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970264
오늘방문     25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오늘은 "전교주일" 입니다
10/21/2018 04:00
조회  704   |  추천   1   |  스크랩   0
IP 108.xx.xx.88

10/21/2018


오늘은 ‘전교 주일’입니다


교회는 전교 사업에 종사하는 선교사와 전교 지역의 교회를 돕고자 1926년부터 해마다 시월 마지막 주일의 앞 주일을 ‘전교 주일’로 정하여, 신자들에게 교회 본연의 사명인 선교에 대한 의식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오늘의 특별 헌금은 교황청 전교회로 보내져 전 세계 전교 지역의 교회를 돕는 데 쓰입니다
어느 교회를 나가시던지 주님의 구속사업이 지속되기 위하여 나의 주머니를 열어 보이는 날입니다, 내가 구원은혜를 입었으니 세상 모든이가 구원되기를 기원합니다

주님께서는 제자들을 파견하시며 “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고 하십니다. 우리도 그리스도인으로서 받은 선교 사명을 깨닫고 민족들의 복음화를 위하여 기도하고 행동합시다
복음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라.>

+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28,16-20
그때에 16 열한 제자는 갈릴래아로 떠나 예수님께서 분부하신 산으로 갔다.
17 그들은 예수님을 뵙고 엎드려 경배하였다. 그러나 더러는 의심하였다.
18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다가가 이르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한을 받았다.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20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오늘의 묵상
이사야 예언자는 하느님의 구원이 온 세상에 펼쳐지는 시대를 예언하고 있습니다. 예언자는 모든 민족들이 시온산으로 올라가 하느님을 찬미하는 그날, 예루살렘에 있는 하느님의 집으로 올라가 하느님의 말씀을 듣는 구원의 날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 예언은 그리스도의 복음이 모든 민족들에게 선포되면서 이루어집니다.
“기쁜 소식을 전하는 이들의 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바오로 사도는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의 수고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사도는 그들이 행하는 업적이 하느님의 눈에 얼마나 아름다운지 감탄하고 있습니다. 하느님의 말씀은 귀로 들어야 합니다. 그 말씀을 듣기 전에 입으로 고백하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하느님의 말씀은 선포하는 사람의 능력이나 생각으로 전해지지 않습니다. 말씀을 선포하도록 하느님께 선택되고 파견되는 한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땅끝까지 가서 구원의 복음을 전하도록 명령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께서 가르쳐 주신 복음을 제자들이 전할 수 있도록 파견하십니다. 파견은 예수님과 분리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느님 아버지에게서 파견되신 예수님께서 언제나 아버지의 뜻에 따라 행하신 것처럼, 예수님에게서 파견된 사람은 언제나 예수님과 함께 머물며 그분께서 행하신 구원의 가르침을 전합니다. 복음은 인간의 힘과 생각으로 전해지지 않으며 오직 그리스도의 권능과 은총으로 전해집니다.
예수님의 가르침과 사랑으로 변화된 사람들은 구원의 기쁨과 감격을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보여 줍니다. (류한영 베드로 신부)



오늘은 "전교주일" 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오늘은 "전교주일" 입니다