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networks
visionTongsin(jesusnetworks)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0.2017

전체     9595
오늘방문     2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꽃도 주고 몸도 주고 간 장미
09/01/2017 09:07
조회  418   |  추천   3   |  스크랩   0
IP 76.xx.xx.94
새 페이지 3 <style> </style>


 

 

 

 

 

 

 

 

 

 

 

 

로즈힙은 말 그대로 장미열매입니다. 색은 불은 색 또는 오랜지 색을 띄는 게 일반적이며 봄에 열매가 맺기 시작해서 여름이나 가을에 성숙해집니다.

 

서양에서는 옛날부터 로즈힙 티를 디저트로 많이 즐기면서 음용(飮用) 하였고 잼과 젤리 그리고 시럽, 음료수, 파이, 와인 제조에도 활용하여 왔습니다. 로즈힙 열매의 씨앗은 고대 잉카원주민들에게도 젊음의 비약으로 불리어져 왔습니다. 실제로는 로즈힙 오일에서는 비타민A가 식물성 오일로는 유일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로즈힙 효능을 한번 알아볼까요?

 

 

 

 

로즈힙이 가장 촉망 받게 된 이유 중 하나가 관절염과 류머티즈에 대한 효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꾸준하게 먹게 되면 관절염 같은 뼈 통증을 치료하고 개선시키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시력을 보호할 수가 있고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피부나 점막의 건강 유지를 돕는 효과를 지닌 비타민C.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에 걸리지 않는 효과,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효과 등이 있습니다.

레몬 과즙 100g으로 50mg의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으나, 실제로 레몬 과즙 100g은 맛있게 마실 수 없죠. 하지만, 새콤달콤하고 그대로도 맛있는 로즈힙 티라면 어렵지 않게 마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레몬의 20배의 비타민C가 있으니까 레몬 과즙을 마시는 것보다 단연 로즈힙 허브 티 쪽이 맛있고 저렴합니다.

 

 

 

 

로즈힙에는 풍부한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비타민들은 인체의 대사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걸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뛰어나고 감기예방에도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로즈힙에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가 베타카로틴인데 토마토의 20배 그리고 비타민C는 레몬의 20배가 들어있기 때문에 토마토보다 많은 함량이 들어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서 젊음의 비약이라고 도 불립니다.

 

 

 

로즈힙티의 생생한 붉은 색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 수박, 핑크 그레이프 프루트 등에도 많이 있는 리코펜은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으로 식물이 자기 몸을 지키기 위해서 식물이 만드는 천연 색소 성분입니다. 리코펜은 카로티노이드 중에서도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가진 성분입니다. 체내에서 발생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활성 산소는 체내에 들어온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공격하는 역할을 하지만 흡연, 스트레스, 자외선 등에 따른 과잉으로 증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잉 활성산소가 늘어나면 체내의 단백질과 DNA을 훼손해버립니다. 그것을 리코펜이 갖는 항산화 작용으로 지나치게 늘어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어 리코펜은 나쁜(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하는 것으로 혈류도 개선합니다.

 

 

 

 

로즈힙 효능에는 릴렉스 효과도 있습니다.

 

칼슘은 우유의 10배인 로즈힙.  칼슘은 체내에서 99%가 치아와 뼈에 존재하고 있습니다.나머지 1%는 혈액이나 세포 내에 존재하고 심장의 기능 조정과 근육의 수축 완화의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칼슘을 섭취함으로써 어깨 결림의 완화, 근육을 부드럽게 수축시키는 것입니다. 또 칼슘은 천연 정신 안정제라고도 합니다. 칼슘은 혈액 중에 일정 농도로 포함되어 있고 흥분 억제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칼슘이 혈중에 부족하면 짜증이 나거나 감정 조절이 어려워집니다. 어깨가 결리거나 일하는 중에 짜증났을 때에는 따뜻한 로즈힙 티를 마시고 잠깐 쉬어 보세요.

다량으로 함유된 칼슘이 근육의 긴장과 초조한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을 느끼십시오. 칼슘을 섭취하는 것은 골다공증의 예방도 되므로 평소 칼슘 부족을 걱정하는 분에게도 권합니다.

 

 

 

시금치의 2배인 로즈힙의 철분. 철분은 혈중 적혈구 헤모글로빈의 성분으로 근육 중의 단백질에 포함되는 형태로 체내에 산소를 운반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것으로 체온 유지와 피로 방지 등 기본적인 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의 90%는 철분 결핍으로 인한 것이므로 빈혈 예방에 로즈힙 섭취를 일상적으로 도입하는 것도 권합니다.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함으로써 체내에 흡수율이 좋아집니다.비타민C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 로즈힙 티면 식궁합을 신경쓰지 않더라도 철분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은 매달 월경에 의해 정기적으로 혈액을 잃고 있습니다. 생리 중 빈혈 예방에도 로즈힙 효능이 좋습니다.

 

 

 로즈힙은 각종 통증완화에도 효과가 좋을뿐만 아니라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생리통을 완화시키고 생리불순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리코펜에는 항산화 작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이 있다고 소개했습니다.그 작용이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 효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활성 산소에 의해서 피부 세포가 손상되면 피부의 구조에 악영향을 미쳐 주름이나 늘어짐의 원인이 됩니다. 활성산소를 리코펜이 억제함으로써 피부 세포를 지켜 피부 미용의 유지가 기대됩니다.

이어 리코펜의 혈류 개선 작용이 대사의 활발화에 이어져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대사가 활발해지면 효율적으로 지방이 연소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로즈힙 효능이 듣습니다. 

 

 

 

 

카페인은 위장과 내장 기능을 약하게 만들거나 혈압이 상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의 섭취는 태아의 발육에 영향을 미칩니다.

커피나 홍차,녹차 등 많은 음료에 포함되는 카페인이지만 로즈힙티는 카페인 프리.  그래서 카페인에 약한 사람도 안심하고 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허브티를 마실 때,  찻주전자 안에 허브를 담아 물을 붓고 허브의 양분이 추출된 물만 마시지만 로즈힙 허브티를 마실 때 추출 후 열매도 먹습니다.

 

로즈힙은 "비타민C의 폭탄"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레몬의 20배나 되는 로즈힙의 비타민C지만, 로즈힙 티로 추출되는 비타민C는 그 절반 정도 나머지 절반 이상은 과실 속에 남은 채 그대로입니다.

그래서 로즈힙은 과실까지 먹어야 올바른 복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