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410101
김인수(kis41010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6.2011

전체     151186
오늘방문     3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위대한 미국, 끝 나지 않은 여정 이어가겠다”
01/22/2013 03:29
조회  913   |  추천   0   |  스크랩   0
IP 175.xx.xx.120


 

 

  “위대한 미국, 끝 나지 않은 여정 이어가겠다”

 

 


 

 

 

 

 

‘하나의 국가 하나의 국민' 대통합 강조

 

“하나의 나라, 하나의 국민으로서, 결코 끝나지 않는 여정을 이어갑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의 건국 가치와‘ 아메리칸 드림’의 중요성을 강 조하고 대통합과 평등, 그리고 소수계 권리를 부각시키며 집권 2기의 출범을 공식적으로 대내외에 알렸다. 4
 
년 전 미국 역사상 첫 흑인 대통령 으로 역사의 한 장을 기록한 오바마 대통령은 21일 워싱턴DC 연방의회 의 사당에서 공식 취임식과 함께 흑인 재 선 대통령의 여정을 시작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51분 (이하 동부시간)께 미셸 여사가 지켜보 는 가운데 존 로버츠 대법원장의 주재 하에 “나, 버락 후세인 오바마는 미국 대통령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모든 능력을 다해 헌법을 수호할 것을 엄숙 히 맹세합니다”라고 취임선서를 했다.

 

이어 그는 ‘하나의 국가, 하나의 국 민(one nation, one people)’을 주제로 한 취임사를 통해 건국이념을 바탕으 로 국민적 단합을 통해 미국의 새로운 미래를 건설할 것을 호소하는데 중점 을 뒀다. 15분여 동안 약 2,000개의 단 어로 구성된 취임사에서 오바마 대통 령은 ‘아메리카(America)’ 혹은 ‘아메 리칸(American)’이라는 단어를 19차례 나 반복했으며,‘ 국민(People)’과‘ 국가 (nation)’도 10차례 이상 언급하며 애국 심을 자극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취임사에서 구체적인 정책을 제시하진 않았지만 경제위기, 기후변화, 아프가니스탄 전 쟁 및 중동 민주화, 건강보험개혁정책, 여성 및 동성애자 인권, 총기규제 등 현안을 직접적으로 혹은 우회적으로 빠짐없이 언급하면서 집권 2기 통치철 학을 소개했다.

 

특히 미국 대통령 취임 연설 역사상 처음으로 ‘동성애자(gay)’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등 여성과 동성애자의 권리, 이민자 등 소수계의 권리 문제를 여러 차례 역설해 눈길을 끌었다.

오바마 대통령은“ 오늘 우리는 결코 끝나지 않는 여정을 이어간다”고 이날 취임식 의미를 강조한 뒤 “우리는 시 대의 변화에 따라 미국 건국의 기본원 칙들이 새로운 도전에 맞게 새로운 대 응을 해야 한다고 믿는다”고 지적했다. 그
 
는 “모든 사람들은 평등하다”는 독립선언서의 구절을 상기하면서 “우 리는 이 순간에 꼭 맞는 사람들로 이 순간을 함께 잡으려 한다면 잡을 수 있다”거나 “하나의 나라, 하나의 국민 으로서” 함께 난관을 극복하자고 호소 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전 세계와 강력한 동맹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며 “미국은 지구촌 구석구석에 강력한 동맹에서 닻 의 역할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대화와 동맹의 가치를 토대로‘ 끝 없는 전쟁’을 배격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결론적으로 “미국 의 가능성은 무궁하다”고 목소리를 높 이고, 인종과 당파, 견해차를 떠나 위 대한 미국을 건설하기 위해 대통합의 길을 걷겠다고 다짐했다.


 

출처;한국일보

 
이 블로그의 인기글

“위대한 미국, 끝 나지 않은 여정 이어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