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nkim
닷 드러라(kimn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10.2010

전체     134852
오늘방문     1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0 명
  달력
 
화장실 휴지 대전(大戰)및 일회용 병물
03/16/2020 13:54
조회  1313   |  추천   19   |  스크랩   0
IP 47.xx.xx.70

             


                    태평가 -장민



우한 코로나 폐렴이라고 하더니만 제일 먼저 뉴스에 뜬것이 화장실 휴지 대란이었습니다

아니 휴지라니 ㅊㅊㅊ. 아니 왜 휴지라니, 얼마나 쓰기에???

도대체 화장실 휴지같은 것으로 그리 싸우고 지지 볶다니 하고 웃어 넘겼는데 그 후 대형 마켓에서도 텅 빈 진열대가 뉴스 시간마다 나와서 간단히 우수개 소리로 적어봅니다.


저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캘리포니아의 물 부족을 설명하다가 아이들이 아니라 제가 세뇌되어 적극적으로 물을 줄여 가며 살고 있습니다. 특히 가주의 지하수를 너무 많이 뽑아 쓰기에 중가주의 지반이 1휘트 이상 침하되었다는 소리에 앞뒷 마당의 잔디를 다 걷어내면서 물 소비를 줄였습니다. 그래 지금은 3600 ft2 의 마당에서 평균 1.5 CCF 의 물을 쓰고 있습니다. 자랑삼아 수도요금 청구서 올립니다.

 

                                             


주변을 둘러보다 하루에 열번이상 내리게 되는 화장실의 사용물을 줄이기도 했습니다. 이때 설치한 비데가 많이 도움이 되었는데 이번에 화장지 소동때문에 새삼스러워 졌습니다. 혹시 화장실 휴지로 애쓰신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존이나 기타 상점에서 비데를 팔고 있습니다. 이 비데의 설치후에 휴지는 한톨이면 대략 2개월을 쓸 수 있습니다.  (425 sheet/roll 을 매회 3 sheets 를 쓰면 140 회 사용) 평생 화장실 휴지로 골치 아플 일이없을 것입니다.

 

혹 제 말을 믿고 휴지사용도 줄이려고 작정하실 분을 위해 비데 선택의 몇가지 주의사항을 적어 봅니다.


1. 가주에 계신 분들은 Cold water system 으로 충분합니다. Pipe 내에 있는 찬물이 Hot water로 바뀔 때까지 참을성이 있는 분들이면 Cold/Hot system도 좋습니다. 가격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급속 가열 온수방식이 있는 고급 사양을 원하시는 분들은 제외합니다. 저에게는 ridiculous price. ) 


2. 금액은 $20-30 선이었는데 지금 다시 보니 $3-40 선이 되었습니다.


3. 자동세척 기능이 있으면 좋겠지만 저는 때때로 손으로 노즐을 소독합니다.


4. 가급적 metal connector 를 선호하지만 프라스틱이라고 나쁜것이 아닙니다. 단 설치시에 프라스틱을 신뢰하지 못하고 과도한 힘을 써서 문제를 만듭니다. 프라스틱은 손으로 잠그시되 물이 새지않을 정도로만 조으십시요. 단단히 조인다고 하다가 프라스틱의 변형으로 물이 새게됩니다.


5. 여성용 노즐이 있는 것도 있지만 여성용으로는 $10 정도의 hand held sprayer 를 덧불여 설치하시면 화장실 청소에도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저는 만사에 편한 것이 게으름을 키워 준다고 생각하는 구시대 인물이므로 전기가 연결된 전자동 비데는 형무소에서 쓰는 전기의자를 연상하면서 적극 거부합니다.


7. 사용후에는 화장지 3면이면 충분히 물기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화장지 대란에 같이 몰려서 그 많은 사람들과 공평히 바이러스를 나누지 않으셔도 됩니다.

 

쓰는 김에 평소에 불편하게 생각했던 몇가지를 덧 불입니다.


1. 두배 강해진 세제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용량보다 조금씩 더 쓰고 있습니다. 더 깨끗히 빨리라고 기대하는 것이지요. 그런 보통 사람들의 경향을 이용하여 세제 능력이 두배되었다고 하면서 더 비싼 세제를 만듭니다.  따라서 조금씩 더 쓰는 여분의 세제 사용량이 두배가 됩니다. 그 똑똑한 소비량을 창조한 창조경제의 두뇌와 싸우기 위해 저는 2X세제를 산 뒤에 물을 한컵 넣어서 창조경제와의 두뇌싸움에서 기선을 제압 당하지 않으려 합니다.


2. 일회용 프라스틱 병물

세균도 없고 깨끗한 물이라며 일회용 병물들고 다니는 사림들 많습니다. 상업용 판매 병물은 수도물을 한두번 더 걸러낸 정도인데 물값은 수도물보다 50배에서 100배 더 비쌉니다. 또 하나 우리가 건강하리라고 쓰는 프라스틱 물병이 꺼꾸로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미세 프라스틱으로 물고기를 통해 우리의 건강을 해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 4분마다 온타리오 호수에 12,000 개의 빈 물병이 버려진다고 합니다. 30년 후에는 물고기의 수보다 빈 물병이 더 많아 지겠지요. 

건강을 위해 쓰는 물병이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역설을 보면서, 우리 사회를 잘 이끌어 가라고 뽑는 국회위원같은 공직자들이 그들의 봉급과 과도한 혜택업자와의 결탁으로 우리의 짐을 더하는 것을 생각합니다. 병물을 산다며 바글바글 모인 사람들을 보면서 저 많은 프라스틱이 또 비수가 되어 돌아 오겠구나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3. 저는 집에 reverse osmosis 를 설치하여 수도물을 쓰고 있습니다. 가주의 지진 사태를 대비하여 reverse osmosis 에서 버려지는 물을 두개의 50 GL 물통에서 받아 두고 있습니다. 그래 삼투압으로 버려지는 물도 남겨서 한통은 뜰에 쓰고 있고 한통은 비상용으로 남겨두며 교대로 사용하여 장기 보관에 의한 수질저하를 막고 있습니다. 요 근래는 비가 자주 오니 물이 남아 돌아 갑니다.

 

4. (추가) Water cooler and dispenser

사무실이나 식당에서 청결한 물을 공급한다고 dispenser 쓰는 곳 많습니다. 한번 손을 넣어 그 속을 딱아 보면 끈적거리는 물때와 함께 검은 찌꺼기(?)가 묻어 나옵니다.  예쁜 여자애가 나와서 선전하는 깨끗한 물에 대한 확신이 없어 늘 가지고 다니는 물로 대신합니다만, 우리가 정체를 규명하지도 못한 천문학적 수효의 미생물의 허락하에 살고 있는 이 지구에서 너무 요란을 떨 필요는 없다 생각됩니다. 그저 조금씩 주의를 하면서 살아야 겠지요.


              

누가 사람들이 이성적이라고 말했습니까?

Marketing 이란 이 이성적인 사람들의 이성적인 판단을 이용하여 2X 세제를 팔고

일회용 깨끗한 수도물을 넣은 분해되지 않는 프라스틱 병물을 파는 것입니다

똑똑한 사람들 많은 곳에서 어수룩하게 살기도 힘듭니다. 

그래도 웃는 얼굴로 스쳐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 올 때 오는 것이고, 갈 때 가는 것을. 


2020 0409 추신

이미 많은 분들이 읽고 가셨지만 비데를 처음 사용 하실 분들에게 한마디 더 하겠습니다.

처음 사용 하실때는 찬 물에 반사적으로 힘을 주어 막는 탓에 용변후 처리가 잘 되지 않습니다.

가급적 괄약근을 느슨하게 풀고나면 물이 체내까지 들어 오게 됩니다. 물의 분사를 멈추시고 체내에 들어온 물을 물총 쏘듯 내 보내기를 이,삼회 계속하면 체외의 청소뿐만 아니라 직장의 체내 부분까지 청소가 됍니다. 변비 예방도 되며 치질 예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처음 몇번의 위화감을 극복하시면, 괄약근이 이완된 상태에서 직장 내로 물을 넣고 빼는 것이 쉽게 이루어 집니다. 믿고 편안한 상태에서 체내와 체외를 함께 깨끗히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화장실 휴지 대전(大戰)및 일회용 병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