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80074
오늘방문     25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명당형 수석
08/25/2019 08:08
조회  257   |  추천   4   |  스크랩   0
IP 73.xx.xx.253




사람마다 취미가 다르다. 내 경우는 한동안 바둑을 좀 두다가 그 후에 낚시를 시작했었다. 안동댐이 있어 좋은 곳이 많고 가두리 양식장이 있어 거기서 알을 낳는 덕분에 향어나 잉어등이 많이 잡히는 편이 였다. 가끔은 갈매기 때문인지 다른 이유인지 가두리 망이 터지면서 수만마리가 풀려 나오는 경우도 있다.

한동안 낚시에 심취하여 새벽이나 밤낚시를 즐기기도 했는데 하번은 친구를 만나서 이야기 하는 중에 고기가 바늘에 찔려서 주는 고통과 상처에서 다시 당기면서 주는 고통 같은 것을 이야기 하는 바람에 낚시를 접게 되었다.

그 후에는 등산이나 수석 탐사를 다니는 식으로 바꾸게 되었다.  수석은 주로 길안과 의석 영양 등의 지역에 다니면서 꽤 많이 모았었는데 정년하면서 대부분 선물하거나 버렸다.  영양은 붉은 색의 돌이 많은데 그 가운데로 흰선이 내려오면서 폭포모양을 하는 폭포석이 많이 알려져 있다. 일부 업자는 돌산에서 그런 것을 캐서 판매하기도 한다. 주왕산쪽은 꽃돌이 유명하고 수십만원-수백만원에 거래되기도 한다.

의성과 길안쪽은 미역석이 유명하고 길안에는 다른 돌이 있다.

내 경우는 주로 기가 좋은 위주로 수집을 하여 그리 많이 보지는 못한다.

일부  수석은 경매를 통해서 구입한 것도 있었는데 위의 사진 2점은 구입한 것이고 나중에 선물을 한 것들이다. 내 경우는 사진을 찍어 두면 명당의 기운을 받을 수 있으니...

위의 수석은 음석의 명당형(음양중에 음이고 오행이 모두  양)이고  아래 것은 음양에서 양이고 오행이 양인 모두 양은 태양형명당석이다.

시카고 주변은 돌 자체가 생기기 힘든 지역이라서 구경할  기회가 거의 없지만 그래도 다행인 것은 몰이나 건물의 잔듸 대신에 자갈로 하는 덕분에 가끔 1-2개씩 수집이 된다.

좋은 기를  받으시려면 돌 사진을 찍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명당형 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