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annelee
joanne(joannele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01.2008

전체     144595
오늘방문     1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Shen Yun 2016을 보고
03/22/2016 10:17
조회  2047   |  추천   9   |  스크랩   0
IP 45.xx.xx.88










교우가 어렵게 구한 티켓으로 Shen Yun 2016 공연을 봤다. 광고를 어찌나 해대는지 그걸 안 보면 큰 손해 볼 듯하여... '션(神)'이란 한자는 '신성하다'는 의미를 가지며,'윈(韻)'은 무용수의 품격, 혹은 운치를 의미한다고 한다. 따라서 '션윈(神韻)'은 '신성한 존재가 추는 춤의 아름다움'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다.

과연 큰 공연장은 만석, 입추의 여지가 없었다. 발코니석 $60 가장 싼 표 였는데  $180 티켓 이었으면  사실 아까울 뻔 했다.

중국공연인데 10년째 월드투어 라고한다. 5000년 역사의  전래이야기를 중국 전통 무용으로 풀어낸 것으로, 중간 중간에 양념으로 테너 바리톤 소프라노 성악순서에 중국 현악기 연주와 200 여명의 오케스트라가 참여한 대 공연이었다. 모든 녹음과 촬영이 금지되어 대단하겠다 기대했으나, 결론은 '그저 그렇다' 이다.

세련된 K Pop 공연에 익숙한 탓인지 촌스러웠다. 싸이의 공연만 해도 얼마나 다채로운가? 색만 다른 너울 너울 의상에 비슷 비슷한 춤사위. 고전 한국무용 보단 약간 절도 있는 느낌정도 였다. 외국인도 많았는데 그들에겐 놀라움일지 몰라도 한국인인 내 눈에는 보통이었다. 한국의 부채춤, 북춤, 농악등을 보면 얼마나 더 놀라워 할까 아쉬웠다. 


중국 전래 역사중 잘 알려진 것만 극화 시킨 것으로 입체 영상과 접목시킨 것이 약간 색달랐다. 달에서 사람이 나풀 나풀날아와 무대에 도착한다든지. 퇴장하는 사람이 훠얼 훨 하늘로 날아 간다든지.

맨 마지막 하일라이트에 파룬따파[(Falun Dafa)-중국의 붓다 명상 기공법]을 내놓고 홍보하기에 아차했다. 파룬따파에서 스폰서하는 공연인 걸 몰랐다. 파룬따파가 나쁘다는 게 아니라 그걸 미리 알았으면 기독교인인 내가 굳이 볼 필요는 없었기에 말이다.

고난 주일저녁 붓다를 만나다니 ㅠㅠ
사실 이런 것도 공부는 공부일터. "세상 광고에 현혹되지말자."




*파룬따파에 심취한 블로거도 계신 걸 안다. 그 방면엔 무지하니 그 걸로 태클은 사양한다.
*공연장은 촬영불가여서 위의 세 사진은 홍보사이트에서 퍼옴.


 



이 블로그의 인기글

Shen Yun 2016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