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y9292
제시카 5550(jiny929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8.2014

전체     138682
오늘방문     3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주택 관리
12/11/2019 07:15
조회  68   |  추천   0   |  스크랩   0
IP 98.xx.xx.240

꾸준한 관리 집 가치 올리고 팔 때도 편리
겨울철 우기 대비해 지붕 점검·손질 필수

요즘은 많은 홈오너들이 집을 리모델링하여, 겉으로 보기에도 아름답고 기능적이며 상태도 좋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바이어들도 고치는 수고 없이 이사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깨끗하게 정리가 되어 있고 잘 꾸며진 보기 좋은 집을 선호한다.

그러므로 집을 팔 때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한 번에 돈과 시간을 들여 번거롭게 리모델링을 하지 않고서라도 집이 잘 팔릴 수 있도록 평소에 관리가 필요하다. 집의 구조가 생활하기에 편리하고 밝고 깨끗한 집을 누구나 좋아하지만 그 이외에도 주택의 다른 문제는 없는지 평소에 점검하고 관리하여야 살기에도 편안하고 집을 팔 때도 문제가 없다.

집을 매매할 때도 보통 에스크로가 들어간 후에 바이어가 인스펙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셀러가 집을 내놓기 전에 점검하여 간단하고 작은 고장들은 모두 고치고 혹시 크게 문제가 될 만한 것들은 없는지 점검이 필요하다. 물론 평상시에 이런 문제들에 신경을 써서 잘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먼저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는 에어컨의 필터를 교체했는지 확인하고 아니라면 에어컨 흡입구의 필터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필터가 깨끗해야 여름철 전기를 절약할 수 있고 에어컨의 수명도 연장하고 무엇보다 거주자의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일이므로 1년에 두 번 정도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

또 수명이 10년 정도 되는 워터 히터의 점검도 꼭 필요하다. 사용자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좀 더 수명을 연장할 수도 있는 데 1년에 두 번 정도 석회질을 비롯하여 미네랄이 침착된 물을 밑으로 빼줌으로써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그리고 곧 가을이 되고 비가 많이 오는 겨울철에 대비하여 우선 지붕을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올겨울에도 비가 많이 올 수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지붕을 덮는 싱글(shingle)이나 기와의 이음새가 잘 되어 있어 틈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먼저 비가 샌 부분이 있다면 세심하게 살펴야 하고 지붕 위에 나뭇잎이 떨어져 쌓여있지는 않은지, 홈통(rain gutter)이 막혀있지는 않은지 살펴보아야 한다.

특히 평소에 무심히 지나치기 쉬우나 주택 매매 시 셀러의 책임이 되는 터마이트 점검이 있다. 미리 점검을 통하여 필요한 부분에 대한 처치를 하여터마이트로 인하여 집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가끔 쥐나 너구리 등 동물들이 지붕이나 벽 사이에 침입하여 문제가 생기는 일도 있으니 역시 확인하여 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혹시 집 안팎의 벽에 금이 가지는 않았는지, 창틀 및 문이 잘 맞는지도 알아보고, 이상이 있다면 집의 기초에 대한 검사도 필요하다.

그 외에 정원의 잔디 상태나 큰 나무뿌리가 집에 너무 가까이 웃자라 하수구를 막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


#부동산, #얼바인, #오렌지카운티, #집사기, #Realestate, #Irvine, #부동산투자, #투자용주택, #집팔기, #집가격
이 블로그의 인기글

주택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