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735670
오늘방문     5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평화를 빼앗은 사람들
10/05/2017 04:00
조회  502   |  추천   1   |  스크랩   0
IP 172.xx.xx.44

10/05/2017


평화를 빼앗은 사람들


평화는 사람들의 소유입니다

누구도 다른 사람들의 평화를 침해할 권리가 없습니다

그런데 평화를 빼앗아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 잘못도 없이 빼앗긴 나의 평화를 누가 보상 할까요


자고나면 들려오는 평화의 파괴자들 그들은 누구일까요

권력자의 폭언과 망동으로 전쟁이 평화를 파괴하고

개인의 부주의 혹은 악의로 발생한 사고가 

선의의 다른 사람들의 평화를 앗아 갑니다


슬프도다 희생된 평화의 소유자들

죽은자와 부상자들에게 위로를 드립니다

주님 세상에 평화를 주옵소서

온누리가 평화로 가득 하옵소서!


복음 <너희의 평화가 사람 위에 머무를 것이다.>

+ 루카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0,1-12

그때에 1 주님께서는 다른 제자 일흔두 명을 지명하시어, 몸소 가시려는 모든 고을과 고장으로 당신에 앞서 둘씩 보내시며, 2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그러니 수확할 밭의 주인님께 일꾼들을 보내 주십사고 청하여라.

3 가거라. 나는 이제 양들을 이리 가운데로 보내는 것처럼 너희를 보낸다. 4 돈주머니도 여행 보따리도 신발도 지니지 말고, 길에서 아무에게도 인사하지 마라.

5 어떤 집에 들어가거든 먼저 집에 평화를 빕니다.’ 하고 말하여라. 6 집에 평화를 받을 사람이 있으면 너희의 평화가 사람 위에 머무르고,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되돌아올 것이다.

7 같은 집에 머무르면서 주는 것을 먹고 마셔라. 일꾼이 품삯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집으로 옮겨 다니지 마라. 8 어떤 고을에 들어가든지 너희를 받아들이면 차려 주는 음식을 먹어라. 9 그곳 병자들을 고쳐 주며, ‘하느님의 나라가 여러분에게 가까이 왔습니다.’ 하고 말하여라.

10 어떤 고을에 들어가든지 너희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한길에 나가 말하여라. 11 ‘여러분의 고을에서 우리 발에 묻은 먼지까지 여러분에게 털어 버리고 갑니다. 그러나 이것만은 알아 두십시오. 하느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습니다.’

12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날에는 소돔이 고을보다 견디기 쉬울 것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예수님의 열두 제자만을 강조한 다른 복음서와는 달리, 루카 복음에서는 예수님께서 일흔두 명의 제자를 지명하시어 모든 고을에 파견하십니다. 그들의 번째 임무는 자신이 들어가는 집에 평화를 빌어 주는 것입니다. 그들은 돈주머니나 여행 보따리에 관심이 없고, 오로지 하느님의 평화를 전하며, 가난하고 병든 이들에게 하느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고 선포해야 합니다.


하느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힘이 있으며 어떤 쌍날칼보다도 날카롭다고 히브리서는 이야기합니다. 예수님께 파견된 이들은 하느님의 말씀을 입으로만이 아니라, 존재로 전달해야 합니다. 인간의 마음은 양동이와 같아서, 양동이에 하느님의 말씀과 사랑이라는 물이 채워져야만 그것을 이웃들에게 전할 있습니다. 양동이에 물을 채우려면 먼저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이를 깨달아야 하며, 마음을 다해아멘.”이라고 응답해야 합니다. 느헤미야기에서 에즈라가 백성들 앞에서 율법서를 들고 읽어 주자, 백성은아멘, 아멘!” 하고 응답합니다


일흔두 명이라는 숫자는 모든 그리스도인을 뜻합니다. 하느님의 백성으로 교회라는 공동체를 이루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공동체를 통해서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말씀에 젖어서, 세상에 나아가 향기를 풍길 자질을 갖추게 됩니다. 그리고 공동체의 일원인 나는 예수님께서 세상에 파견하신 제자이며, 세상 안에서 그리스도의 훌륭한 증인입니다. (이정주 아우구스티노 신부)


펑화의 모후여 우리를 위하여 빌어 조소서!

평화를 빼앗은 사람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평화를 빼앗은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