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301641
오늘방문     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만성피로(CFS/ME)의 원인과 치료법
12/13/2019 17:02
조회  392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253

만성피로는 6개월 이상 피로가 지속되고 자도자도 피로회복이 되지 않으면 근육통, 편두통 정신병 소화기장애 순환장애 등 다양한 질병 증상이 나타나는 환자를 말한다. 이런 환자는 하루 18시간 이상을 침대에 누워서 자거나 쓰려져 있는 경우가 많다. 환자는 수백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 학자나 의사는 원인도 모르고 치료방법도 모른다. 일부 사람은 운동을 점진적으로 늘여서 건강하게 하거나 기능성 식품을 먹여서 치료한다고 하지만 신빙성이 거의 없다. 연구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최근에는 스탠포드 대학 등의 연구 집단이 진단이나 유전자 발현이나 대사산물에 집중하고 있는 것 같다.


이들 질병은 보이지 않은 질병(invisible disease)라고 하며 수십종 이상의 질병이 알려져 있다. 만성피로나 크론병 자폐증등 정신병 등 다양하다.


이질병은 원인은 보이지 않은 병원성 인자로 전자파(EMR-ELF)나 방사선, 정전기, 음전하, 몸속의 노폐물 등 다양하다.


이 질병은 원인 물질을 찾아서 제거하고 body control system을 튜닝하면 치료가 가능하다.


고호라는 세기적인 독일 과학자가 있다  1843-1910년의 생애 중에 탄저균 결핵균 콜래라균을 발견하고 1905년 노벨 생리학상을 탄 학자이다. 이분이 공리로 발표한 4원칙이 유명하다. 미생물은 어떤 질환을 앓고 있는 모든 생물체에게서 다량 검출되어야 한다. 미생물은 어떤 질환을 앓고 있는 모든 생물체에게서 순수 분리되어야 하며, 순수 배양(pure culture)이 가능해야 한다. 배양된 미생물은 건강하고 감염될 수 있는(susceptible) 생물체에게 접종되었을 때 그 질환을 일으켜야 한다. 배양된 미생물이 접종된 생물체에게서 다시 분리되어야 하며, 그 미생물은 처음 발견한 것과 동일함을 증명해야 한다

즉 질병의 원인을 찾아서 그 원인으로 다시 같은 질병을 감염시키는 것이다

이와 비슷하게 CFS/ME같은 보이지 않는 질병의 원인-기작-치료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건강한 사람에게 같은 질병과 유사한 상태의 질병을 일으키게 하고 다시 고칠 수 있을 것이다.

30여년 전에 재미난 유언비어가 돌고 있었다.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으로 당시 중고등학생 중에 특히 여학생들 사이에 유행하던 것이다.

10개의 손가락에 반창고로 반지처럼 부치는 것이다. 당시 가까이 지내던 데체의학분야의 사무실을 열어놓고 수지침 용품을 팔고 강좌를 하던 분이 저렇게 손에 전부 반창고를 부치면 기혈이 막히면서 만성피로 상태로 빠진다고 하던 이야기를 해 준 적이 있다.  즉 만성피로나 질병을 외부에서 임의로 일으킬 수도 있는 이야기이다. 

쉽게 다이어트를 하려면 소화기 장애를 일으키면 소화 흡수가 되지 않아 성공할 수도 있을 것이다. 임의로 정신병을 일으키거나 순환 장애 호흡기 장애를 일으키는 가능성이 있다. 외부에서 피부의 특정 부위를 막거나 손가락 발가락 귀 바퀴 등의 수지침 이침 발 마사지 등을 반대로 하면 질병이 유발되는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면 몸의 튜닝이 가능해 진다.

운동 선수의 컨디션을 조절할 수도 있고 꾀병을 유발할 수도 있을 것이다.

수술 후유증이나 출산 후유증 감염 후유증 사고 후유증도 쉽게 치료가 가능해 진다. 또 항생제 치료에서도 튜닝을 협동하면 면역력이 향상 될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만성피로(CFS/ME)의 원인과 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