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93892
오늘방문     25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영혼을 생각해 본다
06/21/2019 04:41
조회  687   |  추천   6   |  스크랩   0
IP 68.xx.xx.93

부친은 돌아가시기 전에 정신을 온전하여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대화를 나눌때에도 기억이나 판단력 등이 아주 정상적이 셨다. 위쪽에 암이 있어 갑자기 돌아기셨지만 ..

부친은 하니님의 말씀을 무조건 순종하는 분이고 항상 성경과 찬송으로 말년을 보내니고 아들인 내가 교회에서 일정한 거리를 두는 것을 섭섭하게 생각하시는 편이 였다.

반면에 모친은 부친보다 4살이 많으시고 부친보다 6년 이상 더 살다가 가셨는데 치매가 좀 있어 예전기억은 잘 하시는데 바로 일어나던 일은 기억을 못하시면서 좀 힘들게 돌아 가셨다. 부친도 모친도 열심히 사시고 좋은 영혼을 가지고 계셨으니 좋은 천국으로 가셨을 것이다.

사람들이 천국에 가는  과정에서 영혼이 문제가 된다. 

어린아이 같은 맑은 영혼을 가져야 천국을 갈 수 있다고 한 구절이 있다.


예수님 시절에도 정신병에 걸리거나 귀신이 들어간 사람이 꽤 있었던 것 같다. 하여간 예수님의 기적에서 중요한 것이 귀신들린자를 고치는 것이 였다. 

현대 사회는 수명이 많이 늘어나서 정신병에 걸리는 사람도 급증하여 30% 전후라고 하기도 한다. 이 안에는 치매환자도 있고 뇌암이나 뇌손상을 받는 사람도 있다.

 스님이나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아너  정신과의사나 장로나 누구나 정신병에도 걸리고 암에도 걸린다.

치매가 되어 영혼이 병들거나 뇌기능이 손상을 받아 영혼에 손상을 받으면 천국의 심판이 흥미로워 진다.


사람은 어린아이를 거치니 맑고 깨끗한 영혼의 시기가 있을 것이고 사회에 들어가면서 영혼에 상처가 생기거나 사탄의 영혼으로 되는 사람도 생기게 된다. 

천국의 심판은 인간사회에서 행하는 달리기 시험이나 매달리기 시험은 없을 것이다. 유일한것이 영혼의 시험일 것이다.

누구나 언제나 죽을 수 있지만 늙으면 누구가 죽어야 하는 현대이다. 물론 30-50년 안에 200-300백살이상으로 살 수 있어 죽음의 의미가 희석될 수 있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이 늙으면 영혼을 정화시키는데 노력을 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영혼을 정화시키는 것은 10계명에 일부가 있을 것 같다.

늙은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으로 간음하지 말라 도독질하지 말라 이웃을 욕하지 말라 이웃 것을 탐하지 말라 같은 것이 될 수 있다. 또 가능하면 나쁜 것을 보지도 말고 듣지도 말고 생각하지도 말라는 부분도 있을 것 같다. 예전 중국 고사에 누가 죄스러운 이야기를 듣고 귀를 세척하는 이야기가 있다. 그 이야기를 들은 농부는 그 물을 소에게도 안 먹이는 이야기가 있다.

현대 사회는 수많은 범죄이야기만 뉴스 방송 등에서 끊임없이 나오니.. 영혼의 오염이 더 심해질 수 있다.

요즈음은 티비뉴스는  안보는 편이고 기사도 덜 익는 편이다. 


험악한 것을 덜 보고 덜 듣고 덜 생각하고 덜 욕하고 선한 일을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많이 행하는 것이 영혼을 정화시키는 것이 아닐지 생각된다. 사람이 교육을 마치고 사회로 나갈 준비를 하는 것 처럼 이세상을 떠나는 준비도 대학생들이 스펙을 쌓은 식으로 쌓아가야 하지 않을지? 

 


"기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영혼을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