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007jk
<*HAPPY*DAY*>(jk007jk)
Alaska 블로거

Blog Open 01.19.2012

전체     202739
오늘방문     9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스크랩] "117년 이민 역사…돌아보고 기립시다"
01/14/2020 19:05
조회  52   |  추천   0   |  스크랩   0
IP 104.xx.xx.132
미주 한인의 날 현기식이 10일 오전 한인회관 주차장 국기게양대 앞에서 열렸다. 로라 전 LA 한인회장, 김완중 총영사, 패트리샤 샌도발 올림픽 경찰서장과 한인 단체장들이 참가했다. 참석자들이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축하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미주 한인의 날 현기식이 10일 오전 한인회관 주차장 국기게양대 앞에서 열렸다. 로라 전 LA 한인회장, 김완중 총영사, 패트리샤 샌도발 올림픽 경찰서장과 한인 단체장들이 참가했다. 참석자들이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축하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이민 117주년을 맞아 LA시 곳곳에서 ‘미주 한인의 날’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년 1월 13일은 캘리포니아주와 연방의회가 제정한 미주 한인의 날로 올해 17회째를 맞는다.

앞서 10일 LA한인회(회장 로라 전)에서는 기념 현기식이 진행됐다.

로라 전 회장은 “아메리칸 드림의 원대한 포부를 품에 안고 하와이에 첫발을 디딘 순간부터 117년의 한인 이민 역사가 흘렀다”면서 “미주 한인의 날 제정은 우리 한인들이 이민 초기부터 얼마나 성실히 살아왔는지를 보여주는 상징”이라며 자축의 메시지를 전했다.

미주 한인재단 LA지부(회장 이병만)는 오는 12일부터 미주 한인의 날을 기념하는 각종 행사가 이어진다고 밝혔다.

메인 행사로는 12일 오후 3시 LA 주님의 영광교회에서 감사예배와 축하공연 및 만찬 행사가 열린다.

이날 은혜한인교회 한기홍 담임 목사의 설교를 시작으로, 고 김영옥 대령 추모행사와 더불어 한국 전통 음악과 클래식이 함께하는 축하 공연이 준비돼있다.

특히 1, 2부로 나눠진 축하공연에는 한국 무형문화재 전수자들부터 현대음악 교수진 등 30여명의 예술인이 참석해 다채로운 볼거리로 꾸며진다.

또 이번 행사에는 주디 추 연방하원의원 등을 비롯해 주요 정치인들, 타인종 지도자들이 자리를 함께 해 공공 및 민간 외교의 장이 펼쳐질 것이라고 재단 측은 밝혔다.

이병만 회장은 “히스패닉, 중국,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 각 커뮤니티 대표들과 함께 다양한 이민자들이 화합을 도모할 것이다. 이는 미국 주요 정치인들에도 큰 응집력으로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예비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한인 후보들도 참석해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후 LA다운타운에 있는 밀레니엄 볼티모어 호텔 골드룸에서 3부 순서인 만찬이 진행된다.

미주 한인의 날 당일인 13일에는 오전 9시 30분 굿사마리탄병원에서 태극기 게양식을 한다. 다음날인 14일 오전 9시 30분부터는 LA 시청에서 로라 전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주 한인의 날 선포식이 거행된다.

같은 날 OC수퍼바이저위원회와 부에나파크, 어바인 시의회도 각각 미주 한인의 날 축하 결의문을 채택하고 초청된 한인 인사에게 전달하는 선포식을 연다.

OC 수퍼바이저위원회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샌타애나의 카운티 청사에서 선포식을 갖는다.

오는 21일 오전 9시 30분에는 LA카운티 청사에서 선포식이 거행된다.

이와 관련 LA한국교육원은 “지난 8월부터 진행한 기념 미술대회 작품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오는 14일 오후 3시에 본원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17년 이민 역사…돌아보고 기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