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331455
오늘방문     24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코로나 바이러스는 어디로
06/15/2020 18:12
조회  553   |  추천   3   |  스크랩   0
IP 98.xx.xx.55

전염병으로 유럽을 초토화 시킨 것이 페스트이다. 원제국이 유럽 원정에서 페스트가 전해지고 일부는 무역선을 통해서 이태리 쪽으로 퍼진 것이다. 페스트 창궐로 7500만명-2억명이 죽었다고 한다. 마을 전체적 전부 죽은 경우도 많았다고 한다.  페스트는 기원이 중국  서남부의 운남 지역이라 설이 있다. 


이번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도 한 지역의 질병이 전 세계를 페스트 못지 않게 공포에 떨게 만들고 있다. 21세기에 과학이 발달되고 의학수준도 최고인데도 페스트같이 많이 죽지는 않았지만 현재 감염자가 800만명을 넘었고(진단이 안된 환자까지 하면 1-2천만명 정도 감염)사망자도 44만명에 달하고 있다.


방역법이나 치료법 예방법이 확립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거의 자연 치유를 하는 실정이다. 하나님에게 기도해도 소용이 없고 부처님이나 알라신에게 엎드려 경배를 해도 소용이 없다.


대부분의 전염병은 계절 성인 것이 많다. 겨울에 많은 것은 여름이 되면 없어지고 여름에 많은 전염병은 겨울에 없어진다.


코로나는 특이하게 겨울이나 여름 건조나 습기에 상관없이 전세계로 퍼지고 있다. 지구의 나라들은 위도가 달라서 한쪽은 여름이나 다른 곳은 겨울이나 가을이나 봄이다. 그런데 이 악질균은 온도의 사슬이 없다.

190여개국이 1명 이상의 환자가 있고 1명인 나라도 있는 반면에 120만명 40만명 등 많은 나라도 있다. 현대사회의 특성은 이동이 많은 편이라서 한나라에 환자가 다른 나라의 국민을 감염시킬 수 있어 

1년 내내 코로나가 전세계를 공포에 몰아 넣을 수 있을 것이다.

믾은 나라에서 stay home을 하면서 전염을 막지만 아직도 막는 것이 불가능하고 reopen을 하면 폭발적으로 늘어 날 수도 있을 것이다.

전에 5천만명 정도 늘 것으로 예측한 적이 있는데  경우에 따라 하버드 대 교수가 예측한 20-30억명이 감염될 수도 있을 것이다.

이 감염이 매년 반복된다고 하면 결국 개인방어나 개인면역으로 생존을 해야 할 수도 있다. 어느 나라나 경제 활동을 무한정으로 막을 수 없으니 난감해 질 것 같다.


치료제라도 확립이 되면 좋을 것 같은데...혹시 의사분들(코로나 치료)은 항생제 중에서 바이러스도 죽는 일부 항생제를 투약하는 것을 연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로람페니콜 같은 광범위 항생제를 단독이나 혼합하여 개발하면 가능할 것도 같으니..

약이 개발되면 다행일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자때가 사슴사냥처럼 약간 인간위주로 죽어갈 수 있으니..

이 블로그의 인기글

코로나 바이러스는 어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