.

육체적으로도 마찬가지이다. 노인이 되면 걷기도 힘들어지는 사람도 생기고 좀 더 건강한 사람도 있는 것 처럼 늙어도 보수가 되지 않고 진보에 남아 있는 사람도 있다. 

늙어서 건강한 사람을 보고 비난하거나 공격의 대상이 될 필요가 없다. 

하여간 보수가 되어 좌파나 젊은 사람을  공격을  멈추면 좋을 것이다. 지금 공격의 대상이 되는 사람도 조만간 보수가 될 것인데..빨리 늙어서 빨리 죽으라고 강요할 필요가 없으니...

사람이 누구나 생로병사를 거친다.  늙어가면서 생기는 단계일 뿐이고  편가르거나 부러워 하거나 욕하고 비난할 사항이 아닌 것 같다. 늙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식이나 손자손녀가 펄펄  날면서 활발하게 사회활동을 하여야지 늙은 사람처럼 보수가 되어 세대간의 다툼을 할 필요가 없을 터이니..

아래 글은 어느 블로그에서 늙으면 해야 할 10가지  일을 하지 말아야 할 일 10가지 중의 일부이다.


늙으면 하지 말아야 할 일 10가지

 

1) 잔소리 하지 마라.

아는 것도 모르는 척 보았어도 못 본 척 넘어 가라.

원만한 가족관계의 제1조이다.

가정사나 사회 일이  이미 내 맘대로 되지 않는다.

 

2) 큰소리도 하지 마라.

내 주장 내세우며 다 가르치려 해봐야 따르지 않는다.

 

3) 남을 원망 하지 말아라.

더구나 가족 중에 누군가를 미워하고  원망 하는 일은

절망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게 할 것이다.

 

4) 포기하지 말아라.

너무 오래 살았느니 이제 이 나이에 무엇을 하겠느냐 는 ,

헛소리 하며 스스로 죽음을 불러 드리지 말라

살아 숨쉬는 것 자체가 생의 환희라는것을  깨달아라.   

아무 것도 이룬 것이 없어도 인생은 즐거운 것이다.

 

5) 노인이라는 이름으로 젊은이를 책하지 마라.

젊은이의 생활양식이나 생각이 노인과 같다면 발전이 있을 수 없다.

젊은이들의  세계를 이해하고 받아 들여라.

 

6) 자주 삐치지 말아라.

가족이나 타인에게 서운한 맘의 표현이겠지만 책임은 당신의 몫이다.

 

7) 모든 것을 다 아는 척 하지 마라.

 

8) 응석 부리지 마라.

자식이나 주위사람에게 관심이나 동정을 받기는 커녕 주책으로 보인다.

 

9) 절약하지 마라.

노인의 절약은 더 이상 미덕이 아니다.

있는 돈을 즐거운 마음으로 쓸 줄을 알아야 한다.

 

10) 자식  며느리 흉보지 마라.

당신이 먼저 하찮아 보인다.

(진흙속의 연꽃이란 다음 블로그의 글이다 http://m.blog.daum.net/bolee591/16155619)


"기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우파와 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