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007jk
<*HAPPY*DAY*>(jk007jk)
Alaska 블로거

Blog Open 01.19.2012

전체     220023
오늘방문     5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3 명
  달력
 
[스크랩] 코로나19 함께 극복한다
03/31/2020 11:23
조회  61   |  추천   0   |  스크랩   0
IP 104.xx.xx.132
[AP]

[AP]

▶"헬스케어 종사자들에게 무료 신발"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Crocs)가 최일선에서 코로나19에 맞서 싸우는 헬스케어 종사자들에 대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크록스는 'A Free Pair for Healthcare'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의사?간호사?헬스케어 직원 등 의료업계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신발 한 켤레씩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코록스는 자사 웹사이트(www.crocs.com)를 통해 무료 신발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배송비까지 책임지겠다고 밝힌 크록스는 매일 정해진 숫자의 신발을 제공하고, 모두 소진되면 다음날 새로운 물량을 채워 넣을 것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일리노이를 비롯한 미국 곳곳에 자택대피령이 내려진 가운데 검진 및 환자 치료를 위해 쉴 틈 없이 일하는 의료업계 종사자들에게 사회 곳곳에서 응원과 격려가 답지하고 있다.

콜로라도에 기반을 둔 크록스는 해당 프로그램과 아울러 일부 병원과 의료단체들에 10만 켤레의 신발을 무료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시카고 남성, 3D프린터로 의료진 지원

시카고 남성이 3D 프린터를 이용해 코로나19에 맞대응하고 있는 의료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안면 보호막을 제작,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처드 비인(33)은 시카고 스웨디시 병원(Swedish Hospital)에서 일하는 이웃과 이야기를 나누다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면서 "누구나 만들기 쉽게 최소한의 재료를 사용했고, 1시간 안에 프린팅이 완성된다"고 밝혔다.

그는 "스웨디시 병원 측은 이 소식을 들은 후 곧바로 승인을 내리고 '최대한 많이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비인은 자택 지하실에서 일반 리포트 커버인 A4용지 사이즈의 플래스틱을 사용해 안면 보호막을 만들기 시작했다.

온라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작 방법을 공유한 비인은 "24시간내 100명 이상으로부터 '제작을 돕겠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전했다.

비인은 "커뮤니티를 위해 최전선에서 싸우는 이들을 어떻게든 돕고 싶었다"고 말했다.

스웨디시 병원 측은 "N95 마스크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선 감염 가능성이 높은 기관내삽관(intubation) 등의 수술에만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며 "안면 보호대가 N95 방역용 마스크를 대체할 수는 없겠지만 N95 마스크를 아끼는데 안면보호대는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커뮤니티로부터 이런 지원을 받는다는 것이 더욱 뜻 깊고 감동적"이라고 덧붙였다.
[Swedish Hospital]

[Swedish Hospital]



이 블로그의 인기글

코로나19 함께 극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