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y9292
제시카 5550(jiny929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8.2014

전체     121672
오늘방문     10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최근 댓글
  달력
 
[스크랩] 고급 편의시설 갖춘 다세대 거주지 인기
05/20/2019 11:08
조회  154   |  추천   0   |  스크랩   0
IP 98.xx.xx.240
밀레니얼 세대들이 부모 집을 나와 다세대 주택으로 옮겨가면서 대저택에서 볼 수 있던 럭셔리한 편의시설을 갖춘 다세대 주택이 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들이 부모 집을 나와 다세대 주택으로 옮겨가면서 대저택에서 볼 수 있던 럭셔리한 편의시설을 갖춘 다세대 주택이 늘고 있다.

요즘 부동산 회사는 고급 부동산 부서를 운영한다. 일부 부동산 전문가들은 세계적인 규모의 고급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을 예측하고 있지만 거주자에게는 꿈의 공간이다.

고급 거주지하면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의 수백만 달러 대저택을 생각하지만 요즘 대도시와 상업화된 소도시의 다세대 거주지는 고급 부동산 시장을 겨냥하며 럭셔리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다세대 거주지의 고급 편의시설이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는 부모 세대와 함께 사는 다세대가구 추세가 2016년 정점을 찍은 이후 밀레니얼 세대가 부모 집에서 나와 다세대 거주지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편의시설이 풍부한 콘도미니엄 타운홈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렌트하는 영향도 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당분간 고급 편의시설이 풍부한 아파트 커뮤니티에 머물거나 콘도나 타운홈을 구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베이비부머들이 거주지를 축소하는 것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은퇴 후 주택을 판매하고 가족친화적인 동네에서 도심으로 이동하며 다세대 거주 생활양식인 도시 생활을 수용하고 있다. 주택 소유주가 아닌 세입자로서 베이비부머들은 다세대 커뮤니티가 노후 개인의 건강과 발전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국다가구주택위원회(NMHC)에 따르면 2030년까지 460만 개의 새 아파트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밀레니얼 세대들이 다세대 거주지로 옮겨가면서 크고 저렴하고 대중교통이 도시화된 복합 교외지역을 찾고 있다. 하지만 다세대 개발은 재정적인 수익 때문에 도시 중심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2017년에 건설된 35만8000개 다세대 건물 중 18만7000개가 50개 이상의 유닛을 가지고 있다. 2만7000개 신축 다세대 건물만이 2~9유닛을 가지고 있다. 다세대 거주지 공실률은 상승하고 있지만 역사적 평균보다 낮고 다세대 시장은 여전히 강하다.

부모로부터 독립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주택을 판매하고 도심 다세대 커뮤니티로 이동 중인 베이비부머로 인해 늘고 있는 다세대 거주지의 고급 편의시설 특징은 다음과 같다.

실외 생활공간

도시 거주자가 선호하는 대표적인 편의시설이다. 큰 고층 콘도미니엄이나 아파트 옥상에 편안한 좌석 사운드 시스템 대형 스크린 TV 화로 바비큐 시설 카바나 공동체 텃밭 등이 있어 다세대 거주자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친분을 쌓을 수 있다. 콘도의 야외 테라스와 타운홈 백야드도 주방 좌석 공간 레크리에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공간 등을 포함해 실내공간에서 확장된 실외 생활공간이 있다.

자체 차량 공유 서비스

안전한 자전거 보관공간 정비소 자동차 공유 서비스 같은 고급 콘도시설은 거주자의 통근 수단을 개선하고 자유롭게 만든다. 일부 고급 아파트는 주말여행 휴가 또는 특별행사를 위해 자동차를 원하는 세입자들에게 자체 자동차 공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전거 보관 장소인 바이크 키친은 200대의 자전거 수리를 위한 공간 타이어 패치 키트 및 사소한 수리부품을 구입할 수 있는 자동판매기를 구비하고 있다.

비즈니스 센터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비즈니스 센터가 있는 콘도 타운홈 아파트의 인기는 급성장 중이다. 거주자를 위해 인터넷 사용은 물론 컴퓨터 프린터 및 회의실도 제공하고 에스프레소바도 갖추고 있어 인터넷 카페로 나가 일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비즈니스 센터는 편리함과 사교성 비즈니스 기회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다세대의 대표적인 고급 편의시설로 떠오르고 있다.

일부 비즈니스 센터는 거주자를 위해 와인 맥주 칵테일 시간을 정해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어린 자녀가 있는 거주자들을 위해 비즈니스 센터 옆 놀이공간을 마련해 일하면서 자녀들을 볼 수 있도록 했다.

호텔 같은 특별 서비스

최근 고급 다세대 건물에 한 단계 더 높은 편의시설로 커뮤니티 레크레이션룸이 등장했다. 커다란 스크린 편안한 좌석 개인 스크린 영화관 스타일의 간식 등 풀서비스 미디어룸이다. 일부 최고급 아파트는 방문하는 손님을 위해 고급 호텔처럼 가구가 구비된 게스트 스위트룸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개인 파티나 행사를 하고 쇼핑도 할 수 있으며 세입자를 대신해 일도 대행한다.

빌딩 디자인 플러스 건축 웹사이트에 따르면 신축 다가구 주택 건설에 이런 고급 편의시설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육아 서비스 요리 수업 드라이클리닝 및 세탁 서비스 패키지 배달 관리 퍼스널 쇼퍼 애완동물 미용실 암벽 등반벽 스파 또는 마사지 센터 커뮤니티 와인 셀러 요가 에어로빅 및 세입자용 웰빙 강좌 등이 있다.

---------------------------------------------------------------------------------

신축 주택 미디어룸 필수

다세대 부동산 시장의 고급 편의시설의 인기와 맞물려 요즘 신축 주택에는 미디어룸이 필수다. 지하실에 전용의자, 방음벽, 영화용 프로젝트를 갖춘 홈시어터가 영화부터 칵테일 파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다기능 미디어룸으로 대체되고 있다.

어두운 지하실에서 벗어나 주요 생활공간인 리빙룸에 자리 잡은 미디어룸은 높은 천장, 벽난로, 야외 조망 및 85인치 안티 글레어(눈부심 방지) TV가 특징이다. 무엇보다 영화나 TV를 보며 일을 할 수 있고 바로 주방에서 음료수를 꺼낼 수 있어 편리하다.

지하실에서 홈시어터가 벗어날 수 있는 이유는 더 이상 대형 스크린과 프로젝터를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동으로 빛을 차단하는 창문과 안티 글레어 평면 TV 덕분에 미디어룸이 집안의 주요 공간을 차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더 얇아져 벽에 달려있는 그림 같아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도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ad.koreadaily.com/ad.dll?area=P_LA_RLT"></script>
이 블로그의 인기글

고급 편의시설 갖춘 다세대 거주지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