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304771
오늘방문     4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집값의 허와 실
11/30/2019 05:20
조회  976   |  추천   5   |  스크랩   0
IP 73.xx.xx.253

 사람들에 생존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의식주이다. 그 중에 주는 거주하는 공간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거주하는 공간에 대한 유명한 일화는 맹모삼천지교람들에 생존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의식주이다. 그 중에 주는 거주하는 공간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거주하는 공간에 대한 유명한 일화는 맹모삼천지교가 있다.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를 데리고 처음 묘지 가까이 살았는데, 거기서 어린 맹자가 장사 지내는 것을 자주 보고 그 흉내를 내자 맹자 어머니는 집을 시장 근처로 옮겼는데, 이번에는 어린 맹자는 거리에서 물건 파는 것을 보고는 그 흉내를 내자 맹자 어머니는 서당이 있는 곳으로 집을 옮기고서야 여기서 맹자를 공부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주거는  생활근거나 되는 곳에서 찾아야 한다, 직장이 있거나 가업이 있거나 거주 목적이 있는 곳에서 지역과 크기, 접근성, 학군, 이웃수준 등 다양한 것이 있을 것이다. 

그 다음이 집의 선택이다. 지난번에 아들의 집을 구입하면서 지역을 정하니 바로 가격대가 나왔었다. 특정 도시에서 매물로 나와 있는 집은 100여 곳 정도 되었다. 주변 도시까지 하여 수백집을  두고 검토하게 되었다.

집의 나이, 침실 숫자, 화장실-욕실, 정원, 단지 배치도 등을 감안하여 선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러나 내 경우는 풍수를 하므로 가장 우선은 풍수였다. 매물로 나온 집에 수맥의 여부와 갯수, 명당의 유무와 갯수가 먼저 고려하여 통과된 곳의 집만 대상으로 하였다. 그러다 보니 10여집 정도만 대상으로 하고 명당이 여러개 있고 수맥이 없는 집을 선정하고  그다음에 단지와 다른 조건을 검토하여 정하였다. 


보통 한국의  아파트는 강남이니 강북이니 한강변이니 조망권이니 학군이니 하는 조건으로 좋은 아파트 단지가 결정된다. 그 다음에 좌향과 층수 로얄층 등의 개념이 도입된다.

 많은 풍수사는 지기를 모르다 보니 지형적인 판단으로 에너지가 집중되는 개념을 사용한다. 마치 좌청룡-우백호에 배산임수를 적용하는 식이다. 그러나 좌청룡-우백호는 기가 모이지도 않고 배산임수는 마을의 입지로 농경사회의 주거입지일 뿐이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의 하나가 비버리힐스이다.  LA에 몇번 가보기는 했지만 이동네를 간적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몇집을 예전에 밥 먹으러 간 적이 있지만. 하여간 이 동네 중에 North Crescent Drive  에 있는 집의 풍수를 한번 살펴 보았다. 어느 집은 침대가 놓여 진 곳에 10개의 수맥이 있으니 이 정도면 만성피로까지는 안 갈 수 있지만 죽음 직전으로 갈 것이다. 다른 건물(아파트형)도 창문들(아마 한집씩)마다 10여개 이상의 수맥이 있었다. 

어느 호화아파트에 나온 집을 보니 침대 위치에 수맥이 12-15개 정도가 있었다.발못 걸려서 이런 집에 입주하면  1-3만불씩 매월 내면서 죽음을 실험하는 경우가 될 것이다

이름 난 유명한 지역도 풍수적으로는 전부 살기 좋은 곳이 아닐 것이다. 켈리포니아의 경우는 바다에 접하고 강줄기가 있고 많은 화산지대 지진지대가 있어 풍수적으로는 좀 위험한 도시나 지역이 있을 것이다. 

해변가는 바닷물이 계속 지하로 스며들면서 수맥의 발달이 많아서 잠자리를 잘 피하면서 살아야 할 지역같이 보인다.

집은 운을 결정하는 중요한 것의 하나이므로 가능하면 확인하고 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몇십억씩 하는 집도 풍수적 가치는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도 있다. 마치 파워볼에 당첨되면 몇억불이 될 수도 있지만 당첨이 되지 않으면 휴지조각일 것이다. 집도 그와 마찬가지로 숨은 가치가 있고 가치를 알면 좋을 것이다.

우리가 거래하는 집값은 허구성이 강하고 풍수적인 가치만 실질 적인 가격일 것이다. 들어가서 건강해지는 집과 만성질병에 허덕이는 집의 차이가 생길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집값의 허와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