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93038
오늘방문     24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보면 기분 좋은 것
11/17/2019 20:14
조회  398   |  추천   1   |  스크랩   0
IP 73.xx.xx.253

사람들은 돼지꿈을 꾸거나 용꿈을 꾸면 기분이 좋아 진다. 실 생활에서 돼지 인형이나 돼지 저금통 같은 것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돼지꿈을 복이 들어온다는 이미지가 있고 좋은 일이 생기거나 복권에 당첨되면 용꿈을 꿔다는 이야기도 한다. 그러나 실물에서 돼지를 만나거나 용(상상속 동물이지만)같은 맹수를 만난다면 그리 좋은 기분은 아닐 것이다.

그런 것 중에 하나는 잎에 4개인 클로버가 있다.  요즈음은 어떤지 모르나 내 경우도 청소년 시절에는 클로버를 보면 4잎짜리를 찾기도 했고 몇개 발견하고 책 사이에 눌러 놓기도 했다. 이런 4잎으로 만든 악세살이도 팔리기도 한다. 

한국에서 어떤 분이 4잎클로버만 생기는 클로버를 육종하여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아마도 미국에서도 식당에 음식을 서빙하면서 4잎 클로버를 하나씩 올려 놓으면 장사가 좀 될 것도 같다. 그러나 4잎 클로버가 행운을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다.


많은   식물에는  꽃말이 있거나 이미지가 있어 보면 좋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다. 해바라기나 잉어 그림을 풍수에 사용하면서 그런 그림을 파는 경우도 있고 좋다고 집에 걸어 두기도 한다. 해바라기는 노란 색이 황금으로 느끼게 하고 금돈같은 이미지도 있어서 일부 사기치는 사람이 복이 들어오는 그림으로 팔고 있고 많은 사람이 사서 걸기도 한다.

그러나 해바라기를 그린 대표적인 화가중 고호가 있는데 이 그림은 정신병이 심하여 자신의 귀를 가위로 절단하였다는 ? 이야기가 있을 정도의 환자가 그린 그림이라 살기가 아주 강하다.  해바라기 자체도 금돈이나 복이나 돈과 전혀 상관이 없고 오히려 꽃잎이나씨앗이침상이 많아 살기가 강하다.

잉어 그림도 많이 복이 들어온다고 사용하지만 풍수와 전혀 상관이 없다.

그 이외에도 부귀화로 모란 연꽃 닭 등이 이용되기도 하고 달마가 이용되기도 하지만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림이 풍수에 도움이 되는 경우는 건강한 사람이 좋은 마음으로 좋은 장소에서 좋은 종이에 그려야지 도움이 되는 것이다. 

네어버 카페 인체풍수학에 좋은 그림을 좀 구매하라고 코베이란  경매사이트에서 찾아서 몇개씩 소개를 하고 있다. 그런데 대충 100-200개에 1개 정도 명당형 그림이 있어 1000여개의 기를 읽어 봐야 5개 내외로 발견이 된다.

명당형 그림이라야  좋은 기를 발산하여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그림을 사는 분도 있고 기회가 안되어 찰락하기도 한다.

일부 사람은 아예 사지 않고 휴대폰으로 찍어서 바탕화면으로 사용하면서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래 그림은 ebay에서 찾은 것인데 관심있으면 장만하시길

가능하면 현재 가격에서 너무 올리지 마시고 경쟁하지 마시길




VINTAGE-ANTIQUE-BLACK-AMERICANA-PAINTING-MUSICIANS-JAZZ-BAND-BY-EDWARD-DORSEYhttps://www.ebay.com/itm/VINTAGE-ANTIQUE-BLACK-AMERICANA-PAINTING-MUSICIANS-JAZZ-BAND-BY-EDWARD-DORSEY/362810175010?hash=item54792bee22%3Ag%3A7%7EUAAOSw8SddyhPL&LH_Auction=1


VTG Oil On Board Impressionist Seascape Signedhttps://www.ebay.com/itm/VTG-Oil-On-Board-Impressionist-Seascape-Signed/233402662517?hash=item3657e1fe75%3Ag%3A2nAAAOSwRWJdzbVp&LH_Auction=1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보면 기분 좋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