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jung8204
제이앤씨 정(jcjung820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6.2016

전체     22854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긴급 집수리 상식 - ① 워터 데미지, 우습게 봤다간 큰 코 다쳐.
11/14/2016 01:27
조회  1346   |  추천   11   |  스크랩   0
IP 108.xx.xx.46


<조슈아의 집수리 상식> 





첫번째 이야기, 

① 호미로 막을 것 가래로 막는다


옛 우리말 속담에 ‘호미로 막을 것 가래로 막는다’라는 말이 있다. 간단하게 끝낼 수 있는 일을 크게 벌려서 수고가 많이 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험 클레임 집수리 비즈니스를 오래하다보면 이 같은 경우를 참 많이 접하게 된다.  

의뢰인 중 하나는 작은 워터 데미지를 우습게 여기고 건축자재상에서 파는 임시 콘크리트 마감재 등을 사서 직접 수리를 했다. 잠깐은 물이 안샜지만, 며칠 후 고여있던 물이 거실 바닥까지 퍼져 급기야 집안 전체가 홍수가 날 정도로 심각한 상황에 이르렀다. 보험회사에서는 직접 수리한 부분을 지적해 보험 지급에 대한 까다로운 요건 등을 제시했고 뒤늦게 전문 업체를 찾아와 상담을 통해 일을 해결했던 기억이 있다. 

보험 클레임 집수리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초기 긴급공사 작업이다. 이는 단순하게 상황을 모면하는 것이 아닌, 어떻게 작업했느냐에 따라서 후에 보험 회사와의 보상금 지급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들을 풀어나갈 수 있다. 대부분 집주인들은 이런 부분을 잘 모르기 때문에 먼저 언급한 사례처럼 보험회사가 보험료 지급을 거절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긴급한 상황에서 보험회사가 요구하는 조건 등을 잘아는 전문 업체가 필요한 것이다. 





워터데미지도 종류가 한두가지가 아니다. 이를 처리하는 방법 역시 워터의 종류에 따라 다르고 유해물질과 곰팡이 발생을 우려해 확실하게 수분을 처리해야 한다. 즉 초기 단계의 긴급 수리 결과에 따라 보험회사와 의뢰인이 원하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한예로 애너하임시에 사는 한 의뢰인은 모빌홈에 물이 찼다. 긴급 보험 클레임 집수리 업체가 아닌 일반 수리 업체를 불러 공사를 한 결과 보험 회사가 이를 지적해 7천 달러로 클로징하려 한 케이스였다. 이 돈으로는 피해 정도를 커버할 수 없어서 저희를 찾아왔고 전문 수리와 꼼꼼한 보험 케이스 분석을 통해 약 4만7천달러의 보상을 더 받아냈다. 즉 지금 당장 물이 새는 것이 비록 작은 데미지라 하더라도, 처음부터 전문 업체를 통한 수리를 하길 권한다. 그래야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아야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

남가주에서 긴급 보험 클레임 집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평소 현장에서 겪었던 아쉬운 부분들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자 블로그를 운영해봅니다. 집수리에 관한 궁금한 내용들을 함께 나누어 안전하고 위험에 대비한 이민 생활을 나누길 바랍니다. 

집수리, 보험수리, 집공사, 긴급보험클레임, 긴급보험수리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