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85587
오늘방문     2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단맥풍수(斷脈風水)와 비보풍수(裨補風水
03/17/2019 05:58
조회  527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253

대부분의 사람은 풍수는 자기와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미신이라고 치부하기도 한다. 특히 기독교에 있는 분들 일부는 잡신으로 까지 여기면서 목걸이나 귀걸이 같은 것은 아무 생각없이 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 목걸이 패넌트는 부적에서 유래된 것이라 합니다. 즉 무당들이 주로 착용했다는 것 같습니다. 이런 주술적인 것이 실제 우리 몸에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일부는 정신이상이 오게 하여 접신이 잘 되게 하기도 합니다. 무속인의집이 오색찬란한 것도 접신이 잘되게 하는 의미가 있기도 합니다. 아프리카에서나 유럽이나 남미나 어다서나 악기소리를 요란하게 춤추고 노래하는 것이 접신의 의미가 있습니다.

이런 외부의 소리, 물건 등은 사람에게 바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런 악기 노래 등만 아니라   사람들은 누구나 옷을 입고 신발을 신고  안경을 쓰거나 악세살이를 하고 있거나 시계를 차고 있거나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거나 하는데 이런 것들도 전부 우리 몸에 음양으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풍수와 직결되는 것입니다. 인체풍수는 외부의 영향이 우리 몸의 전하흐름이나 혈액흐름 호흡 온도 장기의 기능을 변화시키는 영향을 다루는 분야입니다. 

풍수에는 단맥풍수라는 분야기 있는데 땅의 기운을 나쁘게 하여 해꼬지를 하는 것입니다. 일제나 중국에서 한국에 대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죽이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풍수를 이용한 것이 있습니다. 많은 높은 산에 쇠말뚝을 박아서 지기를 죽이고 큰 사람이 태어나는 것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제주도의 용머리를 잘라 영웅이 나오는 것을 막았다는 이야기나 임진왜란 당시 이여송이 역시 단맥을 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런 자연에 대한 해꼬지가 있는 반면 부족한 기운을 보태서 더 좋게 만드는 것이 비보풍수입니다.

우리 사람의 몸은 자연의 기운고 달리 생명이 흐르는 것이라 풍수의 영향은 더 직접적이고 더 다양하며 더 치명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인체 풍수는 자연보다는 우리 몸의 변화를 다룹니다. 우리 몸은 brain signal(전기흐름)이 있어 우리 몸의 수십조 세포를 조절하고 혈액이 수십조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기도 하고 숨을 쉬면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또 소화흡수로 영양원도 확보하고 각종 장기가 있어 여러 역활을 하게 됩니다.

이런 우리 몸의 모든 기능은 외부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방사능, 전자파, 자외선, 적외선, 가시광선 등 다양한 에너지와 옷, 이불, 신발, 밸트, 휴대폰, 악세살이, 돈, 집, 음식 등이 영향을 줍니다. 누구나 쉽게 인정할 수 있는 것이 독버섯이나 독 식물 독약 같은 것일 것입니다. 독을 먹으면 죽기도 하고 입원하여 장시간 치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외부의 세균에 감염되어 설사를 하거나 곪기도 합니다.


외부에서 우리 몸에 주는 나쁜 영향은 결국 우리 몸의 일부를 단맥시키거나 단혈시키서 우리 몸의 기능을 저하시키던 죽이기까지 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우리 몸에 좋은 화장품 악세살이 옷 신발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의식주 모든 것은 우리 몸에 좋게 작용하거나(비보풍수) 우리 몸에 나쁘게 작용하는 (단맥풍수)것이나 별로 영향이 없는 중립적인 것이 있습니다. 이런 모든 물건은 사람마다 영향이 달라서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같은 목걸이도 우리 몸에 활력을 주는 경우도 있고 기를 막아서 피곤하고 나른하게 하기도 합니다. 

이런 외부물건 중에 안경은 음전하가 강하면 뇌속에 구름이나 안개낀 것 처럼 뇌기능을 방해하는 것도 있고 암을 유발하는 것도 있습니다.


우리가 접하는 모든 것은 우리 몸에 좋은 작용(비보)을 하거나 나쁘게 하거나(단맥) 아니면 별 영향이 없는 것이 있습니다. 항상 새로 물건을 사거나 하면 오링테스트를 해서 몸에 좋은지 여부를 보거나 아니면 나른하고 잘 피로한지 보면 좋고 아예 사기전에 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조금만 외부 물건이 우리 몸에 영향을 주는 것에 대하여 신경을 쓰면  몸을 항상 기가 잘 통하고 조절이 완벽한 명당형의 몸을 만들 수 있기도 한다.


우리 주변의 물건에 조금만 신경쓰면 좀 더 건강하게 살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매일 매시간 우리 몸에 비보를 하거나 아니면 단맥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비보하는 방향으로 가면 좀더 편하게 살 것입니다.

어느 분은 수맥위에서 자면서 자다가 한숨을 자주 쉬거나 아이고 소리를 하다가  잠자리를 옮기면서 편안하게  잠을 자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맥에서 자는 것은 스스로 단맥을 하는 것이고 잠자리를 옮겨 수맥이 없는 곳에서 자면서 비보가 되어 편안한 잠을 자는 것입니다.

"기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단맥풍수(斷脈風水)와 비보풍수(裨補風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