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limbest
Health Terminator(jhlimbest)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20.2011

전체     110060
오늘방문     3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602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알았을땐 너무 늦은 것
07/29/2012 17:42
조회  3855   |  추천   3   |  스크랩   1
IP 76.xx.xx.199
우스갯 소리들 중에 다음 3가지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하는 조크가 있습니다.

 
검게탄 붕어빵                                       임신한 처녀                         서부총잡이의 죽음

너무 유명한 조크라서 답을 아시겠지만, 정답은 "너무 늦었다" 는 것입니다.

모든 일에 타이밍과 우선순위가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중에 시기를 놓쳐서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정말 늦으면  매우 심각한 일이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면 "Too late." 이라는 대사를 많이 봅니다.



미국 의학은 Preventive health system (예방의학)을 도입하고 있지 않습니다. 병원은 아픈 사람만 치료하는 곳이지, 아프지도 않은 사람들을 예방 차원에서 진료하지 않습니다. 물론 최근에 예방의학의 필요성이 거론되고 있고 의료보험 상품에 극히 일부분 반영되고 있기는 합니다. 

질병이나 상해로 몸이 아파도 비싼 의료비 때문에 병원에 가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정기 건강검진 같은 것은 생각도 못하는 것이 우리 한인들의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몸에 이상이 있어 병원에 갔을때는 이미 늦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더구나 중병일수록 중증이 될때까지는 자각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뒤늦게 후회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으로 한국에 나가는 기회가 있으면 대학병원등에서 건강검진을 1년에 한번 정도 받아 보실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누구나 가장 두려워 하는 암도 조기발견만 되면 그다지 심각한 병이 아닙니다.

한국은 수준높은 의료진과 저렴한 의료비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해외환자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의료비가 미국에 비해 10분의 1 수준입니다.


   

그러나 바쁘고 빡빡한 이민생활 중에 한국에 나갈 기회가 많지 않고, 여러가지 사정때문에 어려운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미주동포들에게 적합한 건강 및 의료대책이 있습니다. 저렴한 건강보험과 생명보험, 그리고 유사시 한국의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 매우 효과적인 Package solution 입니다. 





건강보험,암,생명보험,의료관광,의료여행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알았을땐 너무 늦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