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jung8204
파이로텍(jcjung820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6.2016

전체     9717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남가주 계속되는 비 소식. 우리집 물새지 않을까?
01/07/2017 10:47
조회  998   |  추천   14   |  스크랩   0
IP 108.xx.xx.92


물 한방이라도 새기 시작한다면 더 큰 문제가 생겼을지도 모릅니다...



가주에 우기가 제대로 왔나봅니다. 지난달에 이어 1월에도 비 내리는 날이 참 많을 것 같습니다. 비가 내리면 가뭄 해갈에도 도움이 되고 여러모로 좋은 일들이 많을 것도 같지만. 예상치 못한 워터 데미지가 발생할 수 있기에 각별히 집주인들은 신경을 바짝 쓰게 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특히 슬슬 손을 대기 시작하는 연령대의 집을 보유하신 경우에는 나도 모르게 새고 있는 집이 어느날 더 큰 데미지를 안겨 줄 수 있기에 더욱 비오는 시즌에 주의를 기울어야 합니다. 







먼저 비가 많이 올 때에 가장 챙겨봐야 하는 곳이 지붕입니다. 그리고 자고 일어나서 갑자기 당하는 침수 역시 큰 문제입니다. 루핑에서 문제가 생겨 벽을 타고 바닥으로 내려올 정도로 데미지가 발생했다면 정말 큰일입니다. 조금씩 새는 경우들이 사실 가장 중요한데. 이렇게 작은 균열들이 모여서 결국엔 내리는 비를 이기지 못하고 무너지는 경우입니다. 정말 난감할 수 있겠죠?


루핑을 어떻게 처리 했느냐에 따라, 집주인 과실로 클레임 거절 될 수도…


며칠 동안 내리는 비에 못이겨 루핑에서 시작된 워터데미지가 발생하면 가장 먼저 할 일이 사진을 찍어두는 것입니다. 무조건 닦거나 양동이 등으로 물기를 제거하지 마시고, 가장 먼저 침수된 현장 또는 물이 새는 현장의 모습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찍어 두셔야 합니다. 양이 적다고해서 직접 루핑을 손볼 경우에는 차후 루핑 처리에 대한 집주인의 과실을 이유로 보험 클레임이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사진 등으로 찍은 후에, 보험 클레임 전문 업체에 긴급히 의뢰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어떤 집에선 비가 내리고나서 물이 새기는 하지만 그 양이 적다고 해서 매번 방치해둔 집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루핑에 들어가는 인슐레이션에 습기가 차고 그 안에서 곰팡이가 번식해 파열의 원인 중 하나로 번져나갔다면 보험사에서는 그 곰팡이만을 문제 삼아 보험 보상액을 한정짓기도 합니다. 보통 곰팡이에 한정된 손해액은 5천달러가 최고입니다. 다른 부분들이 더 큰 손해라 몇만달러가 들어가야 고칠 수 있음에도, 보험사에서는 곰팡이를 이유로 보상을 적게하려는 경우도 여럿 보았습니다. 때문에 아무리 적은 양의 물이 샌다고 해도 꼭 전문 업체에 의뢰를 해서 현재 상태와 물이 새는 위치, 경로 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바닥에 고인물들이 썪으면 더 큰 위생적 문제가 생기기도…


지인의 집은 바닥에 여러번 물이 고였음에도 그때마다 직접 수리를 하는 바람에 보이지 않는 곳에 물이 고여있다보니 썩은 웅덩이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흔히 클린워터, 그레이워터 그리고 가장 비위생적인 블랙워터라는 용어로 물의 상태를 진단합니다. 블랙워터에서는 정말 해충이나 쥐 등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이므로 집안 가족 모두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무리 적은 양의 물이 새거나 고여있다고 해도 절대 안심하지 마시고, 전문 업체의 진단과 해법을 통해 보험 수리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앞으로도 몇차례 큰 비가 더 내릴 것이라고 하네요. 각별히 비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피해 발생시 전문 업체를 통해 해결을 받으시길 꼭 당부드립니다. 



워터데미지, 침수피해, 보험클레임, 긴급수리, 집수리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