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007jk
<*HAPPY*DAY*>(jk007jk)
Alaska 블로거

Blog Open 01.19.2012

전체     208265
오늘방문     14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2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스크랩] 美기자 "모든걸 닦는다"···인천공항 코로나 대응 극찬영상 화제
02/10/2020 14:56
조회  81   |  추천   0   |  스크랩   0
IP 104.xx.xx.132


미국 ABC 방송 밥 우드러프 기자(왼쪽)가 지난달 23일 촬영한 인천국제공항의 방역 모습이 전 세계인에게 극찬을 받고 있다. [ABC뉴스 트위터 영상 캡처]





미국 방송사 기자가 한국 인천국제공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방역체계를 극찬한 영상이 SNS에서 뒤늦게 화제다.

화제가 된 영상은 지난달 23일 미 ABC방송 뉴스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에 올라온 것으로 인천국제공항을 다녀간 밥 우드러프 ABC 방송기자가 촬영하고 리포팅한 내용이 담겼다.

밥 우드러프 기자는 중국 우한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영상은 55초 분량으로 편집됐다.

그는 중국 우한 공항을 출발하며 “중국 현지단체 관광객의 탑승은 금지됐다. 중국 정부는 신종코로나 감염 확산을 원치 않는다”고 설명했다.

출국심사를 마치고 비행기에 탑승한 그는 모든 탑승객이 마스크를 쓰고 있다며 비행기 내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후 35초부터 약 20초 동안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모습을 비춘다. 영상에는 공항 직원들이 승객들의 체온을 재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한국 직원들이 체온계를 들고 바로 체온을 쟀다”, “물티슈를 줘서 피부를 깨끗이 닦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받은 물티슈를 들어 보였다. 물티슈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번호인 1339가 적혀 있다.

또 공항 미화원이 공항 내 무빙워크 손잡이를 청소하는 모습을 찍으며 “그들은 모든 것을 닦는다. 사람들의 손이 어디에 닿든 간에 확실하게 소독되길 원하는 거 같다”고 했다.

이 영상은 세계 각국 네티즌이 재편집해 올리며 확산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부 네티즌이 편집해 올린 영상은 조회 수 10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세계 각국의 네티즌들은 “한국 정부에 경의를 표한다”, “한국은 확실히 이런 사태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알고 있다”는 등의 댓글로 인천국제공항의 방역 체계에 긍정적 평가를 보내고 있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이 블로그의 인기글

美기자 "모든걸 닦는다"···인천공항 코로나 대응 극찬영상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