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ng46
Ocotillo(오꼬띠요)(kahng46)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4.2008

전체     139940
오늘방문     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86 명
  달력
 
또다시 4.29 LA Riot 의 악몽이 ...
04/08/2020 09:31
조회  1364   |  추천   26   |  스크랩   0
IP 72.xx.xx.0


Corona 19 PANDEMIC   아시안들의 총기 구매


요즈음은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corona virus ,미국을 비롯해 백만명의 확진자가 발병하고,나아가 몇십만명의 많은 희생자가 나오며 온세계의 민심이 흉흉해지고,


모든 Unnecessary business 종사하는 영세 사업자를 비롯한 백화점 ,음식점 ,오락시설및 크고작은 운동경기장이 폐쇄되고 ,Safe Home 이라는 외출금지령이 내려져 일반 시민들의 생활이 마비 되다시피 하여 ,경제활동없이 정부의 구호대책으로 얼마나 견딜수 있을지 걱정이 마치  벼랑끝으로 내몰리는 형국이되었다.


 일부 몰지각한  몇몇 미국인들이  아시안인들에 대한 혐오감도 커져가고 있는형국이다. 




최근 통계청의 발표를 보면 Asian American 들이 백인들 보다도 ,교육과 연간 수입이 높다고 하여 ,은근히 질시하던터인지라 가끔씩 터져 나오는 인종차별및 폭력 사태에 민감할수밖에 없게 되었다.


4.29 L.A. RIOT 기억하는 이민 일세대인만큼 ,언제 어디서 또다시 이런 끔찍한 사태가 벌어질가 하는 걱정이 앞선다.


Corona 19 pandemic이라는 Bio War 지금 눈앞에서 벌어지고 있는데,지금 가장 바쁜 업소는 총기 판매소라고 한다.


특이한 점은 평생 총기 소유를 하지 않던 Asian American 들이 반수이상이라는 뉴스를 보았다. 

내가정은 내가 지킨다는 기본적인 시민 의식의 발로라고 

할수도 있겠다 싶기도하다.


평소에전에는 미국의료시설이 세계최고라고 자부했었지만 ,

이런 갑작스러운 전쟁에서는 기본적인 보호장구및 의약품및

 인공호흡기등을 3 특히 중국과 인도등에 생산시설을 두다보니,

수입이 막히면서 대혼란이 야기 되고있는 중이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급자족이 가능한 나라라고 자부하던 미국이 

평시 간과하던 약점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 실정을 보면서,

이번 Bio War 인해 앞으로의 방역및 국방체계가 

완전히 바뀔듯하다.

평시 한국인은 일본인과 중국인들과 외관상 차이가 없이 

그냥 Asian 으로  분류되어 왔고,중국의 눈부신 경제발전으로 

은근히 부러움과 질시를 함께 받아온것도 사실이라 하겠다.


문제는 이런 전쟁의 빌미를 제공한 中共(중공) ,아직도 외부에 치부를 드러내는것을 쉬쉬하면서 의구심만 키워 온세계의 비난을 받고 있는 중이다.


미국은 공공연히 중공을 가장 위협이 되는 나라임을 숨기지 

않고 있고,일반시민들도 이번 사태를 빌미로 공공연히 

적대감을 내비치고 있어 Asian American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1923 91 발생한 간토 (關東(관동)대지진은 4-10분간 강도 8 넘너드는 대재앙이었다. 15만명정도가 이지진으로 사망하였고, 15만채의 건물들이 무너지며 대화재가 발생하였다.


일본 내무성은 계엄을 선포하는 포고문에 혹시 모를 부도鮮人들의 방화및 약탈에 대비하라는 훈령을 명시하고 ,이를 당시 영향력 있던 신문등이 이를 전재하였다. 












안그래도 불안과 공포에 질려있던 민중들은 이를 빌미로 수만명의 조선인들을 참혹하게 죽인 비극적인 역사가 있었다.


한국에서는 초기대응에 실패한 책임을 돌리려고, 기성교단에서 이단시하는 교회단체에 모든 책임을 넘기려는듯한 당시와 비슷한 일들이 벌어지고있다.


미국에서도 이번일로 Asian American 들을 혐오하는 사태까지 가게 되지 않기를 바랄뿐이다.

 

.

정치란 국민의 수준을 지성보다는 감성이 예민한 2정도로 본다고한다는 글을 읽은적이있다.



몇년전 유럽여행때 옛고성안의 마녀 심판(inquisition) 하던 고문실을 보며 전률하던 생각이난다.




모르는 전염병이 가져온 혼란을 잠재우는 치료법과 예방백신이 신속히 발명되어 이런 혼란이 잠재워 지기를 기대해본다.

 

전처럼 삼성과 현대 그리고LG 만드는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낸 한국인임을 자랑하는 그런 봄날이 빨리 오기를 기다려본다.

 

429 엘에이 폭동,LA RIOT,PANDEMIC,총기구매, 아시안,한강의기적, 우한폐렴,마녀재판,inquisition,정치수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또다시 4.29 LA Riot 의 악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