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304863
오늘방문     6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상담을 하다 보면
12/27/2019 04:04
조회  457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253

Image result for 점집 거리



내가 주로 상담하는 곳은 네이버의 인체풍수학 카페와 네이버의 질문 코너이다.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하는데 어떤 질문은 10억 이상의 물건으로 생존에 직결되는 경우가 있다. 서울의 아파트는 꽤 많은 것이 10억 이상가는 경우가 있다. 이런 아파트에 수맥이 많이 흐르게 되면 들어가서 살면 건강이 극히 나빠질 수 있고 심하면 죽을 수도 있고 좋은 명당이면 몸이 건강해지기도 하니 아파트의 가격 이외에  부가적인 숨은 가치가 있다.

반면에 어떤 분은 재활용 분리 수거하는 곳에서 주워 온 것이나 길거리 중고 물건 판매하는 곳에서 100원이나 1000원 주고 사온 장난감도 있다.    주워온 물건이나 100원짜리 물건은 가치가 적지만 영향은 비슷한 면이 있다. 일부 장난감은 라돈이나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치명적일 수 있다.

 내 경우는 무료로 상담을 하다 보니 질문이 너무 늘어나고 모든 것을 묻고 보는 경향도 있어 점차 질문을 줄여나가려고 한다.


사람들은 유료로 상담을 하는 경우가 있고 유로로 살아가는 사람이 많이 있다. 한국에 살면서 사기업에 근무할 때는 매년 정초에 점집에 가는 편이 였다. 당시 다니던 회사의 부사장(회사 주인이라 나중에 회장으로 활동하던 분)이 자기는 매년 정초에 점집에 간다고 한다. 보통 정초에는 점사가 나빠도 순화시켜서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 나쁘다면 조심하면서 회사를 경영하고 좋다면 의욕적으로 확장을 한다고 한다. 그러면서 직원들도 한번 가보라고 하여 매년 신년 전 후로 운세를 보던 적이 있다. 당시는 몇만원 수준이 였는데 요즈음은 다니지 않아 얼마나 하는지 모르겠다. 가끔 인사동에 가면 근처에 사람 3-4명이 있을 공간에 텐트를 치고 점을 보는 분들이 많다. 주로 사주나 타로 등인데 1-3만원 수준에 본 것 같다. 많이 받는 점집은 수백만원 이상을 요구하는 것 같다.


하여간 누구나 미래를 알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그런 미래를 알려준다고 수십만명이 판을 벌리고 있으며 수백만명 이상이 그곳을 찾아 간다. 서울에는 홍대나 인사동 혜화동 등 점집이 밀집된 곳들이 있다.

기독교 같은 곳은 미신이라고 공격하는 곳이 점집이지만 한국에서는 기독교 인 중  30% 이상이 점을 치러 무속인을 찾아 간다고 한다. 기도도 하고 미신을 모시기도 하는 것이다.


점이란 기독교같은 종교에서도 신탁을 받거나 하며 미래를 알고자 하는 것이고 가끔 기적이라 하는 중에 미래의 것이 있다.

점은 점대로 볼 수도 있고 중요하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미래는 점이나 사주로 보기 보다는 스스로 미래의 꿈을 그리고 꿈을 실현해 나가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상담을 하다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