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photo
빛그림(kimphoto)
Maryland 블로거

Blog Open 07.07.2008

전체     116225
오늘방문     3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든든하게 뿌리 내리는 국기 태권도
10/12/2018 10:42
조회  140   |  추천   1   |  스크랩   0
IP 73.xx.xx.48




[화보] 든든하게 뿌리 내리는 국기 태권도

제 2회 주지사배 태권도 대회 성황

40여개 도장 … 350여명 선수 참가


올해로 두 번째 맞이하는 대회에서 공동명예대회장인 래리 호갠 주지사가 대회사를 하고 있다.

올해로 두 번째 맞이하는 대회에서 공동명예 회장인 래리 호갠 주지사가 대회사를 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의 사기를 불어 넣기 위해 풍물패 한판 단원들이 신나는 사물놀이를 공연하고 있다.


멋진 뒷발차기로 상대 선수에게 공격을 가하는 청팀 선수.


이희경 무용단이 우리 가락에 맞춰 화려한 한국 전통무용을 선보이고 있다.


국제경찰무도연맹 소속 최연소 단원(7살)이 상대방의 공격을 물리치는 무술 시범을 보이고 있다.


제2회 주지사배 태권도대회 경기장을 가득 메운 관중들.

제 2회 주지사배 태권도 대회 경기장을 가득 메운 관중들.


종주국 태권도의 위상이 메릴랜드에서 든든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다.

지난해 1회 대회에 이어 제2회 주지사배 태권도대회가 31일 하포드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메릴랜드 내 40여 개 도장, 3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공동 명예 대회장인 래리 호갠 주지사는 “태권도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운동이자 올림픽 종목”이며 “특히 태권도를 통해 소아암 환자를 돕게 돼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유미 여사도 “태권도를 중심으로 우리 문화를 주류사회 속에 계속 알려 나가자”고 덧붙였다.
이날 개막식에는 하포드카운티 배리 그래스먼 이그제큐티브와 김동기 총영사도 참석, 축사의 말을 전했다.

 개막식에서는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 공연도 이어졌다. 풍물패 한판은 사물놀이, 이희경 무용단은 전통무용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한국에서 온 국제경찰무도연맹(이사장 허득무) 단원들은 격파를 비롯해 호신술 등 다양한 무술을 결합한 종합 무술을 선보여 열띤 호응을 얻었다.
제2회 주지사배 태권도 대회는 메릴랜드주 태권도협회(조셉 치엔 뷰용)이 주관했다.
메릴랜드 주지사실은 2회 태권도 대회에 이어 오는 5일(목)에는 주 상원빌딩에서 ‘제2회 메릴랜드 태권도의 날’ 기념식을 연다, 주지사배 대회 수상자 시상식과 함께 2회 대회 수익금을 소아암 재단(The Children’s Cancer Foundation, Inc.)에 기부한다.
지난해 1회 대회가 끝난 후에는 모두 5505.80달러를 소아암 재단에 기부했다.


글: 허태준 사진: 김태원 기자






이 블로그의 인기글

든든하게 뿌리 내리는 국기 태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