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dh
최고의축복이란?(jhdh)
기타 블로거

Blog Open 11.24.2015

전체     87483
오늘방문     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 명
  달력
 
중국 전통 민간 요법 길림성 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www.jhdh.org
01/01/2016 04:12
조회  3282   |  추천   7   |  스크랩   1
IP 211.xx.xx.85

위염엔 무우즙...민간료법 모음

편집/기자: [ 김정애 ] 원고래원: [ 본지종합] 발표시간: [ 2012-10-09 19:53:54 ] 클릭: [ 189 ]

신경계통

불면증: 마늘의 생즙을 내여 머리맡에 놓고 냄새를 맡으면서 잠을 자면 잠이 온다.

간질병: 봉선화의 줄기를 잘게 썰어 물을 붓고 달여서 하루에 두차례씩 장복하면 탁월한 효과를 본다.

어깨결림: 토란과 밀가루를 같은 분량으로 고루 썩어 반죽하여 생강즙과 설탕을 약간 썩어 환부에 하루 한차례씩 4~5일간만 치료하면 탁월한 효과를 본다.

야뇨증: 벼슬을 불에 태워 가루를 만들어 열탕한 물로 하루 세차례씩 일주일만 장복하면 치료된다.

관절염: 황토흙을 곱게 채에 쳐서 가루를 만들어 식초에 이겨서 환부에 하루 한차례씩 5~6일간만 붙이면 직효.

뇌일혈: 뽕나무뿌리를 캐여 그것을 그늘에 말려두었다가 잘게 썰어 3홉의 물을 붙고 2홉이 되도록 달여 하루 3 공복에 복용하되 장복하면 치료가 가능하다.

신경통: 웅담이나 소쓸개를 반컵의 소주속에 넣고 2~3 복용하면 신기한 효과.

요통: 소주에 마늘을 이겨서 넣은것이나 솔잎과 초와 겨자를 갠것을 환부에 자주 찜질을 하면 통증이 풀리면서 낫는다.

두통: 무우생즙을 내여 코속에 3방울쯤 넣으면 특효가 있다.

심장병: 양파와 마늘에 초를 약간 쳐서 생것으로 자주 복용하면 심장병치료에 탁월한 효과.

고혈압: 박속을 삶아서 한번에 한컵씩 2~3회를 복용하되 10여일 복용하면 특효가 있다.

현기증: 무우생즙을 내여 코속에 2~3방울 넣는데 하루 두차례 4~5일간만 계속하면 즉효가 있다.

심장병: 팥을 적당히 삶아낸 물을 1홉정도씩 하루 3 계속 복용하면 특효가 있다.

소화기계통

위염: 무우로 진한 즙을 내여 아침저녁 식사 30분후에 한컵씩 계속하여 복용하면 신통한 효과 있다.

위궤양: 귤껍질을 갈아서 고운 가루를 내여 한번에 적은 숟가락으로 하나씩 하루에 3 공복에 랭수로 오래동안 복용하면 특효가 있다.

위암: 가지꼭지를 달여서 하루에 3 공복에 장복하여 신통한 효과가 있다,

위경련: 마늘생즙을 내여 0.2홉가량 먹으면 신통하게 낫는다.

변비: 생닭알과 조청(묽은 ) 저어서 섞은다음 하루 2번만 먹으면 특효가 있다.

황달: 무우로 즙을 내여 한번에 한컵씩 하루 3 식후에 오래동안 복용하면 치유할수 있다.

간염: 자라를 고은후 바드득 짜서 국물을 한번에 한컵씩 하루에 3, 2~3일간 복용하면 특효가 있다.

요충(??): 쑥을 그늘에 말려 물을 붓고 달여서 수시로 먹으면 특효가 있다.

딸국질: 곶감 1개를 달여서 물을 한컵정도 먹어도 그친다.

맹장염: 무우 생즙을 낸것과 생강즙 낸것을 섞어서 다음 찌꺼지를 맹장의 환부에 하루 2~3 갈아붙이면 좋다.

여름 : 생강과 대추를 넣어 차를 만든 다음 진하지 않게 약간 설탕을 넣어 복용하면 좋은 효과가 있다.

호흡기계통

감기: 무우를 다진 다음 물엿이나 꿀을 섞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저어가지고 마신다.

독감: 무우를 강판에 갈아 진하게 생즙을 내여 꿀을 한숟가락쯤 타서 공복에 수시로 복용하면 좋은 효과 있다.

페염: 무우와 연근을 생즙 내여 한번에 한컵가량씩(하루 3) 3~4일동안 복용.

천식: 무우를 잘게 썰어 사기그릇에 넣고 물엿 반홉을 넣은다음 뚜껑을 덮어둔다. 하루밤을 지낸후에 고인 맑은 물을 마신다.

기관지염: 큰배 하나를 껍질이 누렇게 정도로 불에 구운후 배를 짜르륵 짜서 즙을 내여 하루에 3번씩 나누어 식후에 먹으면 좋다.

페결핵: 샐러리즙 110g, 당근즙 200g, 시금치즙 80g, 민들레즙 100g 섞어서 하루 3 나누어 식후에 복용함.

구강치아계통

황색이: 옥시풀(물약) 솜에 적셔 몇차례만 닦으면 산뜻하게 깨끗해진다.

치통: 명아주() 생즙을 내여 탈지면에 흠벅 적셔 환부에 물고있으면 아픈것이 씻은듯이 낫는다.

입안이 헐었을 : 수박즙을 내여 한사발 마시념 시원하게 낫는다.

터진 입술: 입술에 2~3 정도 꿀을 발라주면 직효가 있다.

비뇨기계통

당뇨병: 다시마, , 호박을 함께 물을 붓고 삶은후 조금 맵게 해서 자주 먹으면 좋다.

신장염: 익힌 호박, 삶은 , 호박과 미꾸라지 고은것, 수박을 수시로 먹으면 소변이 시원스럽고 좋은 효과가 있다.

방광염: 옥수수 수염 한줌에 1.5홉을 붓고 1홉이 되게 달여서 복용한다. 아주 순하므로 하루 3 장복한다.

피부과계통

두드러기: 습관성 두드러기는 결명자를 달여 하루 2~3 계속하여 장복하면 위장도 튼튼해지고 약효도 좋다.

여드름: 도화(桃花) 짓이겨서 즙을 내여 바르면 특효가 있다.

무좀: 부추즙에 백반가루를 넣고 들깨잎에 펴서 바르면 신통한 약효가 있다.

도장부스럼: 마늘즙이나 참기름을 하루 2회씩 발라도 좋은 효과가 있다.

사마귀: 무화과 잎이나 열매를 꺽으면 흰즙이 나오는데 이를 하루 1번씩 바르면 일주일만에 빠진다.

티눈: 은행즙이나 마늘즙을 내여 바르면 티눈살을 쉽게 잘라낼수 있다.

흑점: 속수자(續修子) 잎과 줄기를 꺽으면 흰즙이 나오는데 물을 세차례 가량 점에 바르면 자연치유된다.

땀띠: 가지를 팔팔 끓인 물로 온몸을 목욕하면 직효가 있다.

: 우엉부리를 물에 달여서 환부를 계속 씻으면 효과가 있다.

동상: 생강즙을 내여 환부에 하루 4~5회씩 계속해서 2~3일간만 바르면 놀라운 효과가 있다.

기미: 율무즙, 창포즙, 귤껍질즙을 내여 자주, 계속 바르면 좋은 효과.

죽은깨: 오이를 잘라서 토막으로 아침, 저녁으로 마사지를 오래 계속하면 피부도 좋아지고 부드러워진다.

멍든 자국: 얼굴에 멍든 자국이 있을 환부에 소고기(날것) 얇고 넓적하게 포를 떠서 붙인다. 하루에 한번씩 3~4일동안 계속 갈아붙이면 치유된다.

탈모증: 미역을 긇인 물로 수시로 머리를 감으면 모근을 튼튼하게 하고 탈모방지가 된다. 참외잎을 짓이겨서 환부에 바르면 탈모를 방지할수 있다.

발모: 검은 참깨를 볶아서 으깨고 알콜을 넣어 질퍽하게 하여 바르면 머리털이 나는 좋은 효과가 있다. 묵은 생강을 강판에 갈아 즙을 낸후 10배정도의 알콜을 섞어서 흔들어 둔다. 이를 탈지면에 묻혀서 매일 2~3번씩 살갗을 문질러주면 효과가 아주 좋다.

완선(??, 신경성피부염): 담배가루를 물에 담가두면 노랑물이 나오는데 이를 하루 3, 2~3일간만 바르면 완전 치료됨.

비듬: 비누로 머리를 감지 말아야 하며 보리쌀뜨물로 자주 머리를 감으면 비듬이 없어진다.

생손앓이: 날닭알의 한쪽을 깨여 손가락이 들어갈만한 구멍을 내고 앓는 손을 구멍에 넣어서 자신의 눈높이보다 약간 높게 고정시켜서 40~1시간쯤 견뎌낸다. 처음 10~20분동안은 고통이 심하나 1시간쯤 지나면 고통이 가벼워진다. 이렇게 2~3회만 되풀이하면 완쾌될수 있다.

화상: 오이를 강판에 갈아 생즙을 내여 환부에 붙인다. 즙을 많이 내여 응급에 쓰면 좋다. 오이즙은 오래 두어도 변하지 않으므로 만들어놓고 쓸수 있다.

주부습진: 나팔꽃 잎과 씨를 같이 섞어서 생즙을 내여 하루 2차례씩, 3~4일간 계속하여 바르면 치료가 된다.

안과계통

다래끼: 복숭아씨를 헝겊에 싸서 으깨여 즙을 내여 환부에 발라주면 효과가 있다.

결막염: 약간 소금물이나 엄마의 젖으로 하루에 4~5 자주 씻어주면 효과.

백내장: 잉어를 고와서 먹고 물을 자주 환부에 바른다.

야맹증: 뱀장어를 구어서 먹거나 달여서 먹는데 장복하면 효과가 있다.

이비인후과계통

내이염: 생닭알의 기름을 내여 귀속에 하루 두차례씩 넣으면 좋은 효과가 있다.

중이염: 무우는 염증치료에 좋은 약이다. 만성중이염으로 고름이 나올 때에는 무우즙을 내여 면봉이나 약솜을 감은 성냥개비에 발라 귀속에 넣는데 탈지면으로 귀를 막으면 효과가 있다.

귀동상: 감물이나 옥도정기를 장기 바르고 붕산수로 찜질을 하는 한편 방풍에 유의하여 솜을 환부에 대여 찬바람이 스치지 않도록 한다.

비염: 그늘에 말린 도라지껍질 11g 5홉의 물에 넣고 3홉이 되도록 달여 하루에 3차례씩 계속 복용하면 좋은 효과가 있다.

코피: 연뿌리를 강판에 갈아서 생즙을 내여 솜에 묻혀 코구멍을 막아주면 효과가 좋으며 다른 출혈에도 좋다.

축농증: 무우생즙을 내어 탈지면에 묻혀서 코구멍에 넣어두면 누런 코물이 나오는데 코물이 입으로 들어가기 쉬우므로 자주 뱉으며 하루에 3번씩 4~5일간만 계속하면 완치할수 있다.

편도선염: 다시마를 적당한 길이로 알맞게 잘라 한줌을 넣고 삶는다. 간장을 쳐서 알맞게 간을 다음 식사때마다 반찬으로 먹거나 차로 만들어 계속 복용하면 아무리 심한 선염도 수술없이 그대로 가라앉아서 낫게 된다.

헐은코안: 연뿌리의 생즙을 내여 밤에 자기 전에 방울을 코속에 넣으면 직효.

목의 가시: 밥이나 삶은 고구마를 씹지 않고 넘긴다.

목소리: 닭알 1개에 식초를 숟가락 하나쯤 넣고 아침 일찍 공복에 2~3 정도만 먹으면 목이 트인다.

부인과계통

자궁암: 옥수수로 술을 담가서 한번에 한컵씩, 하루 세차 공복에 복용하되 자주 복용하면 좋다.

자궁경부: 접시꽃 또는 마련초(馬蓮草) 달여서 하루 3번씩 5일간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

대하증: 메밀로 묵이나 국수를 만들어 자주 먹으면 좋은 효과가 있다. 닭알 노른자위만을 하루 2개씩 10여일 계속해서 먹어도 효과가 좋다.

습관적인 류산: 보통류산은 옥수수의 젖눈이나 오이순 또는 호박넝쿨을 달여서 자주 마시면 좋은 효과가 있으며 락태는 김을 자주 먹고 백도라지, 수수대속을 달여서 한번에 한컵씩 하루 2 복용하는데 5~6일간 계속해서 먹어야 한다.

유선염: 토란을 강판에 가늘게 갈아 밀가루를 섞어 두꺼운 헝겊이나 비닐에 펴서 환부에 붙이고 마르면 다시 갈아붙이도록 한다. 급성염증에 강력한 소염작용이 있으므로 맹장염에 응용해도 특효가 있다.

월경불순: 메밀로 묵이나 국수를 만들어 먹으면 좋은 효과가 있다.

불임증: 겨우살이(대추나무 같은데 겨울에 새파랗게 돋아나는 같은것) 달여서 1회에 한컵, 하루 한차례씩 오래 복용하면 특효.

산후복통: 잉어를 고아서 먹으면 복통도 개고 젖도 난다.

젖부족: 잉어를 고아서 3~4 정도 계속해서 먹으면 젖이 나온다.

하혈: 칡뿌리가루 10g 정도를 팔팔 끓인 물에 넣고 저어서 섞은 다음 복용하는데 4~5일간 계속해서 복용하면 특효가 있다.

유방암: 미꾸라지를 잡아서 산채로 짓이겨 검은 설탕을 섞어 환부에 붙인다. 하루에 한번씩 새것으로 바꾸어서 갈아붙이면 특효를 볼수 있다.

소아과계통

소아습진: , 도토리, 무우의 생즙을 내여 환부에 하루 2~3회씩, 2~3일간만 계속 발라주면 특효가 있다.

야뇨증: 감초, 비자, 연잎, 옥수수 수염을 물에 넣고 달여서 한번에 반컵, 아침저녁으로 두차례씩 장기간 복용하면 특효.

땀띠: 가지 2~3개를 깨끗이 씻어서 잘게 썰어 2홉의 물에 넣고 1 가량이 되게 끓인후 아이의 전신을 목욕시키면 속효가 있는데 하루 한차례씩 4~5회만 계속하면 완치가 된다.

홍역: 발진이 순조롭게 돋아나지 않을 때에는 무우즙 한숟가락, 생강즙 한방울, 소금과 설탕을 약간 섞은후 이것을 5 정도의 물에 타서 먹이면 효과가 있는데 하루 세차례씩 먹이면 발진도 되고 위기를 모면할수 있다.

백일해: 호박씨를 까맣게 정도로 태워 그것을 설탕 한숟가락과 3 정도를 넣고 2홉정도가 되게 약간 진하게 달여서 물을 찾을 때마다 물대신 마시듯 수시로 먹이면 효과가 아주 좋다.

소아마비: 오가피를 진하게 달여 한번에 한컵가량 복용하는데 하루 3차례씩 병이 나을 까지 오래동안 복용해야 효과를 보게 된다.

경련: 웅담을 물에 개여 하루 3차례씩 먹이되 4~5일간 계속해서 복용토록 한다. 웅담은 이러한 질환을 치료하는데 최상의 상약으로 널리 인정받았다.

일반외과계통

타박상: 토란의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서 밀가루를 섞어 반죽하여 환부에 두껍게 바른다음 가아제로 싸고 붕대를 감아준다. 열이 빠지고 약이 굳어지면 새것으로 바꾸어 붙여준다. 약은 염파나 좌상에도 특효가 있을 뿐만 아니라 머리의 부스럼에 발라주어도 2~3 후면 벌집같이 구멍이 생기면서 고름이 빠지고 상처도 없이 깨끗이 낫는다. 아주 놀라운효과가 있는 좋은 약이다.

찰과상: 같은것으로 살갗을 베였을 때는 새우젓이나 성냥껍질, 약쑥 혹은 오징어의 뼈가루를 환부에 2~4 정도 발라주면 효과가 아주 좋다.

찔렸을 : 못에 찔렸을 때에는 메밀가루나 석유, 된장, 소금을 환부에 2~3 정도 발라준다.

개에 물렸을 : 물린 우쪽을 매여서 독기가 퍼지지 못하도록 한뒤에 상처를 눌러서 짠다. 개의 침과 상처의 피를 많이 짜내고 식초를 바르면 독기를 제거하게 된다.

쥐에 물렸을 : 고양이의 털을 태워서 가루를 만들어서 하루 3차례 2 가량만 발라주면 특효가 있다.

뱀에 물렸을 : 과메기(청어를 간하지 않고 말린것) 고은 물을 계속 먹으면서 환부에 바른다.

치질: 무화과 열매의 생즙을 내여 하루에 한차례씩, 5일간 계속 환부에 발라주면 효과가 크다.

 

전통 민간요법,민간요법,한약,동의보감,암,힐링,병원,www.jhdh.org,
이 블로그의 인기글

중국 전통 민간 요법 길림성 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www.jhdh.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