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lawyer
KIMLAWYER(kimlaw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5.2011

전체     274161
오늘방문     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Hilary Clinton, 2014년의 큰 계획
12/26/2013 07:41
조회  1366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144

                 


Hilary Clinton 전 국무장관이 내년에 2016년 대통령 선거 출마 여부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Clinton 전국무장관은 ABC의 Barbara Walters와의 인터뷰에서, 아직 출마 여부에 대하여 결심을 내리지는 못하였다고 하면서도,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조심스럽게 살펴 보고, 내년 중에 결정을 내리겠다”고 밝혔다. 

Clinton의 이 말은 출마 선언을 하겠다는 의미로 들리며, 따라서 Clinton의 출마 선언이 머지 않았다고 볼 수 있다. 

Clinton의 출마가 기정사실화 되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도 민주당 내에서 그녀의 지지도를 따라 올만한 사람이 없다는 것에서 기인한다.  Huffington Post의 24개 여론조사 분석에 따르면, Clinton은 현재 민주당 내에서 평균 66%의 지지도를 올리고 있는 반면, 2위를 달리는 Joe Biden부통령의 지지율은 10%정도에 불과하다.  뿐만 아니라 Clinton 후보는 현재 공화당 후보와의 가상 대결에서 어느 후보와 맞서더라도 “압도적인” 표차로 앞서고 있다. 

Clinton 예비후보의 선거 준비 운동 본부라 할 수 있는 “Ready for Hillary”에서는 과거 Bill Clinton 선거 운동 당시의 선거 참모들을 재고용 하는 등 이미 선거 준비에 들어서고 있다. 

Clinton 예비후보의 대선 출마에 이민자들의 관심이 가는 것은 그녀가 누구보다도 “이민개혁”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 왔기 때문이다.  또한 오바마 대통령과는 달리, 당선 직후 즉, 취임 100일 이내에 이민개혁을 이룰 것이라고 공공연히 밝혔었기 때문이다.  취임 100일 이면 대통령 취임 후 지지도가 외부 요인에 의하여 영향을 받지 않고 유지되고 있을 시기로 보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당선인의 의지대로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시기로 보인다. 

오바마 대통령이 취임 “1년 이내”에 이민개혁을 이루겠다고 약속한 뒤, 재정 문제, 오바마케어 논란 등으로 차일피일 미루다가 결국 4년을 넘겼고, 재선 후에도 계속하여 미루고만 있는 것을 보면 클린턴 예비 후보에게는, 오바마 대통령과는 다른 기대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현재 Clinton의 인기, 지지도를 감안하면 대통령 당선과 함께 상, 하원을 모두 민주당이 장악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이민개혁 문제가 2016년 대통령 선거가 있기 전 해결되어야 하겠지만 만일 그때까지 해결되지 않고 있다면, 과연 Clinton은 이민개혁에 대해 이번에는 어떤 태도를 보일 것인지 과연 취임 100일내 이민개혁이라는 공약을 다시 내걸지 지켜 보아야 하겠다. 

글/그늘집

미국이민,유학,비자,영주권,시민권,불법체류자구제,H-1B
이 블로그의 인기글

Hilary Clinton, 2014년의 큰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