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lawyer
KIMLAWYER(kimlaw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5.2011

전체     274161
오늘방문     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내는 편지
12/08/2013 07:45
조회  1169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191

                 


오바마 대통령께.

지난 주 샌프란시스코 베티옹센터에서 대통령의 연설 도중 소리를 쳤던 홍주영(사진)입니다. 무례를 무릅쓰고 소리쳤습니다. 죄송합니다.

지금 저는 대통령께 1150만 서류미비 가족들의 추방을 중지시키는 행정명령을 내려줄 것을 요청하기 위해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제가 11살 때 미국에 왔습니다. 다른 이민자들처럼 저의 어머니도 자식들의 더 나은 삶을 찾아 이 나라로 왔습니다.

저는 UC버클리를 졸업했고 현재는 하버드 대학 보조연구원으로 있습니다. 미국에 13년째 살고 있고 이 나라를 제 고향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12학년 때, 저는 우리 가족이 방문비자로 왔으며 체류기간을 넘겼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합법신분이 없어서 저는 직장을 구할 수도 없고 운전면허증과 정부의 학비보조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어머니가 극심한 병에 시달릴 때도 의료보험이 없어 병원에 못 갔습니다.

집에 도둑이 들었을 때도 경찰을 부르면 이민국에 넘겨져 추방될까봐 신고조차 못했습니다.

지난 주, 저는 백악관으로부터 대통령의 이민개혁 연설에 초대받았습니다. 대통령의 뒤에 서서 저는 미국에 살고 있는 서류미비자들의 삶을 열어줄 대통령의 계획을 들을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대통령께서는 포괄적인 이민개혁을 지지한다고 말씀하셨지만 대통령 임기 동안 매일 평균 1100명의 이민자들이 추방됐다는 사실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어떻게 지난 2년 동안 미시민권자의 부모 20만5000명이 추방됐는지 말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5년간 200만 명이라는 오바마 행정부의 기록적인 추방기록으로 인해 가족들이 눈물 속에 헤어져 살아야 하고, 남편과 부인, 부모와 아이들, 형제자매가 떨어져 그리워하며 지내는 현실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대통령께서는 연설 중 천사의 섬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천사의 섬에 매년 억류돼 있던 사람수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지금 이민수용소에 구금돼 있는 것은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통령께서 이런 문제들을 언급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저는 이민자커뮤니티의 우려를 전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대통령께서는 미국 대통령이 추방을 중단시킬 힘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대통령께서 라티노와 아시안 유권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재선에 성공한 2012년 선거 전인 2012년 6월, 추방유예 조치를 발표하셨습니다. 서류에 서명하는 것만으로 대통령께서는 저와 같은 수천 수만의 젊은이들을 추방의 공포에서 해방시켰으며, 생애 처음으로 이 나라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게 하는 감격을 느끼게 해주셨습니다.

저는 대통령께서 포괄적인 이민개혁을 지지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덧붙여, 저는 대통령께서 추방을 중단시킬 힘을 가지고 있고 제 가족과 같은 수백만 명 이민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고통과 공포, 위협을 멈추게 할 수 있는 힘을 가졌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지난 번의 무례를 다시한번 정중히 사과드리면서 대통령께서 속히 추방중단 행정명령을 내려주실 것으로 부탁드립니다.

홍주영/하버드대 보조연구원

미국이민,유학,비자,영주권,시민권,불법체류자상담,어려운케이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내는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