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y9292
제시카 5550(jiny929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8.2014

전체     82930
오늘방문     5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07/20/2018 11:43
▶ 주변 주택보다 너무 많은 업데이트는 불필요▶ 실내 최신으로 꾸며도 앞마당 관리 엉망이면 ‘꽝’앞마당 잔디 관리가 주택 업데이트가 시작이다. 앞마당 및 건물 외관을 깔끔하게 관리해야 가치가 살아난다. [AP]이웃집 오픈하우스 방문을 통해 업데이트 실시 여부를 확인해 참고할 수 있다. [AP]주택 소유주라면 누구나 ‘주택 관리’라는 의무가 뒤따른다. 그러나 시간에 쫓기고 여유 자금이 부족해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시간과 돈이 있더라도 주택 리모델링 트렌드를 잘못 읽고 ‘나 홀로’ 리모델링을..
07/19/2018 11:41
▶ 바이어가 바로 거주할 수 있도록 집 정리하고▶ 집 수리해 가치를 높이고 싶으면 조언 받아야처음 주택을 판매하려는 셀러가 꼭 알아야할 것 중 하나가 가격을 현실적으로 책정하는 것이다. [LA타임스]처음으로 집을 팔려고 하는 셀러가 기억할 핵심은 “현 주택시장은 아버지 시절의 주택 시장이 아니다”라는 점이다. 요즘 바이어들은 엄청난 정보력을 갖고 있다. 이런 까닭에 셀러는 더 많은 노력과 비용을 들여 잘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 특히 생애 처음으로 살던 집을 팔 생각인 퍼스트 타임 셀러에게..
07/18/2018 11:37
▶ 지난 4월 주택 평균 매매기간 64일에 불과▶ 경쟁자보다 선수치지 않으면 집 구입 힘들어서부 지역 매물은 약 한달만에 매매되는 반면 동부 지역의 경우 3달 이상씩 걸리는 도시도 있다. [AP]주택 재고가 전국에서 가장 낮은 샌프란시스코의 경우 매물이 나온지 약 36일이면 새주인을 만난다. [AP]주택 시장 열기 과열로 주택 구입이 마치 단거리 경주를 연상케 한다. 남보다 서두르지 않으면 웬만한 지역에서는 주택 구입 꿈도 꾸기 어렵다. 전국적으로 매물은 부족한데 수요가 급등하면서 나타난 ..
07/17/2018 11:30
▶ 세이빙스에 넉넉한 다운페이먼트 자금 비축 필요▶ 안정적인 급여 수령 증명하는 W-2나 급여명세서도주택 구입 자금 증빙 서류로 은행 세이빙 계좌 잔고 현황이 요구된다. [AP]모기지 대출 신청에 앞서 크레딧 점수부터 확인하는 것이 대출 승인을 받는데 도움이 된다. [AP]‘이만하면 주택 구입 준비가 다 됐겠지’ 생각하고 주택 구입에 나섰다가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히기도 한다. 주택 구입에 반드시 필요한 모기지 대출 거절 통보를 받았을 때가 대표적인 예다. 모기지 대출 승인 자격을 갖추고..
07/16/2018 11:28
▶ 렌트 소득은 재융자 받는데 중요한 기준은 아니고▶ 임대용 주택 에퀴티 최소 25% 쌓여야 융자에 유리임대용 부동산 재융자는 쉽지가 않다, 가능하면 여러 렌더로부터 견적을 받아보고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현명하다. [AP]새로운 집을 구입하고 이전 집은 임대로 내놓길 원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이때 걸리는 문제가 있다. 이전 집에 대해 재융자 받기가 어려워 질 수 있는 문제다. 왜냐하면 오너가 직접 거주하는 집이 아닌 상황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앨라배마주 버밍햄에 위치한 ‘모기지뱅크 페어..
07/13/2018 10:44
▶ 눈속임용 덧칠된 매물 간혹 나와 주의해야▶ 원목 마루 결함 속이는 양탄자 아래 잘 살펴야모델 하우스처럼 잘 꾸며진 매물일 수록 숨겨진 결함이 없나 잘 살펴야한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관계 없음.[AP]요즘 바이어들의 눈을 휘둥그레지게 하는 매물이 많다. 분명 새로 지어 분양하는 집이 아닌데 내부가 마치 분양 사무소의 모델 하우스처럼 마음에 쏙 들게 꾸며진 매물들이다. 기존 매물을 판매 목적으로 새 단장하는 이같은 ‘홈 스테이징’(Home Staging)이 실시된 매물로 최근 홈 스..
07/12/2018 10:37
▶ 무허가 공사 실시하면 집 팔때 제값 받기 힘들어, 지나친 홈 업그레이드는 안하는 것보다 못해▶ 소유주 취향 너무 강한 리모델링 작업도 마이너스무허가 리모델링 공사는 주택 가치를 떨어뜨릴뿐만 아니라 주택 처분 뒤에 법적 분쟁의 소지도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관계 없음. [AP]전문 업체를 통하지 않고 직접 하는 리모델링은 전문성 결여로 주택 가치 하락 원인이 될수 있다. [AP]주택은 포근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주거 기능 외에도 투자 자산으로서의 가치도 지니고 있다. 주택의 가치..
07/11/2018 10:31
처음 주택을 장만하는 바이어들에게 주택 구입 절차는 매우 복잡하게 느껴진다. 특히 한국에서 주택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국과는 상당히 다른 절차에 어리둥절할 수도 있다. 특히 한국에서 주택을 구입할 때와 다른 것 중의 하나가 에스크로라는 것이고 또 하나는 타이틀보험(Title Insurance)이다. 타이틀보험은 굳이 한국말로 표현하자면 '집문서 보험증서'라고 하는 것이 가장 가까운 의미일 것이다. 타이틀보험은 보통 셀러가 바이어를 위해서 사주는 것이 대부분이지..
07/10/2018 10:27
집을 사려는 바이어 중에는 다운페이먼트먼트를 하고 남은 자금이 있을 경우 이 돈의 사용처를 놓고 고민할 때가 있다.예를 들어 20%의 다운페이먼트 할 돈을 제외하고 바이어 손에 5만 달러의 자금이 있다면 이 돈을 어디에 쓰는 것이 좋으냐는 것이다.새집에 이사를 가니 가구나 가전제품을 장만할 수도 있고 새로운 기분에 자동차를 구입하는 것도 생각해 보게 된다.그러나 가전제품이나 자동차 등 특별히 다른 물건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면 모기지 융자와 관련한 두 가지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도 괜찮다.첫..
07/09/2018 10:23
LA아파트 렌트비가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다. 온라인 아파트 렌털 전문업체 아파트먼트리스트는 최근 ..
1 ㆍ 2 ㆍ 3 ㆍ 4 ㆍ 5

얼바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