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312688
오늘방문     7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명당과 자손의 발복
01/22/2020 08:29
조회  295   |  추천   1   |  스크랩   0
IP 73.xx.xx.253

어느 분이 조상이 명당에 쓰였는데 자손이 발복이 다른지 질문을 한 적이 있다. 쉽게 고조 할아버지를 명당에 묻었는데  자손들이 잘 된 사람도 있고 잘 안 풀린 사람도 있는데  명당이 거짓말인지?


여기에 답을 한 것이 있다.

우선 많은 풍수사들이 명당이라 하는 자리에 묘자리를 잡았지만 풍수사들은 명당을 찾는 능력이 없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명당은 사람이 동물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을 때 가장 좋은 장소를 찾던 것이 명당일 것이다. 그러나 사람이 문화 생활을 하면서 감각을 잊어버리고 수맥 위에서도 잘 수 밖에 없는 주택 제도로 변하였다. 아마도 100년 전 정도면 좋은 자리 잡아서 좋은 집을 지어서 살 수도 있었겠지만 지금은 대부분 완성된 주택이나 아파트를 주거로 정하게 된다. 좋은 아파트나 주택을 구분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도 나를 제외하고는 몇 명 없을 것이다. 그러다 보니 산에 가보면 명당에 묻혀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명당 자체도 몇 천 평이나 몇 만 평에 1-2개 있을 정도로 희소 하기도 하다. 하여간 그래도 명당에 묻혀 있다면 자손을 발복을 하여야 한다.  그러나 발복은 1가지 요인일 뿐이다. 사람이 성공하고 운이 풀리고 좋아지는 것은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게 되기 때문이다.

우선 자손들은 각기 다른 집에서 살게 되거나 같은 집이라도 방이 달라지면서 거기에는 수맥도 있고 양기 터도 있고 음기 터도 있고  수맥도 있게 된다.

수맥이 재수 없게 머리로 여러 개가 지나가면 정신병이 생기면서 많이 어려워 질 것이다.

개인에 잠자리에 따라서 운이 달라지게 된다. 건강하고 활동적으로 사회생활을 할 수 있을지 방콕을 할지? 그리고 직장에서도 명당도 잇고 수맥도 있다. 수맥 위에서 앉아 근무하면 항상 졸리고 기운이 없고 능력이 발휘되지 못하면서 쉽게 퇴출 된다.

입고 있은 옷 신발 안경 악세살이 같은 것도 차이가 나고 여성의 경우 화장품이나 브라 거들 같은 것에서도 차이가 나게 된다.

결혼하여 낳은 자식이나 결혼하여 연결되는 이성의 영향도 크다.  쉽게 결혼 하면 만나는 사람의 영향이 100년은 가게 된다. 자식의 능력이 달라지고 자손에 영향이 많다.

잠자는 이부자리 베게 같이 자는 사람 등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게 된다.

즉 의식주 모든 것이 개인마다 달라지면서 발복에 차이가 생긴다.

그것이 명당이란 요소 1개와 합산되면서 운을 생각하면 된다. 

발복은 어렵고 많은 부분을 조절해야 하는 것이다. 조절이 가능한 것도 있지만 불가능한 것도 많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명당과 자손의 발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