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song508
jhsong(jhsong508)
기타 블로거

Blog Open 12.07.2016

전체     406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게시물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ALL NEW 2017 기아 카덴자 시승기
01/10/2017 00:15
조회  434   |  추천   1   |  스크랩   0
IP 107.xx.xx.221

 


ALL NEW 2017 기아 카덴자 시승기 

KIA CADENZA



시승차량: 2017 기아 카덴자 (한국명  K7)

시승기간: 2016년 12월 19일 - 12월 27일 (8박 9일)



카덴자의 첫느낌은 생각보다 차가 넓고 컸다, 그리고 자동차의 앞에 그릴과 라이트들이 아주 인상적이었다. 카덴자의 헤드램프에는 LED 광원이 적용됐으며 Z 형상의 시그니처 라이트가 적용되었다. 또한 포그라이트도 다른 차들과 다르다는 것도 확연하게 보여졌다.



기아는 큐빅 스타일의 포그라이트를 적용함으로써 자동차 앞면의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인듯하다. 전반적으로 깔끔했고 고급세단의 느낌을 잘 살렸다. 89일동안 카덴자를 타면서 느꼈던 운전주행느낌은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아늑했다. 운전하면서 느꼈던 안락함과 편안함은 나중에라도 내가 만약 가정이 생긴다면 가족과 함께 타고 싶을 정도로 매혹적이였다.



차 안에 있는 스마트기능들은 아주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다, 특히 애플플레이, 네비게이션, 그리고 버튼들의 위치나 느낌이 고급세단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더했다. 핸들에 있는 버튼들도 처음에는 낯설어 조작하는데 불편함을 느꼈지만 하루 정도 지나니 조작법도 쉬웠다. 특히 네비게이션과 미디아 플레이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더블 디스플레이는 굉장히 실용성이 높았다. 



카덴자를 타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옵션이 있는데 그건 바로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 (ASCC)이다. ASCC는 앞에 붙어있는 큼지막한 센서가 앞차와의 간격을 지키면서 크루저모드를 시행하는 것이다. 솔직히 처음에는 이 기능에 대해 조금 겁이 났다. 

자동차가 과연 얼마나 똑똑하면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카덴자는 내 생각과 달리 깜짝 놀랄 만큼 센시티브하고 정교하게 자동차를 컨트롤했다. 카덴자의 ASCC 기능은 LA의 엄청난 교통 트레픽에서 아주 요긴하게 쓰일 기능 중에 하나다.



운전자의 안전한 시선처리를 위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장거리운전시 운전자에게 적은 피로감을 주며, 네비게이션정보가 헤드업디스플레이에 나옴으로써 조금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할수있게되었다. 



카덴자의 큰 장점중에 하나는 트렁크의 크기이다, 카덴자를 찾는 주고객층을 감안한다면 큰 트렁크는 골프체 또는 장을 봤을때에 없어선 안될 옵션이다. 카덴자의 파노라마 선루프는 카덴자의 럭서리함을 더하고 운전자와 동승자의 탁트인 시야를 제공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럭셔리한 세단을 찾는다면 기아 카덴자를 추천하고 싶다. 넓은 좌석과 편안함은 물론 다양한 기능으로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다. 







"기본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