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07610
오늘방문     4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사기 조심하시길
03/06/2016 07:57
조회  4123   |  추천   37   |  스크랩   0
IP 67.xx.xx.137

건강을 대상으로 하는 방송프로그램이나 광고가 많이 있다. 거기다가 요리시간이 되면 마치 소개하는 재료가 만병통치약처럼 좋다는 식의 이야기를 하거나 동의보감에 나온다고 뻥을 친다. 동의보감에 나오는 것은 음식으로 먹으라는 것보다 치료용으로 나오는 것이 많은데...아프지 않은 사람에게 약을 많이 먹으라는 사기성 이야기를 버젓이 하고 있다.


모든 음식재료는 우리 몸에 들어오면 우리 몸의 수만개의 유전자에 영향을 줘서 어떤 유전자의 발현을 증가시키거나 억제시키게 된다. 음식은 가능하면 유전자 발현에 영향이 적을 것이 좋다. 매일 많이 먹어야 하므로 약성이 강하면 위험하다. 사람은 어느 정도 나이가 들면서 음식에 대하여 선택을 해가게 된다.  자기 몸에서 잘 받는 것과 자기 몸에서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찾아가면서 음식재료가 몸에 들어와서 독성작용을 일으키는지 알아간다.

매실은 약용으로 사용되는 과일인데..약용으로 사용되는 과일은 사람마다 먹어도 되는 양이 있고 그 양을 넘기면 독약이 된다. 미친 양반인지 사기를 치는지 모르지만 농축하야 많이 넣었다고 좋다고 선전을 한다. 거꾸로 말하면 약성이 없어 많이 먹어야 약이 된다는  소리이기도 하다. 하여간 음식은 약이 아니고 약은 음식이 아니다.

또 블루베리를 선전하면서도 농축했다고 약이라고 많이 먹으라고 강요한다. 블루베리도 약성이 강한 과일로 사람마다 먹어도 되는 양이 달라서 5알 정도만 먹어야 되는 사람도 있고 10-20알 정도 먹으면 좋은 사람도 있고 1통 다 먹어도 괜찮은 사람도 있다. 거기다가 흔한 불루베리인데..신선한 것을 먹는 것이 좋지 가공한 것은 가공과정에서 덜 좋은  공정이 있을 수도 있다.

인삼도 마찬가지이다. 예전에는 농약도 없이 잘 키웠는데 요즈음은 잔류농약이 문제가 되기도 하고..특히 미삼이라고 하여 이식하고 남은 상처난 삼은 농약의 위험성이 더 많다. 예전처럼 약성이 유지되지 않을 수 있다.

녹용도 원래 좋은 이유 중 하나가 사슴이 야생에서 좋은 다양한  약초를 많이 먹어서 피속이나 뼈속에 그런 약성분이 있어서 귀하다고 좋다고 했지..지금처럼 사료로 대량 사육하는 것은 약성분이 상대적으로 적을 것이다.

우리가 토종닭은 좋아하는 이유는  닭이 돌아다니면서 벌러지도 잡아 먹고 해서..그런 것을 간접적으로 먹는 효과도 있다. 그런 것을 보고서 한약찌거기를 사료로 준 소나 염소가 비싸게 팔리기도 한다.


미국의 경우는 신선한 야채가 넘쳐나고 다양한 식재료가 항상 넘쳐나므로..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재료를 많이 먹으면 되고..좀 부딕치는 음식은 조금 먹으면 된다. 자기에게 맞는 음식을 먹어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지 ...다른 사람이 좋다고 선전하여 돈을 벌게 하는 것은 그사람에게 좋을 수 있지만 여러분에게는  나쁠 가능성이 많으니..믿지 마시고...


자신만의 건강을 지켜나가시길..

그리고 먹는 음식을 얼마나 먹어야 할지는  오링테스트를 해보면 ..가장 좋은 양에서 가장 힘이 강해지니..자주 먹는 음식은 한번씩  해 보고 양을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여간 음식이나 약(광고로 그냥 사먹는 것)이나 건강식품은 여러분에게 광고대로 좋은 것은 절대 아니고 경우에 따라 여러분의 건강을 극도로 망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선전을 잘 읽어보고 해석해보면 엄청 황당한 사기성 말이 많이 있으니...광고도 잘 해석해 보시길...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사기 조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