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75411
오늘방문     10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은퇴 5학년
07/20/2019 14:36
조회  823   |  추천   8   |  스크랩   0
IP 73.xx.xx.253

장인 어른은 27년생으로 지금도 혼자서 32평 아파트에서 편하게 살고 계신다. 요즈음은 도우미가 와서 점심과 저녁을 해주고 가신다. 3시간동안 와서 각종 외부 볼일을 전부 해결해주고 병원에 갈 때 도움을 주기도 한다.

주로 컴퓨터로 책을 쓰기도 하고 자서전도 쓰고 좋은 책을 번역도 하시고 책을 옮겨 적기도 하신다. 거의 매달 1권씩 쓰느 편이다. 

지난번에 1달 좀 더 있는 동안에도 사마천의 사기를 찍고 계셨다. 왜 사기를 책으로 만드는지 이해가 안가다가 장인어른 이야기가 그냥 읽으면  바로 바로 잊어버려서 컴퓨터에 한글자씩 찍으면서 읽으면 그래도 뭔가 남고 또 어떤 경우는 검색을 해서 보완하기도 하신다.

하루 8시간 이상은 컴퓨터에 앉아 있으면서 책을 만들고 조선일보와 동아일보를 읽으면서 스크랩도 하신다. 몇년 전에는 영자신문에 조중동에 매일 경제 까지 5개 신문을 구독하시는 것을 딸들이 강제로 중단시켜서 지금은 2개만 보는 편이다.

집사람이 가끔 문자로 소통하기도 하고 스카입으로 화상채팅도 하는 편이다. 

아마 딸이 장인어른에게 내가 정년 한지 만 5년이 되었다고 문자로 보냈더니 장인어른 답글이 인생 2모작을 잘 해야 한다고..아직 젊을 때 봉사활동도 하고 책도 좀 쓰라는 당부가 왔다.

장인어른은 아시안게임-올림픽-장애인올림픽-월드컵대회에 자원 봉사를 하셨던 경험이 있어 그런 경험에서 하시는 이야기 같다.


요즈음 나는 미주중앙일보에 가끔 글을 쓰고 있다. 새로운 것을 배운 것도 기록에 남겨두고 정리도 하는 편이다.

네이버 블로그도 가끔 쓰고 있다. 얼마전에는 네이버에서 광고로 돈을 벌게 해준다고 등록하라는데 미국에 있다 보니 포기를 했다. 또 하나는 네이버 지식인 활동이다. 400등이 좀 안되는 수준인데 파워지식인으로 네이버에서 명함도 만들어 주고 연필도 1다스 주고 공책도 줬는데 요즈음은 답글에 감사로 돈을 줄 수 있는 제도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역시 청구할 자격이 없어 포기했다. 하여간 매일 10여개 정도의 상담을 하는 편이다.

또 네이버에 인체풍수학이한 카페를 운영하는데 회원이 7000명이 좀 넘는다.

그리고 다음에 육아와 풍수를 시작했는데 아무도 찾지 않아 좀 지나면 자폭을 하려고 생각중이다. 블로그도 활동이 뜸해서 다음과는 인연이 없어 보인다.

facebook과 twitter도 가끔식 들락거리고 있다.

다른 2-3곳에도 글을  썼는데 자주 안 들어가서 관리가 안되는 편이다.


하여간 장인 어른은 사위가 걱정이 되겠지만 나는 나 나름대로 잘 지내고 있는 것 같다.

마누라와 가끔 외식도 하고 가끔 운동도 하는 편이고...뭔가 도움을 주는 삶을 하고 있는 것 같다


화려한 비상을 하고 싶어서 암중모색중이지만 신이 허락해야 화려한 비상이 열릴 것 같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은퇴 5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